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서 인쇄 시 PC에서 ‘용지부족’ 표시가 되고 인쇄가 안되어요

  • 날짜 2022-11-07
  • 조회수 58,486


문의내용 

- SL-C513W 모델,  용지함에 용지가 있는데 컴퓨터에 ‘용지 부족' 표시가 되고 인쇄가 안 되어요.

용지 부족 메시지


문서 인쇄 시 PC에서 ‘용지부족’ 표시가 되고 인쇄가 안 될때 해결 Point

1. 보급형 프린터/복합기 제품에는 ‘용지없음’ 감지 기능은 있으나 ‘용지 부족’ 감지 센서는 없습니다.

2. ‘용지 부족’ 메시가 컴퓨터에 표시된 에러인지?

아니면 프린터/복합기 LCD액정 화면에 표시되는 에러인지 구분이 필요(액정없는 모델은 EPM(Easy Printer Manager 프로그램으로 확인)합니다.

3. 해당 모델의 전용 드라이버 설치 여부 확인이 필요합니다. (Class driver는 삭제)


발생 원인 

전용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가 아닌 프린터 USB 케이블 연결 만으로 컴퓨터가 자동으로 장치 인식하여 증상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 즉, 아래와 같이 ‘Samsung Color SPLv5C Class driver’로 인쇄하여 발생)


▣ Class Driver 설치한 경우

Class Driver 모습


▣ 전용 드라이버 설치한 경우

전용 드라이버 설치된 모습


해결 방법  1

프린터 대기문서를 삭제 후 재설치가 필요합니다.

순서에 맞게 진행해 주세요. 


1. 대기문서 삭제 (Printer 스풀러 중지→ C:\Widows\System32\spool\PRINTERS 폴더에 있는 파일을 삭제)  후 컴퓨터를 다시 시작해 주세요.

PRINTERS 폴더에 있는 파일을 삭제


2. Class Driver 삭제  (윈도우에서 자동 인식된 프린터 장치 제거 후 다시 시작)

1) 시작 → " 제어판 " 검색 → 제어판을 선택해 주세요.

1) 시작 → " 제어판 " 검색 → 제어판을 선택해 주세요.


2) 장치 및 프린터 보기를 선택해 주세요.

2) 장치 및 프린터 보기를 선택해 주세요.


3) 프린터 장치를 선택해 주세요.

3) 프린터 장치를 선택해 주세요.


이후 마우스 우측 클릭하여 장치 제거를 선택해 주세요.

이후 마우스 우측 클릭하여 장치 제거를 선택해 주세요.


4) 이 장치를 제거하시겠습니까?에서 " "를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4) 이 장치를 제거하시겠습니까?에서 " 예 "를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5) 제거가 완료되면 컴퓨터를 다시 시작 후 사용해 주세요.


3. SL-C51x 전용 프린터 드라이버 재설치 

1)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자료실을 선택해 주세요.


2) 프린터 모델명을 검색 후 해당 모델을 선택해 주세요.

2) 프린터 모델명을 검색 후 해당 모델을 선택해 주세요.


3) 드라이버 메뉴를 선택 후 Print Driver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해 주세요.

3) 드라이버 메뉴를 선택 후 Print Driver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해 주세요.


해결 방법 2 

대기 문서 삭제나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를 하여도 동일한 증상이 있다면 Printer Spooler를 재 실행해 주세요.

☞ 자세한 안내를 위해 클릭해 주세요. <<< 클릭

 1. 바탕화면 왼쪽에 위치한 시작 버튼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시 ' 컴퓨터 관리(G)' 를 선택해 주세요.


2. 컴퓨터 관리 화면이 열리면 왼쪽편에 [서비스 및 응용 프로그램] → [서비스] → [Print Spooler]를 선택해 주세요.


3. Printer Spooler 속성 화면이 나오면 서비스 상태중지(T) 버튼을 누릅니다.


4. [서비스 및 응용 프로그램] → [서비스] → [Print Spooler] 속성 화면이 나오면 서비스 상태시작(S) 버튼을 눌러주세요.

             


만일 안내드린 방법으로 드라이버 설치나 조치를 하였으나 해결이 안된다면 프린터 상태 점검이 필요합니다.

상태 확인을 위해 저희 전문 상담사와 전화 통화하며 원격 상담 후 증상에 대한 자세한 안내를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