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풍 건조 방식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 날짜 2025-01-08
- 조회수 6,358
식기세척기 열풍 건조 방식이란?
- Tub 내부의 공기를 FAN을 이용하여 열풍 모듈 내부로 빨아들여 열풍건조 모듈 내부에서 220 W 히터로 공기를 가열하고, 가열된 공기를 토출구에서 Tub 내부로 배출을 합니다.
- 마지막 헹굼 후 그릇이 온기를 계속 유지하여 그릇에 남은 물기를 더 활발하게 증발시킵니다. 온도차로 인해 Tub 내부에 수증기로 맺히도록 열풍으로 에너지를 지속 제공 후 자동으로 문이 열리고 내부 습기가 배출되면서 건조 행정이 완료가 됩니다.
- 내부 및 그릇의 온도는 열풍건조 작동 중 52~67 ℃를 유지하여 지속 전달되는 열로 그릇에 맺힌 물을 증발하도록 합니다.
■ 열풍 순환 및 건조
■ 자동 문열림, 잔여 습기 배출
열풍 건조 옵션 사용 시에도 린스 사용을 권장합니다.
세척조 내부 벽면 및 그릇의 오목한 부분, 겹치는 부분은 완전건조는 되지 않습니다. 바닥이 오목한 그릇은 기울어 주셔야 건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물기를 줄이기 위한 린스 사용(건조 효과 상승) 권장 안내
- 식기세척기는 물을 이용하여 세척, 헹굼, 건조까지 이루어집니다.
- 세척이 완료된 후 내부에 물기가 있는 것은 정상입니다.
- 물기를 줄이는 방법으로는 식기세척기에 사용되는 전용 린스 사용을 권장하며, 린스를 사용하지 않아도 되지만 이런 경우에는 내부 벽면 등에 물기가 더 많이 남게 되는 현상이 발생됩니다.
- 뒷면이 움푹 패인 그릇 같은 경우, 물이 고여 있을 수 있으므로 바스켓에 로딩할 때 살짝 기울인 상태로 로딩을 하면 물 고임이 적어지므로 건조가 더 잘될 수 있습니다.
- 린스 사용 시 건조 성능을 높여주며, 물 얼룩을 감소시키고 그릇 광택에 효과가 있습니다.(구연산 성분 포함됨)
세척 완료 후 도어를 살짝 열어서 보관 안내
- 식기세척이 완료된 후 바로 그릇을 꺼내지 말고 자연건조를 위해 1시간 ~ 2시간 정도 도어를 살짝 열어 두면 수증기 배출 현상으로 내부에 물기가 남는 증상을 줄이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자연 건조시간은 주위의 온도, 습도 또는 식기 소재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 도어를 활짝 열 필요는 없으며, 상부만 살짝 열어 두어도 됩니다.
잠열에 의한 건조 안내
- 식기세척기는 식기건조기처럼 외부의 공기를 내부로 히터를 통과 한 열을 이용하는 건조가 아닙니다.
- 식기세척기의 모든 행정은 물을 이용하여 진행되는 과정으로, 모든 코스 완료 후 내부에 물기 남는 증상은 고장이 아닌 정상이므로 식기에 전달된 잠열에 의한 건조를 합니다.
※ 식기세척기(건조 : 물을 이용한 잠열 건조 방식입니다)
세척 후 건조는 데워진 물이 그릇에 전달 잠열에 의한 건조를 합니다. 세척 완료 후 내부에 물기가 존재합니다
※ 식기건조기
외부 공기가 내부의 히터를 통과하면서 뜨거워진 온풍 열로 식기를 건조하는 제품으로 식기세척기와 작동 원리가 다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