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테나 연결 후 TV 시청 시 "입력 신호가 약하거나 없습니다" 라는 화면이 보여요

  • 날짜 2021-03-29
  • 조회수 13,836


TV 안테나로 시청 시 "입력 신호가 약하거나 없습니다" 라는 화면이 보여요

"입력신호가 없습니다." 메시지가 뜰 경우는 방송신호 또는 외부 기기 신호의 이상이거나 외부 입력 선택이 잘못되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안테나 케이블 확인 및 재연결

안테나로 TV를 시청하고 계시다면 TV와 벽면 단자의 안테나 연결선을 완전히 분리하여 재연결 해주세요. 

외부 입력 전환 방법, 셋탑 방송 화면에서 TV로 전환하는 방법

TV 리모컨의 홈 또는 메뉴 버튼을 눌러 외부 입력 → TV를 선택해 주세요.

점검 방법, 방송신호 테스트 방법

1. TV 리모컨의 홈 또는 메뉴 버튼을 눌러 설정 → 고객지원 → 디바이스 케어 → 자가진단 → 신호정보를 선택하세요.
2. 안테나 신호가 4개 이하이거나 SNR 값이 20 이하인 경우에는 방송신호를 점검받아 보는 것이 좋습니다.
 신호 정보는 디지털 방송 채널에서만 사용 가능한 기능입니다.

자동 채널 설정 방법

1. TV 리모컨에서 홈 또는 메뉴 버튼을 눌러 설정 → 채널/방송 → 자동 채널 설정을 선택하세요.
2. 검색된 채널 수는 지역, 방송사, 주변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3. 만약, 채널 또는 자동 채널 설정이 비활성 되어 있다면, 현재 외부기기(셋탑박스)를 사용중이오니 외부입력을 ‘TV 방송’으로 변경해 주세요.

 

※ 외부 입력 전환 시 연결된 셋탑박스나 동축케이블로 전달된 TV 방송 신호를 인식하지 못한다면 연결된 케이블을 분리하고 TV를 끄고 켠 후 케이블을 재연결하여 인식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만일 연결 후에도 인식을 하지 못한다면 증상에 대한 정확한 판단을 위해 저희 전문 상담사와 전화 상담을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