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트워크 설정이 안됩니다.

  • 날짜 2021-03-25
  • 조회수 171


네트워크 설정 방법 안내

2018년 이후 제품일 경우

■ 휴대폰과 공유기 WiFi 연결 확인

1. 모델명을 확인 해 주세요.

모델에 따리 기능이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WiFi 모델은 연결사용가능 / 동글 모델은 별도 동글 구매 필요 / 기능 없는 모델은 사용안됨)


2. 연결할 제품앞에서 휴대폰의 WiFi 공유기 선택 후 연결해 주세요.

2018년 음성인식 모델은 2.4 G, 5 G 모두 지원 가능합니다.
공유기 신호(안테나) 표시가 3단계 이상 되는 것이 좋겠습니다.

3. 휴대폰의 스마트네트워크 전환을 꺼 주세요.

휴대폰 ‘설정 – WIFI –고급, 설정 – 스마트 네트워크 전환 끄기 또는 Adaptive Wi-Fi 끄기’

('KT Wifi 접속' 앱사용 여부 확인 할 경우, 종료 – KT WifI 접속 앱실행 – 설정 - GiGA WiFi 자동연결 사용 해제)


■ 앱 설치 및 삼성계정 등록

 1. 스마트싱스 앱을 설치 해 주세요.

구글플레이 스토어 등의 앱마켓에서 검색하여 다운로드 설치해주세요.

삼성전자(Samsung Electronics Co., Ltd)에서 제공하는 앱을 다운로드 설치 해 주세요.

스마트싱스 앱스마트싱스 아이콘


앱 마켓(구글 플레이스토어, 앱플 앱스토어, 갤럭시 앱스)에서 '스마트싱스'를 검색하여 삼성전자에서 제공하는 스마트싱스 앱을 다운로드 후 설치합니다.(동그라미 아이콘의 SmartThings Classic 아님)


[앱 마켓에서 ‘스마트싱스 앱’이 검색되지 않아요~]

  • 스마트싱스 앱은 태블릿과 일부 단말은 호환되지 않습니다.

  - Android OS 6.0이상 (최소 2GB RAM 공간) 권장

  • 애플 기기일 경우, iPad와 일부 단말은 호환되지 않습니다.

  - Ios 10.0 이상 / iPhone 6 이상


2. 삼성 계정 정보 및 계정 등록을 해 주세요.


■  스마트싱스를 통해 제품 연결

 자동으로 인식되는 경우 이지셋업 진행해 주시고 자동인식 안된 경우, 디바이스 추가 선택을 하여 연결을 진행 해 주세요.


2017년 이전 제품일 경우

■  공유기 전원 재연결

공유기의 일시적인 오동작으로 스마트폰에서 목록 확인이 안 되는 경우에는 공유기의 전원을 뺀 후 1분 뒤에 재연결 하면 오동작이 해결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공유기 전원 재연결 후에도 동일 하다면 다른 스마트폰의 테더링(핫스팟)을 이용한 설정으로도 원인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  공유기 이름, 비밀번호 확인

 에어컨 뿐만 아니라 모든 Wi-Fi연결은 연결 하고자 하는 공유기 이름, 비밀번호를 알아야만 설정이 가능 합니다.

공유기 이름, 비밀번호를 모르신다면 확인 방법은 공유기 제조사에 문의 바랍니다.

위 정보가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더욱 유익한 서비스 제공을 위한 개선 자료로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