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laxy Wearable 앱으로 갤럭시 워치 LTE 모델 개통하는 방법

  • 날짜 2022-12-09
  • 조회수 63,751

갤럭시 워치 LTE 모델은 Galaxy Wearable 앱을 통해 개통하여 사용 할 수 있습니다.


※  해당 컨텐츠의 갤럭시 워치 개통은 SKT 통신사로 진행 하였으며, 다른 통신사로 개통 할 경우 스마트폰 상태 표시줄 및 워치 화면의 통신사 표시가 다를 수 있습니다.


[개통 전 확인 필요 항목]

 1. 스마트폰 및 갤럭시 워치에 최신 소프트웨어가 있는지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2. 개통하려는 워치의 통신사가 사용 중인 스마트폰 통신사와 동일한지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 워치 통신사와 스마트폰 통신사가 같아야 개통 가능합니다. [예: 워치(SKT) + 스마트폰(SKT)]


✔ 갤럭시 워치 개통 요금제 및 상세한 기능에 대해서는 해당 통신사에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1. 갤럭시 워치 전원 켜기 

워치 상단 버튼을 길게 눌러주세요


2. Galaxy Wearable 앱 실행하기

스마트 폰에 설치된 Galaxy Wearable 앱을 실행하세요.

※ Galaxy Wearable 앱이 없는 경우 “Play 스토어” 또는 “Galaxy Store” 에서 다운로드 하세요.


갤럭시 웨어러블 앱을 실행하세요

 Galaxy Wearable 앱 실행

플레이 스토어에서 갤럭시 웨어러블 앱을 다운로드 하세요

Play 스토어에서 다운 

갤럭시 스토어에서 갤럭시 웨어러블 앱을 다운로드하세요

 Galaxy Store에서 다운


3. 스마트폰과 블루투스로 연결하기

스마트폰에 설치된 Galaxy Wearable 앱을 실행하여 화면의 안내에 따라 연결을 진행해 주세요.

- Galaxy Wearable 앱 > 시작 > 워치 선택 > 숫자 일치 확인 > 계속 > 약관 확인 > 동의


갤럭시 웨어러블 앱을 실행하세요

① Galaxy Wearable 앱 

시작 버튼을 눌러주세요

② 시작 

연결할 워치를 선택하세요

③ 워치 선택 

표시되는 숫자가 일치하는 지 확인후 확인을 눌러주세요

④ 숫자 일치 확인 > 확인 

워치 화면에 표시되는 숫자를 확인하세요

⑤ Watch 화면 


계속을 눌러주세요

⑥ 계속 

약관 확인후 동의하세요

⑦ 약관 확인 > 동의 


4. 모바일 요금제 설정

모바일 요금제 설정 단계가 시작되며, 연결 가능한 모바일 네트워크를 찾아 설정 완료 화면에서 완료를 누르면 스마트 폰 화면에 Galaxy Wearable 앱 화면이 나옵니다. 


요금제 설정을 시작합니다

① 요금제 설정 시작 

요금제를 확인중입니다

② 요금제 확인 중 

요금제 설정중입니다

③ 요금제 설정 중 

완료를 눌러주세요

④ 완료 

갤럭시 웨어러블 앱 화면입니다

⑤ Galaxy Wearable 앱 화면 


※ 모바일 요금제 설정 단계 진행 중 “취소”를 누른 경우 다음과 같이 다시 설정을 진행 할 수 있습니다.

  - Galaxy Wearable 앱 > 워치 설정 > 모바일 요금제 설정


갤럭시 웨어러블 앱을 실해하세요

① Galaxy Wearable 앱 실행 

워치 설정을 눌러주세요

② 워치 설정 

모바일 요금제를 선택하세요

③모바일 요금제 


✔ 모바일 요금제 설정 및 가입시 도움이 필요한 경우 이동 통신사에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5. 모든 설정이 완료되면 블루투스 연결 해제 후 망 잡 는지 확인

 1) 워치에서 블루투스 연결 해제 방법

   - 워치 설정 > 연결 > 블루투스 > 사용 중 > 사용 안 함 

워치에서 설정을 눌러주세요

① 워치 설정 

연결을 선택하세요

② 연결 

블루투스 항목을 선택하세요

③ 블루투스 

사용중으로 설정하세요

④ 사용 중 

사용안함으로 설정하세요

⑤ 사용 안 함 


 2) "모바일 데이터를 켤까요?" 팝업 발생 유무 확인

모바일 데이터 설정 여부 팝업 화면입니다

① 팝업 화면 

체크후 확인해주세요

② 확인 


 3) 인디게이터바에서 LTE 및 사업자 이름 확인 

워치 화면에 표시되는 LTE및 사업자를 확인하세요

LTE 및 사업자 확인 


4) 워치에서 전화번호, IMEI, ICCID 확인

   - 워치 설정 > 워치 정보 > 워치 전화번호 확인

워치에서 설정 메뉴를 선택하세요

① 워치 설정 

워치정보를 선택하세요

② 워치 정보 

워치 전화번호를 확인하세요

③ 전화번호


   - 워치 설정 > 워치 정보 > 상태정보 > IMEI, ICCID 확인 

워치에서 설정을 눌러주세요

① 워치 설정 

워치정보를 선택하셍

② 워치 정보 

상태정보를 선택하세요.

③ 상태 정보 

IMEI를 확인하세요

④ IMEI

ICCID를 확인하세요

⑤ ICCID 


[자주 묻는 질문] 

 Q1. 워치를 개통하여 사용 중인데 착신 전환 방법이 궁금합니다.

 A1. 워치와 모바일 기기간 착신 전환 기능은 통신사별 정책과 요금제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상세한 문의는 개통하려는 통신사에 문의 바랍니다.

   ✔Galaxy Wearable 앱에서는 착신 전환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Q2. 워치 개통 중에 오류 코드가 발생하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2. 개통 중 오류 코드가 발생하는 경우 우선 통신사 서버 등의 환경에 대한 확인이 필요 합니다. 오류 코드가 발생하면 개통하려는 통신사에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