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laxy Wearable 앱으로 갤럭시 워치 LTE 모델 개통하는 방법
- 날짜 2022-12-09
- 조회수 75,857
갤럭시 워치 LTE 모델은 Galaxy Wearable 앱을 통해 개통하여 사용 할 수 있습니다.
※ 해당 컨텐츠의 갤럭시 워치 개통은 SKT 통신사로 진행 하였으며, 다른 통신사로 개통 할 경우 스마트폰 상태 표시줄 및 워치 화면의 통신사 표시가 다를 수 있습니다.
[개통 전 확인 필요 항목]
1. 스마트폰 및 갤럭시 워치에 최신 소프트웨어가 있는지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2. 개통하려는 워치의 통신사가 사용 중인 스마트폰 통신사와 동일한지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 워치 통신사와 스마트폰 통신사가 같아야 개통 가능합니다. [예: 워치(SKT) + 스마트폰(SKT)]
✔ 갤럭시 워치 개통 요금제 및 상세한 기능에 대해서는 해당 통신사에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1. 갤럭시 워치 전원 켜기
2. Galaxy Wearable 앱 실행하기
스마트 폰에 설치된 Galaxy Wearable 앱을 실행하세요.
※ Galaxy Wearable 앱이 없는 경우 “Play 스토어” 또는 “Galaxy Store” 에서 다운로드 하세요.
![갤럭시 웨어러블 앱을 실행하세요](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212/08/8efc9732-e146-43c5-a5f2-74b84a25b43a.png)
Galaxy Wearable 앱 실행
![플레이 스토어에서 갤럭시 웨어러블 앱을 다운로드 하세요](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212/08/aaf46eff-bd7f-4624-a2b9-233367df5a9f.png)
Play 스토어에서 다운
![갤럭시 스토어에서 갤럭시 웨어러블 앱을 다운로드하세요](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212/08/2f610295-104e-4473-a356-d904dd52259d.png)
Galaxy Store에서 다운
3. 스마트폰과 블루투스로 연결하기
스마트폰에 설치된 Galaxy Wearable 앱을 실행하여 화면의 안내에 따라 연결을 진행해 주세요.
- Galaxy Wearable 앱 > 시작 > 워치 선택 > 숫자 일치 확인 > 계속 > 약관 확인 > 동의
![갤럭시 웨어러블 앱을 실행하세요](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212/08/1967b338-9fb8-480a-b37d-084f056de273.png)
① Galaxy Wearable 앱
![시작 버튼을 눌러주세요](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212/08/44358398-e0d7-47b1-b42a-cf32d1b1f45c.png)
② 시작
![연결할 워치를 선택하세요](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305/22/e321090d-67c1-4498-8263-4934182b47c9.png)
③ 워치 선택
![표시되는 숫자가 일치하는 지 확인후 확인을 눌러주세요](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212/08/d6d5e226-6087-450e-ac55-f582ffd64636.png)
④ 숫자 일치 확인 > 확인
![워치 화면에 표시되는 숫자를 확인하세요](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212/08/26edb171-a30f-4fb4-b80f-b9d34f045545.jpg)
⑤ Watch 화면
![계속을 눌러주세요](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212/08/434991bd-ced8-4e8a-b8e9-66bfff3f0225.png)
⑥ 계속
![약관 확인후 동의하세요](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212/08/2ed4d688-9c3e-493b-a287-f4102b934e0b.png)
⑦ 약관 확인 > 동의
4. 모바일 요금제 설정
모바일 요금제 설정 단계가 시작되며, 연결 가능한 모바일 네트워크를 찾아 설정 완료 화면에서 완료를 누르면 스마트 폰 화면에 Galaxy Wearable 앱 화면이 나옵니다.
![요금제 설정을 시작합니다](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212/08/7f24a77f-97e0-4028-b5af-01499950ca9f.png)
① 요금제 설정 시작
![요금제를 확인중입니다](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212/08/4da25538-374c-4007-9303-d076c7f23065.png)
② 요금제 확인 중
![요금제 설정중입니다](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212/08/326ead36-e550-4eaa-8810-f9d387bff833.png)
③ 요금제 설정 중
![완료를 눌러주세요](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212/08/a6943b83-4f72-4148-9369-1211bf8c235b.png)
④ 완료
![갤럭시 웨어러블 앱 화면입니다](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212/08/584ef997-468a-43bc-a0e7-8a916ed95197.png)
⑤ Galaxy Wearable 앱 화면
※ 모바일 요금제 설정 단계 진행 중 “취소”를 누른 경우 다음과 같이 다시 설정을 진행 할 수 있습니다.
- Galaxy Wearable 앱 > 워치 설정 > 모바일 요금제 설정
![갤럭시 웨어러블 앱을 실해하세요](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212/08/d577deba-20fc-4744-871f-fb01f7c67c48.png)
① Galaxy Wearable 앱 실행
![워치 설정을 눌러주세요](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212/08/0f309ffb-afa3-4289-a46e-0e9d41a625c4.png)
② 워치 설정
![모바일 요금제를 선택하세요](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212/08/365da77f-4ed9-47fe-9b87-042b92382845.png)
③모바일 요금제
✔ 모바일 요금제 설정 및 가입시 도움이 필요한 경우 이동 통신사에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5. 모든 설정이 완료되면 블루투스 연결 해제 후 망 잡 는지 확인
1) 워치에서 블루투스 연결 해제 방법
- 워치 설정 > 연결 > 블루투스 > 사용 중 > 사용 안 함
![워치에서 설정을 눌러주세요](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212/08/3024404b-6d4b-4d77-a74a-6e1b61a0fa34.png)
① 워치 설정
![연결을 선택하세요](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212/08/384f5ada-f6b9-4ab3-9d84-b209d638e1ab.png)
② 연결
![블루투스 항목을 선택하세요](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212/08/c9689214-dd11-4781-9f72-3a238241aa2b.png)
③ 블루투스
![사용중으로 설정하세요](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305/22/a8d0db34-4c9c-4241-920c-2a233e354330.png)
④ 사용 중
![사용안함으로 설정하세요](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212/08/3dac0d30-1d23-41b9-8586-1d2ba9893a9d.png)
⑤ 사용 안 함
2) "모바일 데이터를 켤까요?" 팝업 발생 유무 확인
![모바일 데이터 설정 여부 팝업 화면입니다](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212/08/196b75d0-c6a1-404e-b2e7-585e64631baa.png)
① 팝업 화면
![체크후 확인해주세요](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212/08/b95d89f7-87fd-49dd-ac0a-953029b8f46d.png)
② 확인
3) 인디게이터바에서 LTE 및 사업자 이름 확인
![워치 화면에 표시되는 LTE및 사업자를 확인하세요](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212/08/73b53af3-c4b6-41da-96e3-420e2674aff1.png)
LTE 및 사업자 확인
4) 워치에서 전화번호, IMEI, ICCID 확인
- 워치 설정 > 워치 정보 > 워치 전화번호 확인
![워치에서 설정 메뉴를 선택하세요](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212/09/8b383378-53f9-441a-ad71-a51e7263df51.png)
① 워치 설정
![워치정보를 선택하세요](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212/09/cda7ac0c-b8d4-474b-bcde-ea528c0d8bc8.png)
② 워치 정보
![워치 전화번호를 확인하세요](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305/22/456a832f-ff1f-49a8-ae1d-e129cfd26774.png)
③ 전화번호
- 워치 설정 > 워치 정보 > 상태정보 > IMEI, ICCID 확인
![워치에서 설정을 눌러주세요](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212/09/4efd12d2-e707-454f-9783-68e0c708a653.png)
① 워치 설정
![워치정보를 선택하셍](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212/09/57290678-64d5-40be-af17-ae601c7ae0c2.png)
② 워치 정보
![상태정보를 선택하세요.](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212/09/4f7200b1-e6a3-4a41-9274-e160cd94d8fa.png)
③ 상태 정보
![IMEI를 확인하세요](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305/22/70e6a4f3-f90e-4e1d-b27c-855f921de4ff.png)
④ IMEI
![ICCID를 확인하세요](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305/22/903d7023-6b7c-4a1d-bec4-bd3faf59babf.png)
⑤ ICCID
[자주 묻는 질문]
Q1. 워치를 개통하여 사용 중인데 착신 전환 방법이 궁금합니다.
A1. 워치와 모바일 기기간 착신 전환 기능은 통신사별 정책과 요금제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상세한 문의는 개통하려는 통신사에 문의 바랍니다.
✔Galaxy Wearable 앱에서는 착신 전환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Q2. 워치 개통 중에 오류 코드가 발생하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2. 개통 중 오류 코드가 발생하는 경우 우선 통신사 서버 등의 환경에 대한 확인이 필요 합니다. 오류 코드가 발생하면 개통하려는 통신사에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