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음성이 안나오거나 이상할 경우에는 셋탑 박스의 신호이상 또는 신호를 전달해 주는 케이블의 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음질 테스트 방법
1. TV 리모컨에서 홈 또는 메뉴 버튼을 눌러 설정 → 고객 지원 → 디바이스 케어 → 자가진단 → 음질 테스트를 선택하세요.
2. 재생되는 샘플 사운드에 소음없이 깔끔하게 잘 들린다면 제품 상의 문제가 아닌 방송 신호 문제로 잡음이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3. 이 경우 관리 사무소나 유선, 케이블 IPTV 등 방송사에 문의하여 방송 신호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4. 하지만 재생되는 샘플 사운드에서 잡음이 발생될 경우 TV를 점검받아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 셋탑 음량 조절
1. 셋탑 음량은 셋탑 리모컨의 +, - 버튼을 눌러 음량을 높이거나 낮추거나 할 수 있습니다.
2. 셋탑 음량은 중간(50% 이상)으로 설정하고, TV 의 음량을 조절하여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 HDMI 케이블 확인 및 재연결
1. 정품케이블 사용을 권장합니다. 인증된 HDMI 케이블을 사용하지 않으면 화면이 보이지 않거나 연결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셋탑박스와 TV를 연결하여 방송 시청 시 HDMI 등 외부입력 연결선이 정상적으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