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셋탑으로 시청 시 TV 화면이 흐리거나, 화질이 안 좋게 나와요

  • 날짜 2021-03-29
  • 조회수 8,835


셋탑으로 시청 시 TV 화면이 흐리거나, 화질이 안좋게 나와요.
   TV에서 화면이 흐린 경우는 방송 신호 이상, 콘텐츠 또는 셋탑 박스의 해상도가 낮은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화질 테스트 방법
1. TV 리모컨의 홈 또는 메뉴를 눌러 설정 → 고객 지원 → 디바이스 케어 → 자가진단 → 화질 테스트를 선택하세요
2. 화질 테스트 화면에서 "확인" 버튼을 선택해 주세요. 테스트 사진이 곧 표시됩니다.
3. 테스트 화면이 정상적으로 나오면 "예"를 선택하세요.
4. 진단 결과가 정상이라면 외부기기의 신호 또는 케이블 이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외부기기를 점검하거나 연결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5. 화질 테스트 화면이 정상적으로 나오지 않는다면 "아니요"를 선택하세요. 추가적인 테스트 화면이 나옵니다.
6. 추가로 보여지는 샘플 이미지에서도 동일 증상이라면 TV를 점검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셋탑 해상도 설정 방법
1. 셋탑 리모컨에서 “홈” 버튼을 눌러 셋탑 메뉴로 들어갑니다.
2. 상단 메뉴에서 “MY”를 선택해 주세요.
3. 하단으로 이동해 설정 →화면/음향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4. 사용하는 해상도에 맞게 설정해 주세요.
5. 해상도를 잘 모를 경우 “자동”으로 선택하세요.
6. 자세한 설정 방법은 각 통신사(셋탑)에 문의하세요.

 


화질 테스트시 가로줄이나 세로줄, 화질이 나쁘다면 LCD 패널이나 TV 내부 증상으로 발생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해당 부분은 전문 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