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음성이 떨리거나 잡음이 발생할 경우에는 방송신호 이상이거나 입력되는 신호의 음성 레벨이 맞지 않을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음질 테스트 방법
1. TV 리모컨에서 홈 또는 메뉴 버튼을 눌러 설정 → 고객 지원 → 디바이스 케어 → 자가진단 → 음질 테스트를 선택하세요.
2. 재생되는 샘플 사운드에 소음없이 깔끔하게 잘 들린다면 제품 상의 문제가 아닌 방송 신호 문제로 잡음이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3. 이 경우 유선, 케이블 IPTV 등 방송사나 관리 사무소에 문의하여 방송신호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4. 하지만 재생되는 샘플 사운드에서 잡음이 발생될 경우 TV를 점검받아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셋탑 음량 조절
1. 셋탑 음량은 셋탑 리모컨의 +, - 버튼을 눌러 음량을 높이거나 낮추거나 할 수 있습니다.
2. 셋탑 음량은 중간(50% 이상)으로 설정하고, TV 의 음량을 조절하여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음향 설정 방법
1. TV 리모컨에서 홈 또는 메뉴 버튼을 눌러 설정 → 음향 → 전문가 설정 → 이퀄라이저를 선택해 주세요.
2. 특정 음장에서 음이 떨릴 경우 전문가 설정에서 저음 (100Hz, 200Hz)을 낮게 설정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