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줌(ZOOM) 앱에서 1:1 비디오 미팅 시 화면이 끊기거나 에러 메시지가 발생하며 앱이 종료됩니다.

  • 날짜 2021-03-25
  • 조회수 21,383


예상 원인

  줌(Zoom)의 비디오 렌더링 과정에서 인텔 그래픽 드라이버 렌더러와 호환성 문제로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증상이 나타날 경우 줌(ZOOM)의 환경설정 부분을 변경하여 증상을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1. 줌(ZOOM) 앱을 실행 후 오른쪽 상단 설정 버튼을 클릭하세요.

줌 실행 후 오른쪽 상단 설정 버튼 클릭


2. 왼쪽 메뉴에서 [비디오]를 클릭하세요.

비디오 메뉴 선택


3. [고급] 버튼을 클릭하세요.

고급 버튼 클릭


4. [비디오 렌더링 방법]의 설정을 [Direct3D9] 또는 [Direct3D11]로 변경한 다음 줌(ZOOM)을 이용하세요.

ㅍ


[참고하세요]


Direct3D란? Microsoft에서 제공하는 Windows 內 애플리케이션들의 3D 표현을 위한 함수 집합체입니다.



- Direct3D9은 윈도우95 출시와 함께 제공된 함수 집합체이며


- Direct3D11은 윈도우 비스타 SP2, 윈도우7 이상에서 사용 가능한 버전입니다.


애플리케이션의 호환성을 위해 Windows에는 이전 버전의 Direct3D도 포함되어 있으며

Zoom과 같은 앱들은 혹시 발생할 수 있는 오류를 방지하기 위해 자체 옵션으로 비디오 렌더링 방법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게 제공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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