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13] 갤럭시, “매일 자동으로 최적화”, “자동으로 다시 시작” 기능이 개선 되었습니다.

  • 날짜 2022-11-03
  • 조회수 31,781

디바이스 케어는 휴대전화가 늘 최적의 상태로 유지되도록 백그라운드 앱을 닫거나 메모리를 정리하는 등 다양한 최적화 작업을 자동으로 진행 합니다.


 안드로이드13(T) OS(One UI5)에서는 휴대전화를 사용하지 않을 때 다시 시작하여 최적의 상태로 유지하도록 설정할 수 있는 『자동 최적화』 기능이 추가 되었으며, 자동 최적화 메뉴의 『필요시 자동 다시 시작』을 ON하여 기능을 켤 수 있습니다.

 - 설정 > 배터리 및 디바이스 케어 > 자동 최적화 > 필요 시 자동 다시 시작 ON

설정

① 설정

 

배터리 및 디바이스 케어

② 배터리 및 디바이스 케어


자동 최적화

③ 자동 최적화

 

필요 시 자동 다시 시작 ON

④ 필요 시 자동 다시 시작 ON

 


이전 OS의 디바이스 케어 > 더보기 > 자동으로 케어 메뉴에 있었던 기능은 메뉴를 통합하여 사용성을 개선 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Q1. “매일 자동으로 최적화” 와 “자동으로 다시 시작”은 어디서 설정 하나요? 

기존에 사용자가 수동으로 요일 및 시간을 설정해서 최적화/재부팅을 하던 “매일 자동으로 최적화” 와 “자동으로 다시 시작” 기능은 “자동 최적화” 기능과 통합하여 수동 설정을 하지 않아도 시스템에서 필요한 상황에 따라 재 부팅하여 자동으로 최적화 하도록 사용성을 개선 했습니다.

 Q2. 필요한 상황에 따라 재부팅 하는 조건이 궁금합니다.   

 자동 최적화 > 필요 시 자동 다시 시작을 ON으로 설정하면 매일 새벽 시간대에 휴대폰이 미 사용되는 조건이 감지되면 재부팅 합니다.
- 미사용 조건 : 화면이 꺼져 있고, 전화중이 아니고, 음악 재생 중이 아닌 등 휴대폰의 상황을 종합으로 판단합니다.

 Q3. “자동 절전 모드”는 어디서 설정 하나요?

자동 절천 모드 기능은 설정으로 이동 하였습니다.
- 설정 > 배터리 및 디바이스 케어 > 배터리 > 절전 모드 > 더보기 > 자동 절전 모드 > 사용 중
설정배터리 및 디바이스 케어배터리절전모드
자동 절전 모드사용중   

 Q4. “악성 소프트웨어 자동 검사”는 어디서 설정 하나요? 

 “악성 소프트웨어 자동 검사” 기능은 디바이스 보호로 이동 하였습니다.
- 설정 > 배터리 및 디바이스 케어 > 디바이스 보호 > 더보기 > 디바이스 보호 설정 > 자동 검사 설정
설정배터리 및 디바이스 케어 검사 필요
디바이스 보호 설정디바이스 보호 설정 > 자동 검사 설정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