헹굼 후 건조가 제대로 안 됩니다.
- 날짜 2025-01-08
- 조회수 5,564
물기를 줄이기 위한 린스 사용(건조 효과 상승) 권장 안내
- 식기세척기의 일부 모델 중 헹굼+건조 또는 건조만 선택하여 작동할 수 있는 모델도 있습니다.
- 식기세척기의 모든 코스 행정은 기본적으로 물을 이용하여 코스 작동을 합니다.
따라서 물을 이용한 건조가 이루어지게 되기 때문에 행정 완료 후 내부에 물기가 남아 있어서 건조 안된 것으로 오인할 수 있는데 이는 정상입니다.(물을 이용한 건조 방식입니다)
- 물기를 줄이는 방법으로는 식기세척기 전용 린스 사용을 권장합니다.
- 자연건조 시간은 주위의 온도, 습도 또는 식기 소재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 식기세척기 전용 린스 사용 시 건조 성능을 높여주며, 물 얼룩을 감소시키고 그릇 광택에 효과가 있습니다.(구연산 성분 포함됨)
세척 완료 후 도어를 살짝 열어서 보관 안내
- 식기세척이 완료된 후 바로 그릇을 꺼내지 말고 도어를 살짝 열어 1시간 ~ 2시간 정도 놔두면 수증기 배출 현상으로 내부에 물기가 남는 현상을 줄이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자연 건조시간은 주위의 온도, 습도 또는 식기 소재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 도어를 활짝 열 필요는 없으며, 상부만 살짝 열어 두어도 됩니다.
잠열에 의한 건조 안내
- 식기세척기는 식기건조기처럼 외부의 공기를 내부로 히터를 통과 한 열을 이용하는 건조가 아닙니다.
- 식기세척기의 모든 행정은 물을 이용하여 진행되는 과정으로, 모든 코스 완료 후 내부에 물기 남는 증상은 고장이 아닌 정상이므로 식기에 전달된 잠열에 의한 전조를 합니다.
※ 식기세척기(물을 이용한 잠열 건조 방식입니다)
헹굼 후 건조는 데워진 물이 그릇에 전달 잠열에 의한 건조를 합니다. 헹굼 완료 후 내부에 물기가 존재합니다.
※ 식기건조기
외부 공기가 내부의 히터를 통과하면서 뜨거워진 온풍 열로 식기를 건조하는 제품으로 식기세척기와 작동 원리가 다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