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헹굼 후 건조가 제대로 안 됩니다.

  • 날짜 2025-01-08
  • 조회수 5,564

물기를 줄이기 위한 린스 사용(건조 효과 상승) 권장 안내 

- 식기세척기의 일부 모델 중 헹굼+건조 또는 건조만 선택하여 작동할 수 있는 모델도 있습니다.

- 식기세척기의 모든 코스 행정은 기본적으로 물을 이용하여 코스 작동을 합니다.

   따라서 물을 이용한 건조가 이루어지게 되기 때문에 행정 완료 후 내부에 물기가 남아 있어서 건조 안된 것으로 오인할 수 있는데 이는 정상입니다.(물을 이용한 건조 방식입니다)

- 물기를 줄이는 방법으로는 식기세척기 전용 린스 사용을 권장합니다.

- 자연건조 시간은 주위의 온도, 습도 또는 식기 소재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뒷면이 움푹 패인 컵이 똑바로 서있는 모습뒷면이 움푹 패인 컵을 기울인 상태로 로딩한 모습


- 식기세척기 전용 린스 사용 시 건조 성능을 높여주며, 물 얼룩을 감소시키고 그릇 광택에 효과가 있습니다.(구연산 성분 포함됨)


※린스의 역할
린스는 표면 장력을 증가시켜 기포(물)을 쉽게 움직이게 하여 그릇 또는 벽면의 물기를 빠르게 아래로 흐르게 하는 역할을 합니다.
건조 성능 향상, 물 얼룩 감소, 광택 효과

건조 성능 향상

물 얼룩 감소

광택 효과

헹굼후 건조가 제대로 안되어 물기가 남아 있을 수 있음 이미지

물 얼룩 감소

광택 효과


 세척 완료 후 도어를 살짝 열어서 보관 안내 

 - 식기세척이 완료된 후 바로 그릇을 꺼내지 말고 도어를 살짝 열어 1시간 ~ 2시간 정도 놔두면 수증기 배출 현상으로 내부에 물기가 남는 현상을 줄이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자연 건조시간은 주위의 온도, 습도 또는 식기 소재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식기세척기 도어를 열어둔 이미지

※ 도어를 활짝 열 필요는 없으며, 상부만 살짝 열어 두어도 됩니다.


 잠열에 의한 건조 안내

 - 식기세척기는 식기건조기처럼 외부의 공기를 내부로 히터를 통과 한 열을 이용하는 건조가 아닙니다.

- 식기세척기의 모든 행정은 물을 이용하여 진행되는 과정으로, 모든 코스 완료 후 내부에 물기 남는 증상은 고장이 아닌 정상이므로 식기에 전달된 잠열에 의한 전조를 합니다.


※ 식기세척기(물을 이용한 잠열 건조 방식입니다)

헹굼 후 건조는 데워진 물이 그릇에 전달 잠열에 의한 건조를 합니다. 헹굼 완료 후 내부에 물기가 존재합니다.


※ 식기건조기

외부 공기가 내부의 히터를 통과하면서 뜨거워진 온풍 열로 식기를 건조하는 제품으로 식기세척기와 작동 원리가 다릅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