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척 후 물기가 남습니다.
- 날짜 2022-10-11
- 조회수 4,189
물기를 줄이기 위한 린스 사용(건조 효과 상승) 권장 안내
- 식기세척기는 물을 이용하여 세척, 헹굼, 건조까지 이루어집니다.
- 세척이 완료된 후 내부에 물기가 있는 것은 정상입니다.
- 물기를 줄이는 방법으로는 식기세척기에 사용되는 전용 린스 사용을 권장하며, 린스를 사용하지 않아도 되지만 이런 경우에는 내부 벽면 등에 물기가 더 많이 남게 되는 현상이 발생됩니다.
- 뒷면이 움푹 패인 그릇 같은 경우, 물이 고여 있을 수 있으므로 바스켓에 로딩할 때 살짝 기울인 상태로 로딩을 하면 물 고임이 적어지므로 건조가 더 잘될 수 있습니다.
- 린스 사용 시 건조 성능을 높여주며, 물 얼룩을 감소시키고 그릇 광택에 효과가 있습니다.(구연산 성분 포함됨)
세척 완료 후 도어를 살짝 열어서 보관 안내
- 식기세척이 완료된 후 바로 그릇을 꺼내지 말고 도어를 살짝 열어 두고 자연건조를 위해 1시간 ~ 2시간 정도 두면 수증기 배출 현상으로 내부의 물기 남는 증상을 줄이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자연 건조시간은 주위의 온도, 습도 또는 식기 소재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 도어를 활짝 열 필요는 없으며, 상부만 살짝 열어 두어도 됩니다.
잠열에 의한 건조 안내
- 식기세척기는 식기건조기 처럼 외부의 공기를 내부로 히터를 통과 한 열을 이용하는 건조가 아닙니다.
- 식기세척기의 모든 행정은 물을 이용하여 진행되는 과정으로, 모든 코스 완료 후 내부에 물기 남는 증상은 고장이 아닌 정상이므로 식기에 전달된 잠열에 의한 전조를 합니다.
※ 식기세척기(건조 : 물을 이용한 잠열 건조 방식입니다)
세척 후 건조는 데워진 물이 그릇에 전달 잠열에 의한 건조를 합니다. 세척 완료 후 내부에 물기가 존재합니다.
※ 식기건조기
외부 공기가 내부의 히터를 통과 하면서 뜨거워진 온풍 열로 식기를 건조 하는 제품으로 식기세척기의 작동 원리가 다릅니다.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