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척 후 물기가 남습니다.

  • 날짜 2022-10-11
  • 조회수 2,707


물기를 줄이기 위한 린스 사용(건조 효과 상승) 권장 안내

- 식기세척기는 물을 이용하여 세척, 헹굼, 건조까지 이루어집니다.

- 세척이 완료된 후 내부에 물기가 있는 것은 정상입니다.

- 물기를 줄이는 방법으로는 식기세척기에 사용되는 전용 린스 사용을 권장하며, 린스를 사용하지 않아도 되지만 이런 경우에는 내부 벽면 등에 물기가 더 많이 남게 되는 현상이 발생됩니다.

- 뒷면이 움푹 패인 그릇 같은 경우, 물이 고여 있을 수 있으므로 바스켓에 로딩할 때 살짝 기울인 상태로 로딩을 하면 물 고임이 적어지므로 건조가 더 잘될 수 있습니다.

뒷면이 움푹 패인 컵이 똑바로 서있는 이미지뒷면이 움푹 패인 컵을 기울인 상태로 로딩한 이미지


- 린스 사용 시 건조 성능을 높여주며, 물 얼룩을 감소시키고 그릇 광택에 효과가 있습니다.(구연산 성분 포함됨)


※ 건조 성능 / 물 얼룩 / 광택 효과가 없는 제품
구연산 성분만 포함한 제품으로, 물 얼룩 개선 효과 없으며 린스함에 넣어 쓰는 액체 제품을 권장합니다.


※린스의 역할
린스는 표면 장력을 증가시켜 기포(물)을 쉽게 움직이게 하여 그릇 또는 벽면의 물기를 빠르게 아래로 흐르게 하는 역할을 합니다.
건조 성능 향상, 물 얼룩 감소, 광택 효과

건조 성능 향상

물 얼룩 감소

광택 효과

건조 성능 향상

물 얼룩 감소

광택 효과



 세척 완료 후 도어를 살짝 열어서 보관 안내

 - 식기세척이 완료된 후 바로 그릇을 꺼내지 말고 도어를 살짝 열어 두고 자연건조를 위해 1시간 ~ 2시간 정도 두면 수증기 배출 현상으로 내부의 물기 남는 증상을 줄이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자연 건조시간은 주위의 온도, 습도 또는 식기 소재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식기세척기 도어를 열어둔 이미지

※ 도어를 활짝 열 필요는 없으며, 상부만 살짝 열어 두어도 됩니다.


잠열에 의한 건조 안내

 - 식기세척기는 식기건조기 처럼 외부의 공기를 내부로 히터를 통과 한 열을 이용하는 건조가 아닙니다.

- 식기세척기의 모든 행정은 물을 이용하여 진행되는 과정으로, 모든 코스 완료 후 내부에 물기 남는 증상은 고장이 아닌 정상이므로 식기에 전달된 잠열에 의한 전조를 합니다.


※ 식기세척기(건조 : 물을 이용한 잠열 건조 방식입니다)

세척 후 건조는 데워진 물이 그릇에 전달 잠열에 의한 건조를 합니다. 세척 완료 후 내부에 물기가 존재합니다.


※ 식기건조기

외부 공기가 내부의 히터를 통과 하면서 뜨거워진 온풍 열로 식기를 건조 하는 제품으로 식기세척기의 작동 원리가 다릅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