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축 건조 방식이 궁금합니다.
- 날짜 2022-10-11
- 조회수 2,027
응축 건조 방식 안내
응축 배기 건조 방식이란?(전면 목대로 가리는 타입)
- 건조하는 방식은 잠열 배기 건조 방식과 동일하나 세척기 내부에 있는 증기를 외부로 불어내는 토출구는 도어부에 없어 외부로 배출하지 않고 도어 내부에 있는 덕트로 순환함으로써(온도차) 고온의 수증기를 물방울화(결로 현상) 하여 제품 내부로 흐르도록 하는 구조의 건조 방식입니다.
- 적용 모델은 SDW-***** 채번의 일부 모델에 적용되어 있습니다.(세프 컬렉션, 비스포크 식기세척기에는 사용되지 않는 건조 방식입니다)
- 세척조 내부 벽면 및 그릇의 오목한 부분, 겹치는 부분은 완전히 건조되지 않습니다. 바닥이 오목한 그릇은 기울어 주셔야 건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식기세척기의 건조 방식은 잠열 배기 방식, 응축 건조 방식, 자연 건조 방식, 열풍 건조 방식 외 자동 도어 열림 기능이 있습니다.(일부 모델에 따라 건조 방식 채용이 다릅니다)
세프 컬렉션, 비스포크 식기세척기는 자연 건조(자동 도어 열림) 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물기를 줄이기 위한 린스 사용(건조 효과 상승) 권장 안내
- 식기세척기는 물을 이용하여 세척, 헹굼, 건조까지 이루어집니다.
- 세척이 완료된 후 내부에 물기가 있는 것은 정상입니다.
- 물기를 줄이는 방법으로는 식기세척기에 사용되는 전용 린스 사용을 권장하며, 린스를 사용하지 않아도 되지만 이런 경우에는 내부 벽면 등에 물기가 더 많이 남게 되는 현상이 발생됩니다.
- 뒷면이 움푹 패인 그릇 같은 경우, 물이 고여 있을 수 있으므로 바스켓에 로딩할 때 살짝 기울인 상태로 로딩을 하면 물 고임이 적어지므로 건조가 더 잘될 수 있습니다.
- 린스 사용 시 건조 성능을 높여주며, 물 얼룩을 감소시키고 그릇 광택에 효과가 있습니다.(구연산 성분 포함됨)
세척 완료 후 도어를 살짝 열어서 보관 안내
- 식기세척이 완료된 후 바로 그릇을 꺼내지 말고 도어를 살짝 열어 두고 자연건조를 위해 1시간 ~ 2시간 정도 두면 수증기 배출 현상으로 내부의 물기 남는 증상을 줄이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자연 건조시간은 주위의 온도, 습도 또는 식기 소재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 도어를 활짝 열 필요는 없으며, 상부만 살짝 열어 두어도 됩니다.
잠열에 의한 건조 안내
- 식기세척기는 식기건조기처럼 외부의 공기를 내부로 히터를 통과 한 열을 이용하는 건조가 아닙니다.
- 식기세척기의 모든 행정은 물을 이용하여 진행되는 과정으로, 모든 코스 완료 후 내부에 물기 남는 증상은 고장이 아닌 정상이므로 식기에 전달된 잠열에 의한 전조를 합니다.
※ 식기세척기(물을 이용한 잠열 건조 방식입니다)
세척 후 건조는 데워진 물이 그릇에 전달 잠열에 의한 건조를 합니다. 세척 완료 후 내부에 물기가 존재합니다.
※ 식기건조기
외부 공기가 내부의 히터를 통과 하면서 뜨거워진 온풍 열로 식기를 건조 하는 제품으로 식기세척기의 작동 원리가 다릅니다.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