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탠드 에어컨 C101, E101 점검코드 발생시 확인사항이 궁금해요.

  • 날짜 2021-03-22
  • 조회수 64,574

 [동영상 자막]

 무더위로부터 우리를 지켜주는 에어컨
오랜만에 에어컨을 작동 시켰는데 찬바람은 나오지 않고, C101(E101) 표시가 나타나면서 에어컨이 동작하지 않는다구요?

이제 간단한 점검으로 문제를 해결해 보세요.

Step.1 실외기 전원 연결 확인하기
C101(E101) 표시는 실내기와 실외기가 서로 신호를 주고 받지 못할 때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실외기의 전원은 실내기와 별도로 전원 플러그로 연결되거나 분전반의 차단기로 연결됩니다.
실내기 주변에 실외기 전원플러그가 빠져 있다면 전원플러그를 꽂아 제품을 가동 시켜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실외기 전원플러그가 없거나 연결했는데도 동작되지 않는다면 에어컨 전원이 연결된 분전반의 차단기 확인이 필요합니다.
분전반에서 에어컨용 차단기를 찾아 전원을 공급한 후 동작시켜 보세요.

 Step.2 콘센트 전원 확인하기
전원플러그와 분전반의 차단기를 확인했는데도 동작하지 않는다면 콘센트 전원 확인이 필요합니다.
실외기의 전원 플러그를 분리한 후 다른 가전제품을 연결해 동작이 되는지 확인해 주세요.
만약 다른 가전 제품이 동작한다면 제품 이상일 수 있으므로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점검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다른 가전제품까지 동작하지 않는다면 콘센트 문제일 수 있으므로 콘센트 점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점검으로 우리집 올 여름 무더위는 안녕!!
삼성 에어컨과 함께 건강하고 시원한 여름 보내기실 바랍니다.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출장서비스 예약 메뉴를 통해 전문 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