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싱스 기기 등록 중 15-100~15-300 오류가 발생해요

  • 날짜 2022-09-15
  • 조회수 705

오류 발생 원인 

✔ 증상 :   기기 추가 중 15-100, 15-200, 15-300 오류코드 발생 또는 삼성계정 등록 중 멈춤


✔ 원인 : 제품과 Wi-Fi 공유기 사이의 연결 장애, 스마트싱스 클라우드 서버에 제품 등록 실패


오류코드 15-100 발생
□ 오류코드 15-100 발생
 
오류코드 15-200 발생
□ 오류코드 15-200 발생
 
오류코드 15-300 발생
□ 오류코드 15-300 발생
 
진행률   99%(98%) 멈춤 발생
□  진행률
  99%(98%) 멈춤 발생
 


기기 재연결 및 와이파이 초기화 안내 

 기기의 전원 코드 재 연결 및 가까운 거리에서 기기 추가 재시도 

 1. 기기의 전원코드를 전원 콘센트에서 분리 후 30초 뒤 재연결

  ※ 코드 재연결이 어려운 경우 전원 버튼 OFF → ON  후 재시도

  

기기 Wi-Fi 리셋(초기화) 

 1. 청정스테이션 커버 분리

 청정스테이션 커버의 양쪽을 잡고 당기세요

    

청정스테이션 커버 분리


2. ‘Auto Empty’ 버튼 5초간 누름

 Auto Empty 버튼과 Wi-Fi 표시등은 오른쪽에 있습니다.

  Auto Empy 버튼을 Wi-Fi 표시 등이 깜박일 때까지 5초간 누른 뒤, 손을 뗍니다.

‘Auto Empty’ 버튼 5초간 누름

3.  ‘Auto Empty’ 버튼을 다시 10초간 누르면, 리셋 완료

  (완료 시, Auto Empty LED, Wi-Fi LED 동시에 깜박임)


무선 공유기 비밀번호가 정확한지 확인 후 재시도 

사용 가능한 Wi-Fi(무선)    공유기 선택
□  사용 가능한 Wi-Fi(무선) 
  공유기 선택
  
Wi-Fi(무선) 공유기의    비밀번호가 정확한지    확인 후 재시도
□  Wi-Fi(무선) 공유기의
   비밀번호가 정확한지
   확인 후 재시도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제품과 Wi-Fi 공유기 사이의 전파 감도 확인  

 Soft AP에 연결 후 기기와 스마트폰의 Wi-Fi 감도 확인

스마트폰에서 Wi-Fi 감도가 저조할 경우 연결이 안될 수 있습니다.(* Wi-Fi 안테나 3칸 이하일 경우 이동 및 주의 전파 방해 요소가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제품의 전원코드를 분리하여 삽입한 후 스마트싱스 앱을 다시 실행하여 연결해 주세요

※ 코드 재연결이 어려운 경우, 전원 버튼으로 Off →  On 후 재시도

Soft AP에 연결 후 기기와 스마트폰의 Wi-Fi 감도 확인


 ※ 해당 이미지는 SmartThings 앱 버전, SW 업데이트 등에 따라 실제 동작 화면과 다를 수 있습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