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13] 갤럭시, 보고 싶은 앨범 선택 기능이 궁금합니다.

  • 날짜 2022-11-14
  • 조회수 11,593


안드로이드 13 OS에는 갤러리 앱에 사용자가 보고 싶은 앨범만 선택해서 볼 수 있는 보고 싶은 앨범 선택 기능을 신규로 추가하였습니다.

보고 싶은 앨범 선택 기능이 켜져 있을 경우 갤러리 앱에 일부 앨범만 보여지고 우측 상단의 모두 보기를 선택하여 모든 앨범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에 저장된 사진은 내장 메모리 > DCIM에 저장이 되며, 사진을 촬영한 앱/다운로드 경로에 따라 자동으로 앨범이 추가되어 보여집니다.

※ 보고 싶은 앨번 선택 기능을 사용 시 '최근 항목' 앨범의 사진은 갤러리 앱 내 저장된 사진이 중복 저장되어 만들어진 것이 아닌 내장 메모리 > DCIM 저장된 사진 중 최근에 생성된 사진을 모아 빠르게 볼 수 있도록 제공하는 기능으로, 중복 저장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최근 항목'에서 삭제 시 휴대폰에서 해당 사진이 삭제됩니다.




보고 싶은 앨범 선택 기능 켜기 안내

갤러리 앱 > 메뉴 > 설정 > 보고 싶은 앨범 선택 > 켜기

갤러리 앱

① 갤러리 앱


 

메뉴(우측 하단)

② 메뉴


 

설정

③ 설정


 

보고 싶은 앨범 선택→ 켜기

④ 보고 싶은 앨범 선택→ 켜기


 


보고 싶은 앨범 항목 설정 안내

갤러리 앱 > 앨범 탭 >  더보기 > 보고 싶은 앨범 > 갤러리 앱 실행 시 표시할 앨범 선택 > 완료

앨범(하단)

①  앨범


 

더보기(우측 상단 세로점 3개)

②  더보기


 

보고 싶은 앨범

③  보고 싶은 앨범 선택


 

앨범 선택후 완료

④ 5개 앨범 선택 → 완료


 

선택한 5개 앨범만 표시됨

⑤ 선택한 5개 앨범만 표시됨


 


갤러리 앱에 모든 앨범이 보이게 설정 안내 

갤러리 앱 > 메뉴 > 설정 > 보고 싶은 앨범 선택 > 해제

갤러리 앱

① 갤러리 앱


  

메뉴(우측 하단)

② 메뉴(우측 하단)


 

설정

③ 설정


 

보고 싶은 앨범 선택 → 해제

④ 보고 싶은 앨범 선택 → 해제


 

모든 앨범 표시

⑤ 모든 앨범 표시



[자주 묻는 질문] 

 Q1. 갤러리에 내 앨범의 앨범 개수와 모두 보기의 앨범 개수가 똑같습니다. 어떤 차이가 있나요?

안드로이드 13 OS(One UI 5)를 업데이트 후 초기 1회 갤러리 앨범에 진입하면 최대 9개의 앨범을 보여주는 컨셉입니다.
 기존에 갤러리에 앨범을 7개 이하의 개수를 생성해서 사용했던 경우 안드로이드 13 OS(One UI 5) 업그레이드를 하고 갤러리 앨범에 진입하면 내 앨범과 모두 보기 앨범의 개수가 같습니다.
※ 기존 앨범 7개와 신규 생성된 앨범 2개(최근 항목 앨범, 즐겨찾기 앨범)가 보입니다.

 Q2. 기존에 앨범을 11개 생성해서 사용 중이었는데 업데이트 하고 갤러리 내 앨범을 확인 시 앨범이 9개만 보입니다.

안드로이드 13 OS(One UI 5)를 업데이트 후 초기 1회 갤러리 앨범에 진입하면 최대 9개의 앨범을 보여주는 컨셉입니다.
 기존에 갤러리에 앨범을 8개 이상의 개수를 생성해서 사용했던 경우 안드로이드 13 OS(One UI 5) 업그레이드를 하면 앨범 1st depth에 필수 앨범만 배치하고 모든 앨범 목록은 "모두 보기"를 통해 앨범 2nd depth에서 확인하는 컨셉입니다.

앨범 1st depth에는 "최근 항목, 즐겨찾기, 카메라, 스크린 샷, 다운로드, 퀵쉐어 및 +3 개 앨범(유저 보유 앨범 가운데 컨텐츠 개수가 가장 많은 순)" 이 노출되며, "더보기 메뉴 > 보고 싶은 앨범 선택"을 통해 편집이 가능합니다.

 Q3. 갤러리 앱 > 앨범 탭에 “최근 항목” 과 “즐겨 찾기” 항목이 새로 생겼는데 안 보이게 하고 싶어요.

갤러리 앱의 신규 기능인 “보고 싶은 앨범 선택” 기능이 ON으로 설정된 경우 “최근 항목” 과 “즐겨찾기” 항목이 보이게 됩니다.
 - 최근 항목: 갤러리 내 모든 컨텐츠를 최근에 저장된 순서로 볼 수 있는 항목
 - 즐겨찾기: 자주 보는 컨텐츠를 즐겨찾기로 설정한 항목

“최근 항목” 과 “즐겨 찾기” 항목을 보이지 않게 하려면 아래와 같이 설정하세요.
 ① 보고 싶은 앨범 설정 OFF
 ② 보고 싶은 앨범 설정을 ON으로 유지할 경우
       - 갤러리 > 앨범 > 더보기 > 보고 싶은 앨범 선택 > “최근 항목” 과 “즐겨찾기” 선택 해제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