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케이블 연결상태를 확인해주세요.(외부입력)

  • 날짜 2021-03-22
  • 조회수 14,795

예상 원인


  • 방송신호 이상으로 발생될 수 있습니다.(DTV, 외부입력 시청 시)
  • 주변 환경, 날씨의 변화에 따라 발생될 수 있습니다.(비, 습도, 기압, 날씨 흐림)


조치 방법

안테나 연결 확인

- " 케이블 연결 상태를 확인하세요 " 메시지가 표시되는 원인은 TV 후면 안테나 연결이 빠져 있거나, 방송 신호가 미약하게 수신되어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TV 후면 안테나 단자 (ANT)동축 케이블 (안테나 선)이 제대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동축 케이블 (안테나 선) 이미지

 동축 케이블 (안테나 선)


안테나 단자

안테나 단자 (ANT) 


- 안테나 연결이 되어 있는 상황에서 동일하게 " 입력신호가 없습니다 " 가 나오는 경우라면 채널 설정이 변경되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메뉴 → 채널/방송 → 자동 채널 설정을 실행하여 TV에 수신되는 모든 채널을 기억할 수 있도록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메뉴 → 채널/방송 → 자동 채널 설정을 실행하여 TV에 수신되는 모든 채널을 기억할 수 있도록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 안테나 연결 상태 확인, 자동채널 설정을 확인하였으나 동일하게 " 입력신호가 없습니다 "가 표시될 경우

방송사에 문의하셔서 [유선, 케이블, 스카이 라이프, IPTV 등] 방송 신호 점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셋톱박스 전원 확인

- 셋톱박스와 TV를 연결하여 방송 시청 시 셋톱박스 전원이 OFF (꺼짐) 상태 경우 " 입력신호가 약하거나 없습니다 " 메시지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 셋톱박스 리모컨 또는 셋톱박스 본체전원 버튼을 눌러 셋톱박스 본체녹색 램프가 켜진다면 셋톱박스 전원이 켜진 상태입니다.


셋톱박스 전원 버튼

셋톱박스 본체의 전원 버튼 


셋톱박스 상태 램프

셋톱박스에 녹색 램프 켜진 상태


TV와 셋톱박스 연결 확인

- TV와 셋톱박스 연결 케이블이 빠진 경우 " 입력신호가 약합니다 " 메시지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TV와 셋톱박스 연결 상태를 확인해야 합니다.


- 아래와 같이 케이블별 TV와 셋톱박스 (컨버터)에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TV와 셋톱박스 HDMI 케이블로 연결하는 방법

① TV 후면에 HDMI 케이블을 연결합니다.

② 셋톱박스 후면에 HDMI 케이블을 연결합니다.

TV에 HDMI케이블을 연결

TV 후면 HDMI 케이블을 연결  

HDMI 케이블

HDMI 케이블 

셋탑박스에 HDMI 케이블을 연결

셋탑박스  후면 HDMI 케이블을 연결 


[컴포넌트 케이블로 연결하는 방법]

① TV에 컴포넌트 케이블을 연결합니다.

② 셋톱박스에 컴포넌트 케이블을 연결합니다.

TV에 컴포넌트 케이블을 연결

TV에 컴포넌트 케이블을 연결  

셋탑박스 컴포넌트 케이블 연결

셋탑박스 컴포넌트 케이블 연결 

 

외부입력 전환방법

- 셋톱 박스를 통하여 TV 방송을 시청하는 경우 셋톱 박스를 사용하기 위하여 HDMI/컴포넌트 등 연결된 입력 모드로 전환해 주시기 바랍니다.

- 리모컨 상단의 외부 입력 버튼을 눌러 연결된 입력 모드로 전환해 보세요.

예) TV와 셋톱 박스를 HDMI 2 단자에 연결 시 진행 방법


① TV/외부 입력 버튼을 누릅니다.

② 연결된 HDMI 2로 이동하여 선택합니다.


 TV/외부입력 버튼을 누름

TV/외부입력 버튼을 누름  

연결된 HDMI2로 이동

연결된 HDMI 2로 이동 


외부입력 스마트 리모컨

외부입력 스마트 리모컨  

연결된 HDMI 1로 이동

연결된 HDMI 1로 이동 


2017년 외부 입력 전환 방법

- 셋탑박스를 통하여 TV 방송을 시청하는 경우 셋탑박스를 사용하기 위하여 HDMI / 컴포넌트 등 연결한 입력 모드로 전환을 해야 합니다.


리모컨 홈버튼 누름

 리모컨 홈버튼 누름 








외부입력 선택 후 연결된 입력모드로 이동

외부입력 선택 후 연결된 입력모드로 이동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