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서 인쇄 시 PC에서 용지부족 표시가 되어요

  • 날짜 2024-07-02
  • 조회수 87,755


문서 인쇄 시 PC에서 용지부족 표시가 될 때 원인과 대기문서 삭제, Class Driver 삭제, SL-C51x드라이버 재설치를 안내드립니다

문서 인쇄 시 PC에서 용지 부족 표시 원인 을 안내드립니다

- 일시적인 오류로 발생될 수 있습니다.

- 프린터 USB 케이블 연결 만으로 컴퓨터가 자동으로 프린터를 인식하여

  전용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가 아닌 Class Driver가 설치된 경우 발생될 수 있습니다.

문서 인쇄 시 PC에서 용지부족 표시가 된다면  - 용지 부족 메시지


Class Driver 설치한 경우

문서인쇄 시 PC에서 용지부족 표시 - Class Driver 모습


전용 드라이버 설치한 경우

전용 드라이버 설치된 모습


문서 인쇄 시 PC에서 용지부족 표시가 된다면 Printer Spooler 중지 후 재시작해 주세요

일시적인 오류로 발생된 경우, Printer Spooler  중지 후 재시작 시 문제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

대기문서가 있는 경우 대기문서를 삭제 후 Print Spooler 서비스를 다시 시작하세요.


1. 문서 인쇄 시 PC에서 용지부족 표시가 된다면 컴퓨터 관리 화면이 열리면 왼쪽편에 [서비스 및 응용 프로그램] → [서비스] → [Print Spooler]를 선택해 주세요.

문서 인쇄 시 PC에서 용지부족 표시가 된다면 컴퓨터 관리 화면이 열리면 왼쪽편에 [서비스 및 응용 프로그램] → [서비스] → [Print Spooler]를 선택해 주세요.


2. Printer Spooler 속성 화면이 나오면 서비스 상태의 중지(T) 버튼을 누릅니다.

Printer Spooler 속성 화면이 나오면 서비스 상태의 중지(T) 버튼을 누릅니다.


3. C:\Widows\System32\spool\PRINTERS 폴더에 있는 대기문서를 삭제하세요.

C:\Widows\System32\spool\PRINTERS 폴더에 있는 대기문서를 삭제하세요.


4. [Print Spooler] 속성 화면이 나오면 서비스 상태의 시작(S) 버튼을 눌러주세요.

[Print Spooler] 속성 화면이 나오면 서비스 상태의 시작(S) 버튼을 눌러주세요.


Printer Spooler 중지 후 재시작하여도 동일하게 문서 인쇄 시 PC에서 용지부족 표시가 된다면 설치된 프린터 드라이버를 제거 후 재설치해 주세요 

전용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가 아닌 Class Driver가 설치된 경우, 설치된 드라이버를 제거 후 재설하면 문제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

대기문서가 있는 경우 드라이버 재설치 전에 대기문서를 삭제 후 진행하세요.


1. 문서 인쇄 시 PC에서 용지부족 표시가 된다면 컴퓨터 관리 화면이 열리면 왼쪽편에 [서비스 및 응용 프로그램] → [서비스] → [Print Spooler]를 선택해 주세요.

문서 인쇄 시 PC에서 용지부족 표시가 된다면 컴퓨터 관리 화면이 열리면 왼쪽편에 [서비스 및 응용 프로그램] → [서비스] → [Print Spooler]를 선택해 주세요.


2. Printer Spooler 속성 화면이 나오면 서비스 상태의 중지(T) 버튼을 누릅니다.

Printer Spooler 속성 화면이 나오면 서비스 상태의 중지(T) 버튼을 누릅니다.


3. C:\Widows\System32\spool\PRINTERS 폴더에 있는 대기문서를 삭제하세요.

C:\Widows\System32\spool\PRINTERS 폴더에 있는 대기문서를 삭제하세요.


4. 제어판에서 Class Driver 삭제하기 위해 윈도우 바탕화면 왼쪽 하단의 시작 → " 제어판 " 검색 → 제어판을 선택해 주세요.

제어판에서 Class Driver 삭제하기 위해 윈도우 바탕화면 왼쪽 하단의 시작 → " 제어판 " 검색 → 제어판을 선택해 주세요.


5. 장치 및 프린터 보기를 선택해 주세요.

장치 및 프린터 보기를 선택해 주세요.


6. 프린터 장치를 선택해 주세요.

프린터 장치를 선택해 주세요.


7. 이후 마우스 우측 클릭하여 장치 제거를 선택해 주세요.

이후 마우스 우측 클릭하여 장치 제거를 선택해 주세요.


8. 이 장치를 제거하시겠습니까?에서 " 예 "를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장치를 제거하시겠습니까?에서 " 예 "를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9. 제거가 완료되면 컴퓨터를 다시 시작해 주세요.


10. 드라이버 설치는 SL-C515W 프린터를 예시로 안내드리며,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자료실을 선택해 주세요.


11.  프린터 모델명을 검색 후 해당 모델을 선택해 주세요.

프린터 모델명을 검색 후 해당 모델을 선택해 주세요.


12. 드라이버 메뉴를 선택 후 Print Driver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해 주세요.

드라이버 메뉴를 선택 후 Print Driver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해 주세요.


13. [Print Spooler] 속성 화면을 열고 서비스 상태의 시작(S) 버튼을 눌러주세요.

 [Print Spooler] 속성 화면을 열고 서비스 상태의 시작(S) 버튼을 눌러주세요.


만일 안내드린 방법으로 드라이버 설치나 조치를 하였으나 해결이 안된다면 프린터 상태 점검이 필요합니다.

상태 확인을 위해 저희 전문 상담사와 전화 통화하며 원격 상담 후 증상에 대한 자세한 안내를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