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부에 습기(이슬)가 맺힙니다.

  • 날짜 2022-10-11
  • 조회수 1,803


잔수에 의한 결로 현상 안내

 - 식기세척기를 사용하지 않거나 사용 빈도가 낮거나 하는 경우, 식기세척기 내부 벽면 등 습기(이슬) 맺힘 현상 나타는 증상으로 고장성은 아니고 주변 환경에 의한 결로 현상으로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 도어가 닫혀 있을 시 내부가 밀폐되게 되어 배수구의 잔수(악취 역류 방지)가 상대적으로 차가운 TUB 벽(스테인리스)에 온도차로 인한 내부 벽면 결로 현상으로 나타납니다.

 

※ 결로 현상

습증기 및 습기에 의하여 차가운 표면에 물 분자가 붙으면서 나타나는 현상

예시) 여름철 차가운 음료 잔에 묻은 물방울, 겨울철 유리창에 맺힌 김 서림 등 현상


- 내부에 잔수에 의한 결로 현상으로 제품 이상이 아니며, 불편하다면 제품 미사용 시 도어를 약간 열어 놓으면 결로 현상 개선 가능합니다.

식기세척기 내부 잔수가 있는 이미지 오른쪽 화살표 이미지 결로 현상이 해결된 이미지


세척 후 벽면 물방울 맺힘 현상 안내

 - 식기세척기의 건조 완료 후 도어를 열었을 때 벽면에 있는 물방울은 정상이며, 식기건조기 건조 기능과는 다릅니다.

식기세척기의 건조는 물을 이용한 잠열에 의한 건조 방식이고 식기건조기의 건조는 히터의 가열된 외부 공기가 내부로 들어오는 구조입니다.

 - 물방울의 맺힘 현상 줄이기 위해서 식기세척기는 린스 사용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린스 사용을 하지 않아도 되지만 사용 전후 에 따른 벽면 물방울 맺힘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건조 성능 향상, 물 얼룩 감소, 광택 효과

건조 성능 향상

물 얼룩 감소

광택 효과

건조 성능 향상

물 얼룩 감소

광택 효과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