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설정이 안됩니다.
- 날짜 2021-03-25
- 조회수 171
네트워크 설정 방법 안내
2018년 이후 제품일 경우
■ 휴대폰과 공유기 WiFi 연결 확인
1. 모델명을 확인 해 주세요.
모델에 따리 기능이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WiFi 모델은 연결사용가능 / 동글 모델은 별도 동글 구매 필요 / 기능 없는 모델은 사용안됨)
2. 연결할 제품앞에서 휴대폰의 WiFi 공유기 선택 후 연결해 주세요.
휴대폰 ‘설정 – WIFI –고급, 설정 – 스마트 네트워크 전환 끄기 또는 Adaptive Wi-Fi 끄기’
('KT Wifi 접속' 앱사용 여부 확인 할 경우, 종료 – KT WifI 접속 앱실행 – 설정 - GiGA WiFi 자동연결 사용 해제)
■ 앱 설치 및 삼성계정 등록
1. 스마트싱스 앱을 설치 해 주세요.
구글플레이 스토어 등의 앱마켓에서 검색하여 다운로드 설치해주세요.
삼성전자(Samsung Electronics Co., Ltd)에서 제공하는 앱을 다운로드 설치 해 주세요.
앱 마켓(구글 플레이스토어, 앱플 앱스토어, 갤럭시 앱스)에서 '스마트싱스'를 검색하여 삼성전자에서 제공하는 스마트싱스 앱을 다운로드 후 설치합니다.(동그라미 아이콘의 SmartThings Classic 아님)
[앱 마켓에서 ‘스마트싱스 앱’이 검색되지 않아요~]
- 스마트싱스 앱은 태블릿과 일부 단말은 호환되지 않습니다.
- Android OS 6.0이상 (최소 2GB RAM 공간) 권장
- 애플 기기일 경우, iPad와 일부 단말은 호환되지 않습니다.
- Ios 10.0 이상 / iPhone 6 이상
2. 삼성 계정 정보 및 계정 등록을 해 주세요.
■ 스마트싱스를 통해 제품 연결
자동으로 인식되는 경우 이지셋업 진행해 주시고 자동인식 안된 경우, 디바이스 추가 선택을 하여 연결을 진행 해 주세요.
2017년 이전 제품일 경우
■ 공유기 전원 재연결
공유기의 일시적인 오동작으로 스마트폰에서 목록 확인이 안 되는 경우에는 공유기의 전원을 뺀 후 1분 뒤에 재연결 하면 오동작이 해결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공유기 전원 재연결 후에도 동일 하다면 다른 스마트폰의 테더링(핫스팟)을 이용한 설정으로도 원인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 공유기 이름, 비밀번호 확인
에어컨 뿐만 아니라 모든 Wi-Fi연결은 연결 하고자 하는 공유기 이름, 비밀번호를 알아야만 설정이 가능 합니다.
공유기 이름, 비밀번호를 모르신다면 확인 방법은 공유기 제조사에 문의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