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싱스 39 % 이하 멈춤/오류코드 04-100 발생합니다.

  • 날짜 2022-11-21
  • 조회수 131


예상 원인

스마트폰과 오븐(큐커) 기기간의 통신 실패 장애로 인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오류 코드 04-100 이미지
신버전 화면 
39% 이하에서 멈춤 발생 이미지
구버전 화면 

조치 안내 

해결방법 1

오븐(큐커)의 전원 리셋(전원Off → 전원On) 후 기기 추가 재시도

- 타 스마트폰과 동시에 연결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 기기 추가가 완료될 때까지 기기와 가까운 거리를 유지하세요.


해결방법 2

 기기의 Wi-Fi(와이파이) 리셋 후 기기 추가 재시도

- 오븐(큐커)의 다이얼을 돌려 ‘설정’ 메뉴에서 ‘초기화’ 진행하세요.


① 큐커의 다이얼을 돌려 ‘설정’ 선택(다이얼 누름)

② 다이얼을 돌려 ‘초기화’ 선택(다이얼누름)

③ 경고 문구가 나오면 다이얼 누름

④ ‘초기화’ 선택(다이얼 누름) 완료(1~2초 소요)


해결방법 3 

- 스마트폰에 저장된 기기 Soft-AP(SSID) 기록을 제거하세요.

- 스마트폰의 Wi-Fi를 해제 후 다시 켜세요.

- 스마트폰의 전원을 끄고, 다시 켠 후 재연결 진행하세요. 

  

 ①   스마트폰의 ‘설정’ > ‘연결’ > ‘Wi-Fi’ > ‘더보기’ > ‘고급’ 실행 

고급 실행
 

② ‘네트워크 관리’ 선택

네트워크 관리 선택
 

③ 오류난 기기의 Soft-AP인 SSID를 선택 

SSID 선택
 

④ 제거 후, 스마트폰 Wi-Fi 및 휴대폰전원 Off → On 후 기기 추가 진행

기기 추가 진행
 

스마트싱스 오류 보내는 방법 안내

 모바일 스마트싱스 앱의 문의하기(오류 보내기) 메뉴에서 앱을 통해 수집된 로그와 문의 내용(증상)을 작성하여 전송하면 로그 분석을 통한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스마트싱스앱에서 오류 보내는 방법

 ① 스마트싱스 실행 후 홈 화면 하단에서 메뉴 선택

스마트싱스 실행 후 홈 화면 하단에서 메뉴 선택
 

② 문의하기 선택(※ 구버전은 우측 상단의 설정에서 문의하기 선택)

문의하기 선택
 

③ 오류보내기 선택

오류 보내기 선택
 

④ 기기 선택 후 계속 클릭(기기가 목록에 없는 경우, 하단의 '기타' 선택)

기기 선택 후 계속 클릭
 

⑤ 증상/문의 내용 작성 및 '시스템 로그 데이터 보내기' 체크 후 전송

증상/문의 내용 작성 및 시스템 로그 데이터 보내기 체크 후 전송
 

⑥ 답변은 알림이 오면 삼성멤버스에서 확인(평균 일주일 소요)

답변은 알림이 오면 삼성멤버스에서 확인(평균 일주일 소요)
 

 ■ 답변 확인 방법(평균 일주일 소요)

① 삼성멤버스 실행

삼성멤버스 실행
 

② 도움받기 선택

도움받기 선택
 

③ 답변 확인하기 선택하여 답변 확인

답변 확인하기 선택하여 답변 확인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