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줌(ZOOM) 앱에서 1:1 비디오 미팅 시 화면이 끊기거나 에러 메시지가 발생하며 앱이 종료됩니다.

  • 날짜 2021-03-25
  • 조회수 13,030


예상 원인

  줌(Zoom)의 비디오 렌더링 과정에서 인텔 그래픽 드라이버 렌더러와 호환성 문제로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증상이 나타날 경우 줌(ZOOM)의 환경설정 부분을 변경하여 증상을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1. 줌(ZOOM) 앱을 실행 후 오른쪽 상단 설정 버튼을 클릭하세요.

줌 실행 후 오른쪽 상단 설정 버튼 클릭


2. 왼쪽 메뉴에서 [비디오]를 클릭하세요.

비디오 메뉴 선택


3. [고급] 버튼을 클릭하세요.

고급 버튼 클릭


4. [비디오 렌더링 방법]의 설정을 [Direct3D9] 또는 [Direct3D11]로 변경한 다음 줌(ZOOM)을 이용하세요.

ㅍ


[참고하세요]


Direct3D란? Microsoft에서 제공하는 Windows 內 애플리케이션들의 3D 표현을 위한 함수 집합체입니다.


- Direct3D9은 윈도우95 출시와 함께 제공된 함수 집합체이며

- Direct3D11은 윈도우 비스타 SP2, 윈도우7 이상에서 사용 가능한 버전입니다.


애플리케이션의 호환성을 위해 Windows에는 이전 버전의 Direct3D도 포함되어 있으며

Zoom과 같은 앱들은 혹시 발생할 수 있는 오류를 방지하기 위해 자체 옵션으로 비디오 렌더링 방법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게 제공하는 것입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선택하신 제품의 연관질문들도 살펴 보세요!
갤럭시 북 Flex, Samsung Settings에서 저소음 모드 설정 후 영화 미리보기를 볼 경우 간헐적으로 영상이 끊겨요.
온라인 개학에 따른 동영상 교육을 진행하거나 받기 전 확인사항 안내
[온라인 동영상 교육] Windows10에서 가끔 화면이 떨리거나 잔상이 남아요.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