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ZOOM) 화상 채팅 시 화면 끊기거나 에러 발생하며 앱이 종료됨
- 날짜 2021-03-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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줌(Zoom)의 비디오 렌더링 과정에서 인텔 그래픽 드라이버 렌더러와 호환성 문제로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증상이 나타날 경우 줌(ZOOM)의 환경설정 부분을 변경하여 증상을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1. 줌(ZOOM) 앱을 실행 후 오른쪽 상단 설정 버튼을 클릭하세요.
2. 왼쪽 메뉴에서 [비디오]를 클릭하세요.
3. [고급] 버튼을 클릭하세요.
4. [비디오 렌더링 방법]의 설정을 [Direct3D9] 또는 [Direct3D11]로 변경한 다음 줌(ZOOM)을 이용하세요.
[참고하세요]
Direct3D란? Microsoft에서 제공하는 Windows 內 애플리케이션들의 3D 표현을 위한 함수 집합체입니다.
- Direct3D9은 윈도우95 출시와 함께 제공된 함수 집합체이며
- Direct3D11은 윈도우 비스타 SP2, 윈도우7 이상에서 사용 가능한 버전입니다.
애플리케이션의 호환성을 위해 Windows에는 이전 버전의 Direct3D도 포함되어 있으며
Zoom과 같은 앱들은 혹시 발생할 수 있는 오류를 방지하기 위해 자체 옵션으로 비디오 렌더링 방법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게 제공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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