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에서 케이블 연결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가 표시되어요

  • 날짜 2024-03-13
  • 조회수 35,273


TV에서 '케이블 연결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가 표시될때 조치 방법

- 방송 신호(DTV, 외부입력 시청 중) 이상으로 증상이 발생될 수 있으며, 주변 환경, 날씨 변화(비, 습도, 기압, 날씨 흐림) 에 따라 발생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TV 화면에 '케이블 연결 상태를 확인하세요' 표시

 TV 화면에 '케이블 연결 상태를 확인하세요' 표시


1. TV와 연결된 기기 선(케이블) 연결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안테나 선 연결 상태라면 안테나 선 연결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TV 뒷면 안테나 단자 (ANT)에 안테나 선이 제대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TV에 안테나 선(ANT) 연결

TV에 안테나 선(ANT) 연결


셋톱박스 사용 중이라면  HDMI 선이나 AV 선을 다시 연결 후 수신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 TV 뒷면 HDMI 단자에 HDMI 선이 연결된 상태에서 TV 화면에 '케이블 연결 상태를 확인하세요' 메시지가 표시된다면

TV 뒷면 HDMI 선이 빠져 있을 수 있습니다.


TV 뒷면 HDMI 단자와 셋톱박스 뒷면 HDMI 단자에 연결된 HDMI 선을 분리 후 다시 연결해 주세요.

 TV와 셋톱박스 HDMI선 다시 연결

 TV와 셋톱박스 HDMI 선 다시 연결


- TV 뒷면 RGB(컴포넌트) 단자에 RGB(컴포넌트) 선이 연결된 상태에서 TV 화면에 '케이블 연결 상태를 확인하세요' 메시지가 표시된다면

TV 뒷면 RGB(컴포넌트) 선이 빠져 있을 수 있습니다.


TV 뒷면 RGB(컴포넌트) 단자와 셋톱박스 뒷면 RGB(컴포넌트)단자에 연결된 RGB(컴포넌트) 선을 분리 후 다시 연결해 주세요.

TV와 셋톱박스 RGB 선 다시 연결

 TV와 셋톱박스 RGB(컴포넌트) 선 다시 연결 


TV와 셋톱박스 선 연결이 되었다면 셋톱박스 수신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1)  셋톱박스 본체에 '방송 수신, 케이블 모뎀, 수신기 IP/리모컨' 녹색 램프가 켜진다면 수신 상태이나 TV 화면에 '케이블 연결 상태를 확인하세요' 메시지가 표시된다면 셋톱박스 오동작일 수 있습니다.

TV와 연결된 셋톱박스 녹색 램프로 수신 상태 확인

TV와 연결된 셋톱박스 녹색 램프로 수신 상태 확인 


2) 셋톱박스 전원 버튼을 눌러 끈 후 다시 켜주세요.

 셋톱박스 전원 버튼 끄고 켜기

 셋톱박스 전원 버튼 끄고 켜기


2. TV와 연결된 기기  선이 연결되었다면 TV 자동 채널 설정을 진행해 주세요

- TV와 연결된 기기  선이 연결되어 있으나 TV 화면에 '케이블 연결 상태를 확인하세요' 메시지가 표시된다면 TV 채널이 변경되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아래 설명이 보이지 않는다면 PC인 경우 키보드 ' F5 '버튼(새로고침)을 1번 누르고 진행, 모바일인 경우 '새로고침'을 진행해 주세요.

TV 자동 채널 설정 안내를 원하신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 TV 리모컨의 '홈 버튼' 눌림 → 연결된 기기 → HDMI 1을 선택해 주세요.

1) TV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눌러주세요.
1. TV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눌러주세요.
   
2) TV 홈 메뉴가 뜨면 TV 리모컨 왼쪽(←) 방향 버튼을 눌러 '설정'으로 이동 후 선택해 주세요.
2. TV 홈 메뉴가 뜨면 TV 리모컨 왼쪽(←) 방향 버튼을 눌러 '설정'으로 이동 후 선택해 주세요.

3) TV 리모컨 오른쪽(→)방향 버튼을 눌러 '전체 설정'으로 이동 후 선택해 주세요.
3. TV 리모컨 오른쪽(→)방향 버튼을 눌러 '전체 설정'으로 이동 후 선택해 주세요.

4) ① 채널/방송 → ② '자동 채널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4. ① 채널/방송 → ② '자동 채널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5) 자동 채널 설정에서 '시작'을 선택해 주세요.
5. 자동 채널 설정에서 '시작'을 선택해 주세요.    

 

3. TV 자동 채널 설정을 했으나 케이블 연결 상태 확인이 표시된다면 TV 외부 입력 설정해 주세요

- TV 자동 채널 설정까지 진행 후에도 TV 화면에 '케이블 연결 상태를 확인하세요' 메시지가 표시된다면 TV 외부 입력이 연결된 기기(예시 : 셋톱박스)로 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아래 설명이 보이지 않는다면 PC인 경우 키보드 ' F5 '버튼(새로고침)을 1번 누르고 진행, 모바일인 경우 '새로고침'을 진행해 주세요.

TV 외부 입력 설정 안내를 원하신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 TV 리모컨의 '홈 버튼' 눌림 → 연결된 기기 → HDMI 1을 선택해 주세요.

1) TV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눌러주세요.
※ 외부입력 버튼이 있는 리모컨은 'TV/외부입력' 버튼을 눌러 'HDMI 1'을 선택해 주세요. 
   1. TV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눌러주세요.   

2) TV 홈 메뉴가 뜨면 TV 리모컨 왼쪽(←) 방향 버튼을 눌러 '연결된 기기'로 이동 후 TV 리모컨 오른쪽(→) 방향 버튼을 눌러 'HDMI 1'을 선택해 주세요.
2. TV 홈 메뉴가 뜨면 TV 리모컨 왼쪽(←) 방향 버튼을 눌러 '연결된 기기'로 이동 후 TV 리모컨 오른쪽(→) 방향 버튼을 눌러 'HDMI 1'을 선택해 주세요.

3) 만일 연결된 기기를 HDMI로 선택했으나 TV 화면에 '케이블 연결 상태를 확인하세요' 메시지가 표시된다면
 HDMI 1에서 리모컨 위쪽(↑) 방향 버튼을 눌러 '편집'으로 이동 후 선택해 주세요.
 HDMI 1에서 리모컨 위쪽(↑) 방향 버튼을 눌러 '편집'으로 이동 후 선택해 주세요.

4) 장치 유형 편집이 뜨면 '케이블 셋톱박스'를 선택 후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4. 장치 유형 편집이 뜨면 '케이블 셋톱박스'를 선택 후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위 조치를 진행하여도 동일한 증상이 있다면 TV 연결 단자나 TV 내부 상태 점검이 필요합니다.

직접적인 증상 확인을 위해 저희 전문 엔지니어를 통한 자세한 안내를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