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싱스 39 % 이하 멈춤/오류코드 04-100 발생합니다.
- 날짜 2022-11-21
- 조회수 1,435
39 % 이하 멈춤/오류코드 04-100 발생 시 조치 안내
스마트폰과 오븐(큐커) 기기간의 통신 실패 장애로 인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오류 코드 04-100 이미지](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209/14/73fb72de-9a1d-4613-b42f-7235002c698a.png)
![39% 이하에서 멈춤 발생 이미지](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209/15/9d7620cf-ed5b-4205-b148-1dfe1697ed04.png)
해결방법 1
오븐(큐커)의 전원 리셋(전원Off → 전원On) 후 기기 추가 재시도
- 타 스마트폰과 동시에 연결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 기기 추가가 완료될 때까지 기기와 가까운 거리를 유지하세요.
해결방법 2
기기의 Wi-Fi(와이파이) 리셋 후 기기 추가 재시도
- 오븐(큐커)의 다이얼을 돌려 ‘설정’ 메뉴에서 ‘초기화’ 진행하세요.
① 큐커의 다이얼을 돌려 ‘설정’ 선택(다이얼 누름)
② 다이얼을 돌려 ‘초기화’ 선택(다이얼누름)
③ 경고 문구가 나오면 다이얼 누름
④ ‘초기화’ 선택(다이얼 누름) 완료(1~2초 소요)
해결방법 3
- 스마트폰에 저장된 기기 Soft-AP(SSID) 기록을 제거하세요.
- 스마트폰의 Wi-Fi를 해제 후 다시 켜세요.
- 스마트폰의 전원을 끄고, 다시 켠 후 재연결 진행하세요.
① 스마트폰의 ‘설정’ > ‘연결’ > ‘Wi-Fi’ > ‘더보기’ > ‘고급’ 실행
![고급 실행](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211/21/6591f0f1-420c-4a5f-9d80-f2cd1182ba93.png)
② ‘네트워크 관리’ 선택
![네트워크 관리 선택](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211/21/009b5ab1-4791-4926-a02c-345d01efe2ea.png)
③ 오류난 기기의 Soft-AP인 SSID를 선택
![SSID 선택](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211/21/e24d0662-214b-42d8-8d46-4425c78b4989.png)
④ 제거 후, 스마트폰 Wi-Fi 및 휴대폰전원 Off → On 후 기기 추가 진행
![기기 추가 진행](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211/21/b910cc1d-0e4a-41cd-ba14-20226b27e96c.png)
스마트싱스 오류 보내는 방법 안내
모바일 스마트싱스 앱의 문의하기(오류 보내기) 메뉴에서 앱을 통해 수집된 로그와 문의 내용(증상)을 작성하여 전송하면 로그 분석을 통한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싱스앱에서 오류 보내는 방법
① 스마트싱스 실행 후 홈 화면 하단에서 메뉴 선택
![스마트싱스 실행 후 홈 화면 하단에서 메뉴 선택](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112/29/e192bc97-d3bb-474c-988e-5567f411012a.png)
② 문의하기 선택(※ 구버전은 우측 상단의 설정에서 문의하기 선택)
![문의하기 선택](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201/13/6f662ac8-fb98-436c-b31e-e8d59d9453ed.png)
③ 오류보내기 선택
![오류 보내기 선택](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112/29/8edb5ce7-6533-4198-83d9-b3948fd933f4.png)
④ 기기 선택 후 계속 클릭(기기가 목록에 없는 경우, 하단의 '기타' 선택)
![기기 선택 후 계속 클릭](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201/13/ad5ed366-c441-446e-aced-53d04c332eb6.png)
⑤ 증상/문의 내용 작성 및 '시스템 로그 데이터 보내기' 체크 후 전송
![증상/문의 내용 작성 및 시스템 로그 데이터 보내기 체크 후 전송](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112/29/27e58285-25af-447a-a0bd-8ae0e2123e08.png)
⑥ 답변은 알림이 오면 삼성멤버스에서 확인(평균 일주일 소요)
![답변은 알림이 오면 삼성멤버스에서 확인(평균 일주일 소요)](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112/29/bf056800-d2f5-4a54-8767-5c26d4f02f93.png)
답변 확인 방법(평균 일주일 소요)
① 삼성멤버스 실행
![삼성멤버스 실행](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112/29/78e89bff-8a84-407e-9dc3-6045bdbb1fa6.png)
② 도움받기 선택
![도움받기 선택](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112/29/e57a338b-d23f-4568-a6cb-c858711bee08.png)
③ 답변 확인하기 선택하여 답변 확인
![답변 확인하기 선택하여 답변 확인](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112/29/b5ac4ada-996f-44c0-a1a0-48bd46c076ae.p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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