본문 바로가기

엣지(Edge) 업데이트 후 한자 입력(변환)이 안되요.

  • 날짜 2022-09-19
  • 조회수 2,875

Microsoft Edge(엣지) 업데이트 후 한자 키를 눌러도 한자 변환(입력)이 안되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해당 증상은 Microsoft Edge 브라우저에서 TSFIme 서비스가 사용으로 설정되어 있을 경우 나타나는 현상이오니 엣지 브라우저에서만 한자 입력(변환)이 안된다면 아래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 TSFIme 란 : TSF(Text Service Framework) + IME(Input Method Editor)


아래 방법을 통해 증상을 해결해보실 수 있습니다.


1. 바탕화면 작업표시줄의 [Microsoft Edge] 아이콘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세요.

엣지 업데이트 후 한자 입력이 안될경우 작업표시줄에서 엣지 아이콘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2.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후 메뉴에서 [속성]을 선택하세요.

 Microsoft Edge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후 메뉴에서 속성 선택


3. 바로가기 탭의 [대상] 항목에서 기존의 값 뒷부분에 [--disable-features=TSFImeSupport]을 추가 입력 후 [적용] 및 [확인] 버튼을 선택하세요.

[C:\Program…\msedge.exe" --disable-features=TSFImeSupport]

※ TSFImeSupport에서 Ime는 input method editor의 약자로 'i'는 대문자입니다.

바로가기 탭의 대상 항목에서 기존의 값 뒷부분에 -disable-features=TSFImeSupport 을 입력 후 적용 및 확인 버튼 클릭


4. Microsoft Edge 브라우저를 실행 후 오른쪽 상단 [설정 및 기타] 버튼을 클릭 후 [설정]을 선택하세요.

Edge 브라우저 실행 후 오른쪽 상단 설정 및 기타 버튼을 클릭 후 설정 선택


5. 왼쪽 메뉴에서 [시스템 및 성능]을 선택하세요.

왼쪽 메뉴중 시스템 및 성능 선택


6. [시스템] 항목에서 [시작 부스트]의 설정을 끔으로 변경하세요.

시스템 항목에서 시작 부스트 설정을 끔으로 변경


7. Microsoft Edge 종료 후 재실행하여 한자 키를 눌러 한자 변환이 정상적으로 이루어 지는지 확인하세요.

Edge 종료 후 재실행하여 한자 키를 눌러 한자 변환이 정상적으로 이루어 지는지 확인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