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불(침대커버/커튼/매트) 탈수 시 시간이 지연돼요
- 날짜 2021-03-24
- 조회수 2,614
이불(침대커버/커튼/매트) 탈수 시 시간 지연
세탁기의 수평이 맞지 않아 탈수 중 언발란스가 발생하여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이불, 발매트(발판), 오리털 잠바, 후드 티 등의 경우 발생합니다.
제품 수평 상태 확인
수평이 맞지 않아 탈수 중 통이 한쪽으로 치우치며 발생될 수 있습니다.
제품이 흔들리는 경우라면 수평 상태를 확인해주세요. 제품에 있는 수평계를 보면서 공기방울이 원안의 중앙에 위치하도록 수평을 맞춰주세요.
※ 수평계 없는 모델
아가사랑세탁기 : SEW-H350**, H355**, WA-JR305**, JR309**, WA30F1K6QSA, WA30F1K4~
일반세탁기 : WA10F5S2QWW, WA10J5710** (2019년도 이후 모델은 설명서 확인 필요)
세탁물의 치우침 확인
세탁물로 인해 탈수 시 균형이 맞지 않으면 균형을 맞추기 위해 포풀기 행정이 진행되면서 발생하는 증상으로 이불처럼 물을 많이 흡수하는 세탁물은 김밥 말듯이 돌돌 말아서 넣어주시고 세탁물이 소량인 경우 한두 개 정도의 세탁물을 더 넣고 탈수를 해주시면 됩니다.
[동작/일시정지]버튼을 눌러서 멈춘 후 세탁물을 정리해주세요.
※ 참고
방수성 시트, 매트, 특정 의류(2)는 세탁, 헹굼 및 탈수하지 마세요.
두껍고 딱딱한 매트는 세탁기로 세탁 가능하다는 표시가 있더라도 세탁하지 마세요.
이상 진동으로 인한 상해 및 본체, 벽, 바닥 등의 파손, 의류의 손상 등의 원인이 됩니다.
(1) 방수 소재는 폴리우레탄계, PET계, 아크릴계 등으로 코팅 또는 래미네이트 하거나 고밀도형으로 제작되어 방수성이 높은 소재입니다.
(2) 양모 이불, 레인 커버, 낚시 조끼 및 바지, 스키복, 침낭, 기저귀 커버, 땀복, 자전거 및 오토바이나 자동차 커버, 방수 재질, 비옷, 고어텍스, 매트리스 패드, 고무매트 등
※ 확인 후에도 동일한 경우에는 점검이 필요합니다.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