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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V에서 블루투스 무선스피커, 무선이어폰, 무선헤드셋을 사용할 수 있나요

  • 날짜 2022-12-12
  • 조회수 556


모델마다 지원 여부가 다르므로 TV 모델명 확인이 필요합니다.

 지원 모델

※ 세부적인 사양은 사용자 매뉴얼 확인이 필요합니다.


- 2015년 (J시리즈) JU6800이상, J5900 ~ J6400

- 2016년 (K시리즈) KU6250D이상, K5300~6000 (KU6190제외)

- 2017년 (M시리즈) M5200이상 지원 (MU6190 제외)

- 2018년 (N시리즈) N5100, NU7400이상 지원

- 2019년 (R시리즈) RU6900이상 지원

- 2020년 (T시리즈) T5510이상 지원 (T5310 제외)

- 2021년 (A시리즈) UA7000이상 지원, 스마트 모니터 (AM5,AM7)

- 2022 년 (B시리즈) UB8000이상 지원, 스마트 모니터 (BM5, BM7, BM8)


※ 2014년 TV인 경우 (H6400↑) 블투투스 기능은 삼성 사운드바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시중 유통되는 블투투스 이어폰(헤드셋)은 연결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이어폰(헤드셋) 기기 종류에 따라 호환성 문제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전용 헤드폰은 동작하지 않을 수 있거나 소리가 끊길 수 있음)



■ 지원 가능한 모델 확인 방법 

- 2016년 TV인 경우 : UN**K5300 이상 (K5500, K6200ㆍㆍ)


숫자 (5300) 앞 영문 (K)이 다르면 지원하지 않는 모델입니다.

모델코드 이미지



블루투스 기기로 TV 음향 듣기 지원사양  

A2DP (Advanced Audio Distribution Profile) 를 지원해야 합니다.


※ A2DP : 스테레오 음질 수준의 오디오가 스트리밍될 수 있는 프로파일

※ 참고로 A2DP가 되는 제품은 전부 SBC 코덱이 기본 지원되고 있습니다.



TV와 페어링이 필요하며 사용환경에 제약이 있습니다  

□ 삼성 스마트TV 블루투스 설정 경로 


2022년 TV 블루투스 스피커 목록 간편선택

- 리모컨의 홈 버튼 눌림 → 메뉴 → 설정 → 블루투스 스피커 목록 (간편설정)


※ 블루투스 오디오는 Sound Mirroring 기능이 꺼져 있어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 메뉴 → 음향 → Sound Mirroring → 켜기에서 끄기로 변경)


1. TV 앞에서 버즈가 들어있는 충전기 케이스를 열고 이후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눌러주세요.

버즈 충전기 케이스 열린 모습리모컨 홈


2.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3.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4. 리모컨의 방향키를 이용해 블루투스 스피커 목록을 선택해 주세요. (간편설정)

리모컨의 방향키를 이용해 블루투스 스피커 목록을 선택해 주세요



2022년 TV 블루투스 설정 

- 리모컨의 홈 버튼 눌림 → 메뉴 → 설정 → 전체설정 → 음향 →소리출력 → 블루투스 스피커 목록


1. TV 앞에서 버즈가 들어있는 충전기 케이스를 열고 이후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눌러주세요.

버즈 충전기 케이스 열린 모습리모컨 홈


2.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3.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4. 전체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전체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5. 음향소리 출력을 선택해 주세요.

음향 → 소리 출력을 선택해 주세요


6. 블루투스 스피커 목록을 선택해 주세요.

블루투스 스피커 목록을 선택해 주세요


7. 검색된 블루투스 오디오 기기를 선택하여 페어링 및 연결을 선택해 주세요.

검색된 블루투스 오디오 기기를 선택하여 페어링 및 연결을 선택해 주세요


8. 블루투스 오디오 기기 연결이 완료되면 확인을 선택해 주세요.

블루투스 오디오 기기 연결이 완료되면 확인을 선택해 주세요



2017년 TV 블루투스 설정 

TV 앞에서 버즈가 들어있는 충전기 케이스를 열고 이후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눌림 → 메뉴→ 설정 → 음향 → 소리 출력 → 블루투스 오디오 혹은 블루투스 스피커 목록 선택


※ 블루투스 오디오는 Sound Mirroring 기능이 꺼져 있어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 메뉴 → 음향 → Sound Mirroring → 켜기에서 끄기로 변경)



2015년 TV 블루투스 설정 

- 메뉴 → 음향 → 스피커 설정 → 블루투스 헤드폰 목록

- 메뉴 → 음향 → 부가 설정 → 블루투스 오디오

- 메뉴 → 음향 → 부가 설정 → TV 사운드 커넥트

- 홈 → 설정 → 음향 → 전문가 설정 → 무선 스피커 관리 → 블루투스 오디오 목록


1. 리모컨 메뉴 눌림 → 음향 → 스피커 설정

1. 리모컨 메뉴 눌림 → 음향 → 스피커 설정  

2. 블루투스 오디오 전원 켜기 → 블루투스 헤드폰 목록 확인

2. 블루투스 오디오 전원 켜기 → 블루투스 헤드폰 목록 확인


3. 주변 블루투스 기기 검색중

3. 주변 블루투스 기기 검색 중 

4. 사용하기 위한 블루투스 페어링 필요

4. 사용하기 위한 블루투스 페어링 필요 


5. 블루투스 기기 연결 중

5. 블루투스 기기 연결 중  

6. 연결 후 리모컨 종료버튼 눌림

6. 연결 후 리모컨 종료버튼 눌림 



※ 갤럭시 버즈 모델 

갤럭시 버즈 프로 (SM-R190)

 갤럭시 버즈 프로 (SM-R190) 

갤럭시 버즈 라이브  (SM-R180)

갤럭시 버즈 라이브  (SM-R180) 

갤럭시 버즈+ (SM-R175)

갤럭시 버즈+ (SM-R175) 

갤럭시 버즈 (SM-R170)

갤럭시 버즈 (SM-R170)



※ 갤럭시 버즈 라이브 (SM-R180) 연결 방법 

1. 충전 케이스를 열어주세요. (버즈가 페어링 모드로 진입됨)

2. 스마트TV 블루투스 스피커 목록 에서 검색되는 장치 이름을 선택해 주세요.

3. 페어링 및 연결을 선택해 주세요.

4. 팝업이 나오면 확인을 눌러주세요. 누를 시 연결이 됩니다.



블루투스 오디오 기기를 TV에 연결해 TV에서 음향을 들을 수 있습니다.

1. TV앞에서 버즈 충전기 케이스를 열기

1. TV앞에서 버즈 충전기 케이스를 열기 

2. 소리 출력 → 블루투스 스피커 목록을 선택

2. 소리 출력 → 블루투스 스피커 목록을 선택 


3. 검색된 버즈 (페어링 및 연결)를 선택

3. 검색된 버즈 (페어링 및 연결)를 선택

4. 연결을 확인

4. 연결을 확인



블루투스 연결이 잘 안될 때 조치 방법  

1. 새 기기와 페어링이 되었는지 확인해 주세요


연결된 기기 변경 후에는 새 기기와 블루투스 기기간 페어링 과정을 다시 진행해야 합니다.

※ 일반적으로 해당 블루투스 기기의 전원 버튼을 길게 누르면 LED 가 점멸하여 페어링 준비 상태가 됩니다. 이때 TV와 블루투스 연결을 시도해 보세요.


2. 블루투스 연결 이력 오류로 연결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블루투스 목록에서 블루투스 연결 목록을 삭제 또는 네트워크 설정을 초기화하여 연결 이력을 초기화 후 새로 연결하세요.


※ 스마트폰 블루투스 연결 목록 삭제

스마트폰 설정 → 연결 → 블루투스 켜기 → 해제할 블루투스 이름의 설정 → 등록 해제


- 자세한 연결 및 사용 방법은 블루투스 스피커, 사운드바, 헤드폰 등 오디오 기기의 사용 설명서를 참조하세요.



블루투스 기기 사용 제약 사항 

• 블루투스 기기 종류에 따라 영상과 음성이 맞지 않는 립싱크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TV와 블루투스 기기의 거리에 따라 끊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블루투스 기기는 다음과 같은 경우 노이즈나 오작동(음 끊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지속적인 증상이 발생할 경우 유선 연결 사용을 권장합니다.

– 신체의 일부가 블루투스 기기나 음향 기기의 송신부와 접촉될 경우

– 벽이나 구석진 곳 또는 중간에 파티션이 있을 경우 장애물로 인해 전기적 변화가 생길 수 있습니다.

– 동일한 주파수 대역을 가진 의료 장비, 전자레인지, 무선 LAN 기기 등으로부터 전파 간섭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초기화가 필요합니다.  

오동작 또는 출하조건으로 설정을 되돌릴 경우 제품에 적용된 초기화를 통해서 공장 출하 조건으로 복원이 가능합니다.


□ 2022년 초기화 방법

- 리모컨  홈버튼 눌림 → 메뉴 → 설정 → 전체 설정 → 일반 → 초기화 → 비밀번호 입력 (초기 비밀번호는 0000) → 초기화 선택 시 진행됨


□ 2019년 ~ 2021년 초기화 방법

- 리모컨의 홈버튼 눌림 → 설정 → 일반 → 초기화 →  비밀번호 입력 (초기 비밀번호는 0000) → 초기화 선택 시 진행됨


□ 2016년 ~ 2018년 초기화 방법

- 리모컨의 홈버튼 눌림 → 설정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 비밀번호 입력 (초기 비밀번호는 0000) → 초기화 선택 시 진행됨


□ 2015년 초기화 방법

-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선택 시 진행됨



초기화 설정 방법 

1.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눌러주세요.

1.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눌러주세요


2.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2.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3. 일반초기화를 선택해 주세요.

3. 일반 → 초기화를 선택해 주세요

 

4. 비밀번호(PIN)를 입력해 주세요.


※ 초기 PIN은 0000입니다.

4. 비밀번호(PIN)를 입력해 주세요


5. 초기화 진행에 동의 한다면 초기화를 선택해 주세요.

5. 초기화 진행에 동의 한다면 초기화를 선택해 주세요


6. 초기화가 완료되면 TV가 자동으로 꺼졌다가 켜집니다.

6. 초기화가 완료되면 TV가 자동으로 꺼졌다가 켜집니다


초기화 진행 시 모든 설정이 초기화되고, TV가 자동으로 꺼졌다 켜지며 초기 설정 화면이 나타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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