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드로이드폰, 스마트싱스 기기 추가 방법(Jet3.0)

  • 날짜 2024-08-28
  • 조회수 988

스마트싱스에 스틱청소기 연결(안드로이드폰) 

1.사전준비 

 ① 안드로이드폰에 스마트싱스앱 설치 및 모델명으로 스마트싱스 지원기기 여부 확인해 주세요.

② 연결할 제품 위치에서 무선공유기 WiFi 신호세기 확인(안테나 3개 이상 권장) 및 스마트폰과 공유기 연결를 연결해 주세요.

2.스마트싱스에 제품 연결하기 

제품에 스마트싱스 로고 옆 QR코드가 보일 경우, ‘QR 코드 스캔’ 방식으로 연결하고, QR 코드가 보이지 않을 경우, ‘기기 검색’ 방식으로 연결을 진행해 주세요.

※UX3.0 기준으로 작성된 자료이며, 향후 UX 업데이트 시 내용이 다를 수 있습니다.

 -‘QR 코드 스캔’ 방식으로 연결하기


스마트싱스앱 실행

 ① 스마트싱스앱 실행 

 

‘기기‘ 메뉴 선택

②‘기기‘ 메뉴 선택 

 

‘추가’(+버튼) 선택

③  ‘추가’(+버튼) 선택 

 

‘QR코드 스캔’ 선택

 ④ ‘QR코드 스캔’ 선택

 

제품에 부착된 스마트싱스 로고 옆 QR 코드 스캔

⑤ 제품에 부착된

스마트싱스 로고 옆 QR 코드 스캔

제품 검색 중

⑥ 제품 검색 중 

 

제품에 Wi-Fi 표시 등이 깜빡일 때까지 ‘Auto Empty’버튼 5초이상 누름

⑦ 제품에 Wi-Fi표시등이 깜빡일 때까지 

 ‘Auto Empty’버튼 5초이상 누름 

검색된 제품 선택

⑧ 검색된 스틱 청소기 선택 

 

제품에 연결 중

⑨ 기기에 연결 중 

 

사용 장소의 공유기(2.4GHz) 선택

 ⑩ 사용 장소의 공유기(2.4GHz) 선택

 

공유기 암호(비밀번호) 입력

 ⑪ 공유기 암호(비밀번호) 입력

 

삼성계정에 제품 등록 중

⑫ 삼성계정에 제품 등록 중 

 

제품이 설치될 ‘장소’와 ‘방’, ‘기기 이름’ 확인 후 ‘완료’ 선택

⑬ 제품이 설치될 ‘장소’와 ‘방’

 ‘기기 이름’ 확인 후 ‘완료’ 선택 

플러그인 추가 데이터 다운로드

⑭ 플러그인 추가 데이터 다운로드 

 

제품 기능 화면이 나오면, ‘뒤로가기’ 눌러 기기 추가 확인

⑮  제품 기능 화면이 나오면, 

 ‘뒤로가기’ 눌러 기기 추가 확인

제품 연결(기기 추가) 완료

⑯  제품 연결(기기 추가) 완료


- ‘기기 검색’ 방식으로 연결하기 


스마트싱스앱 실행

① 스마트싱스앱 실행 

 

 ‘기기‘ 메뉴 선택 후 오른쪽 상단 ‘추가’(+버튼) 선택

②  ‘기기‘ 메뉴 선택 후 

오른쪽 상단 ‘추가’(+버튼) 선택  

삼성기기 ‘추가’ 선택

③ 삼성기기 ‘추가’ 선택 

 

기기 목록에서 ‘세탁기’ 선택

④ 기기 목록에서 ‘스틱 청소기’ 선택 

 

'QR코드 없이 추가’ 선택

⑤ ‘QR코드 없이 추가’ 선택 

 

제품 검색 중

⑥ 제품 검색 중 

 

제품에 Wi-Fi 표시 등이 깜빡일 때까지 ‘Auto Empty’버튼 5초이상 누름

 ⑦ 제품에 Wi-Fi표시등이 깜빡일 때까지

 ‘Auto Empty’버튼 5초이상 누름 

검색된 제품 선택

⑧ 검색된 스틱 청소기 선택 

 

제품에 연결 중

 ⑨ 기기에 연결 중

 

사용 장소의 공유기(2.4GHz) 선택

 ⑩ 사용 장소의 공유기(2.4GHz) 선택


공유기 암호(비밀번호) 입력

⑪ 공유기 암호(비밀번호) 입력 

 

삼성계정에 제품 등록 중

⑫ 삼성계정에 제품 등록 중 

 

제품이 설치될 ‘장소’와 ‘방’, ‘기기 이름’ 확인 후 ‘완료’ 선택

⑬ 제품이 설치될 ‘장소’와 ‘방’

'기기 이름’ 확인 후 ‘완료’ 선택 

플러그인 추가 데이터 다운로드

⑭ 플러그인 추가 데이터 다운로드 

 

제품 기능 화면이 나오면, ‘뒤로가기’ 눌러 기기 추가 확인

⑮ 제품 기능 화면이 나오면,

 ‘뒤로가기’ 눌러 기기 추가 확인 

제품 연결(기기 추가) 완료

⑯  제품 연결(기기 추가) 완료

 

※ 해당 이미지는 SmartThings 앱 버전, SW 업데이트 등에 따라 실제 동작 화면과 다를 수 있습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