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얀 얼룩, 하얀 가루가 남습니다.
- 날짜 2022-10-11
- 조회수 10,104
물에 함유된 미네랄 성분 안내
- 세척기 내부에 하얀 얼룩 및 가루가 남아있거나 건조 후 식기에 하얀 얼룩 및 하얀 가루가 남는 현상으로 물에 함유된 미네랄(칼슘, 마그네슘) 성분으로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 가정 내 수돗물에 함유된 미네랄 성분이 그릇 표면에 묻어 발생되는 것으로 공급되는 수돗물의 경도가 높은 경우 발생될 수 있습니다.
- 식기세척기 내부에 그릇과 세제를 넣지 말고,세제함에 구연산을 채운 후 내부 세척 또는 강력 코스로 제품을 동작하세요.
미네랄 성분이 깨끗이 씻기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필요한 경우 주기적으로 반복하여 세척을 해주시면 좋습니다.
- 건조 후 식기에 하얀 자국이 남는 이유 또한 수돗물에 미네랄(칼슘, 마그네슘)이 포함된 경우 또는 세제를 과다하게 사용한 경우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 그릇에 묻은 수돗물이 건조되면서 미네랄이 남는 현상으로 물속에 미네랄의 양에 따라서 하얀 얼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손 설거지 후 건조대에서 건조할 경우 그릇에 얼룩이 발생되는 현상과 같습니다)
※ 린스함에 린스를 보충해서 사용을 권장합니다. 건조 성능 향상 및 물 얼룩 감소 효과
- 세척 종료 후 구연산이나 라임주스 등을 넣고 1회 동작해 주세요. 세제함에 구연산 100 % 제품을 약 1~2 g 넣거나 식기 바구니에 라임주스 약 1/2 채운 작은 그릇을 올려놓은 후 동작하면 얼룩 감소의 효과가 있습니다.
- 세척조 내부 청소 방법 (하얀 얼룩 발생 시)
세제함에 구연산을 채우거나 라임주스를 채운 작은 그릇을 세척 하단 바구니에 올려놓음
내부 세척 또는 강력 코스로 제품 동작 (식기 로딩 및 세제 투입하지 말 것)
- 세제 잔류 경우 : 세제량을 줄여보고, 해결이 안 될 시 세제 종류 변경을 권장합니다.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