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ndows 11] Samsung Quick Search 2.0 사용하기

  • 날짜 2022-09-20
  • 조회수 2,462

Quick Search 2.0은 PC에 저장되어 있는 파일, 폴더, 문서, 이미지 등을 빠르게 찾을 수 있는 스마트한 검색 앱 입니다.  


파일 이름 검색 외에 문서 내용에 대한 검색 및 이미지내 장면이나 대상 혹은 텍스트 검색 등 여러가지 방법을 이용한 검색이 가능합니다. 


■ Quick Search 2.0 설치 및 실행하기 

1. 바탕화면의 작업표시줄에서 [Microsoft Store] 찾아 실행하세요.

※ Quick Search가 이미 설치되어 있다면 4번 부터 진행하세요.

작업표시줄 또는 바탕화면에서 Microsoft Store 찾아 실행


2. 상단의 검색 창에 [Samsung Quick Search]를 검색하여 실행하세요.

Microsoft Store 화면이 열리면 상단의 검색 창에 Samsung Quick Search를 검색하여 실행


3. [설치] 버튼을 클릭하여 앱 설치를 진행하세요.

※ 이미 설치가 되어 있어 업데이트를 진행해야 하는 경우 [업데이트] 버튼을 선택하세요.

설치 버튼을 클릭하여 앱 설치 진행


4. 설치 후 바탕화면의 작업표시줄에서 [시작] 버튼을 선택하세요.

바탕화면 작업표시줄에서 시작 버튼 클릭


5. 시작 화면에서 [모든 앱]을 선택하세요.

시작 화면에서 모든 앱 선택


6. 앱 목록에서 [Quick Search]를 찾아 실행하세요.

앱 목록에서 Quick Search 찾아 실행


■ Quick Search 2.0 앱 시작 화면 알아보기

Quick Search 실행시 기본 시작화면 이미지


  즐겨찾기

즐겨찾기에 추가한 파일 및 폴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정

Quick Search 사용에 대한 여러가지 항목을 설정하거나, 앱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색 창

검색할 내용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검색 카테고리

검색 타입을 선택하여, 검색 범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Quick Search  2.0 검색 창 알아보기  (⑤ ⑥ ⑦)

Quick Search 실행하여 검색후 결과창 보이는 이미지


검색 옵션

저장위치, 유형, 크기 등 세부적으로 검색할 수 있는 옵션입니다.


검색 결과 창

검색된 파일 및 폴더 등이 나타나며, 검색된 파일을 선택하여 해당 파일이 어떤 내용인지 미리보기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옵션 초기화

설정되어 있는 검색 세부 옵션을 초기화 할 수 있습니다.


■ Quick Search 2.0 검색 기능 알아보기 

- 전체 검색

파일 이름으로 검색, 문서 내 텍스트로 검색, 이미지 내용 검색을 한번에 수행하여 원하는 파일을 찾을 수 있습니다.

전체 검색시 화면


- 이름으로 검색

파일의 이름을 입력하여 검색할 수 있습니다.

이름으로 검색시 화면


- 문서 내 텍스트 검색

문서에 포함된 텍스트를 입력하여 검색할 수 있습니다.

※ 설정에서 색인 기능을 활성화하고 텍스트 색인 폴더에 문서 파일이 포함된 폴더를 추가하면, 더 빠른 검색이 가능합니다.

문서내 텍스트 검색시 화면


- 이미지 검색

이미지 안에 포함된 글자, 이미지의 특정 장면, 또는 이미지의 특정 대상으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 설정에서 색인 기능을 활성화하고 이미지 색인 폴더에 이미지 파일이 포함된 폴더를 추가하면, 더 빠른 검색이 가능합니다.  

이미지 검색시 화면


- 외래어 검색

설정에서 외래어 검색 시 영어 검색어 추천 기능이 켜져 있는 경우 검색어를 추천해줍니다. 예를 들어, ‘버스’를 검색할 경우 ‘bus’를 포함하여 검색할 수 있도록 추천 검색어를 제공합니다.

외래어 검색시 화면


■ Quick Search 2.0 사용하기 

1. Quick Search 실행 후 앱 시작 화면에서 검색하고자 하는 카테고리 선택 후 검색 창에 검색 단어를 입력하고 엔터키를 치세요. 

Quick Search 실행 후 검색하고자 하는 카테고리 선택 후 검색 단어를 입력하고 엔터


2. 단어에 맞는 파일들이 검색되며 검색 파일 선택 시 오른쪽 미리보기를 통하여 원하는 파일이 맞는지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파일이 검색되면 파일 선택시 오른쪽에 미리보기를 통해 원하는 파일이 맞는지 확인 가능


3. 검색하고자 하는 범위가 넓다면, 왼쪽 검색 옵션을 통하여, 검색하려는 항목을 세부적으로 조정하여 더 쉽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검색 범위가 넓다면 왼쪽에 검색옵션을 통해 세부적으로 조정하여 더 쉽게 검색가능


4. 검색한 파일이 자주 찾는 파일이라면, 오른쪽 미리보기 하단의 “즐겨찾기에 추가” 버튼을 선택하여 즐겨 찾는 파일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검색한 파일이 자주 찾는 파일이라면 오른쪽 미리보기 하단에서 즐겨찾기 추가 버튼을 눌러 즐겨찾는 파일로 추가 가능


5. 또한 검색된 파일 목록에서 특정 파일을 선택하여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파일 위치 열기,복사, 이름 변경 및 Quick Share로 공유, Samsung File Tracker로 태그 추가 등을 할 수 있습니다.

※ Quick Share로 공유와 Samsung File Tracker로 태그 추가는 PC에 Quick Share와 Samsung File Tracker가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검색된 특정 파일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파일 위치 열기,복사, 이름 변경 및 Quick Share로 공유, Samsung File Tracker로 태그 추가 가능함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