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갤럭시 워치 LTE 모델, 모바일 요금제 설정(eSIM 설치) 하기

  • 날짜 2022-12-09
  • 조회수 122,079

갤럭시 워치 LTE 모델을 개통 후, Wearable 앱에 등록하고 연계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본 콘텐츠는 KT통신사업자 개통을 예시로 하였으며, 다른 통신사업자의 경우는 휴대전화 상태 표시줄 및 워치 화면의 통신사업자 표시가 다를 수 있습니다.


개통 전 확인 사항 및 개통하기

갤럭시 워치 개통 전 확인 사항 

• 휴대전화 및 갤럭시 워치가 최신 소프트웨어 버전이 설치된 상태인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개통하려는 워치의 통신사업자가 사용 중인 휴대전화 통신사업자와 동일한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워치 통신사업자가 휴대전화 통신사업자와 같아야 개통이 가능합니다.

   ※ 갤럭시 워치 개통 요금제 및 상세한 기능에 대해서는 해당 통신사업자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워치 개통하기 

갤럭시 워치 개통 요금제 및 상세한 기능에 대해 해당 통신사업자에 확인한 후, 가입하여 개통합니다.

해당 통신사업자 홈페이지를 통해 셀프 개통하거나, 해당 통신사업자 대리점을 방문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해당 통신사업자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Wearable 앱으로 모바일 요금제 설정(eSIM 설치)하기 

갤럭시 워치를 통신사업자에 개통한 후에는 워치 내에 eSIM을 설치하는 절차를 진행해야 워치로 통화 혹은 문자 및 데이터 통신이 가능합니다.

   ※ 통신사업자의 가입 요금제에 따라 사용 가능한 서비스는 다를 수 있습니다.


휴대전화의 Wearable 앱에서 요금제 설정을 통해 eSIM설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Wearable 앱으로 요금제 설정하기 

1단계) 갤럭시워치 전원을 켠 후, 휴대전화에 설치된 Wearable 앱을 실행합니다.

   ※ Wearable 앱이 없는 경우 Play 스토어 또는 Galaxy Store 에서 다운로드 하세요.

2단계) Wearable 앱의 화면 안내에 따라 워치 기기를 선택한 후, 연결을 진행합니다.

3단계) 화면 안내에 따라 권한 약관 동의, 액세스 허용, 구글계정 로그인 등을 합니다.

4단계) 모바일 요금제 설정 단계에서 계속 진행하면, 워치에서 모바일 데이터를 켤까요라는 확인 창이 뜨게되며, 모바일 요금제 설정을 완료합니다.

5단계) 워치에서 서비스 통신사업자가 표시되고, 모바일 데이터 신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워치 전원을 켜주세요

 ① 워치 전원 켜기

 

웨어러블 앱을 실행하세요

 ② Wearable 앱

 

시작을 눌러주세요

③ 시작 

 

 

 
연결할 워치를 선택하세요

④ 연결할 워치 선택

 

워치에 동일숫자 확인후 확인을 눌러주세요

 ⑤ 확인(워치에서 동일 숫자 확인)

 

동의후 계속을 눌러주세요

⑥ 동의 계속 

 

엑세스 허용을 눌러주세요

 ⑦ 액세스 허용

 

구글 로그인을 눌러주세요

⑧ 구글 로그인 

 

서비스 약관에 동의하세요

 ⑨ 서비스 약관 동의

 

모바일 요금제 설정 화면에서 다음을 눌러주세요

 ⑩ 모바일 요금제 설정(다음)

 

모바일 요금제 설정중입니다

 ⑪ 설정 중

 

워치에 확인창이 표시됩니다

 ⑫ 워치 확인창

 

완료를 눌러주세요

 ⑬ 완료

 

워치 화면에 통신사업자 표시 및 신호 확인이 가능합니다

⑭ 워치 통신사업자표시/신호 확인 

 

모바일 요금제 재설정 

모바일 요금제 설정 단계를 건너뛰거나 나중에라도 진행할 경우 아래 경로로 언제든 모바일 요금제 설정 화면에 진입할 수 있습니다.  

1단계) Wearable 앱 실행 후 위치 설정을 선택하세요.

2단계) 모바일 요금제를 선택해주세요.


갤럭시 웨어러블 앱을 실행하세요

① Wearable 앱 

 

위치 설정을 눌러주세요

 ② 워치 설정

 

모바일 요금제 설정을 눌러주세요

 ③ 모바일 요금제 설정

 

※ 모바일 요금제 설정 및 가입시 도움이 필요한 경우 이동 통신사업자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워치에서 서비스 정상 개통(eSIM 정상 설치) 여부 확인하기 

아래의 몇가지 확인 사항으로 서비스 정상 개통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블루투스 연결 해제하여 모바일 데이터 사용 확인

갤럭시 워치의 설정에서 블루투스 연결을 해제하면, 모바일 데이터 팝업창이 나옵니다.

이미 모바일 데이터 팝업을 확인하였다면, 별도 팝업이 발생하지 않고 모바일 데이터로 자동 연결될 수도 있습니다.


워치 화면을 아래로 내려주세요

① 화면을 아래로 내림 

 

설정 앱을 실행하세요

 ② 설정

 

연결 항목을 선택하세요

③ 연결 

 

블루투스를 선택하세요

 ④ 블루투스

 

블루투스 사용중 확인하세요

 ⑤ 블루투스 사용중 확인

 

사용안함으로 변경해주세요

 ⑥ 사용안함으로 변경

 

모바일 데이터 팝업창을 확인하세요

 ⑦ 모바일 데이터 팝업창 확인

 

2) 인디게이터 바에서 LTE 및 통신사업자 표시 확인

   인디게이터 바에서 LTE 신호를 확인하거나 통신사업자 표시가 나타나는지 확인합니다.


워치 화면을 아래로 내려주세요

 ① 화면을 아래로 내림

 

인디게이터 바에서 lte 및 통신사업자 표시를 확인하세요

② 인디게이터 바에서 LTE 

 및 통신사업자 표시 확인


3) 워치에서 전화번호, ICCID 확인

   정상적으로 서비스가 개통되었다면, 전화번호/ICCID 확인이 가능합니다.


• 전화번호 확인


워치에서 설정 메뉴를 선택하세요

 ① 워치 설정

 

워치 정보를 선택하세요

 ② 워치 정보

 

워치 전화번호를 확인하세요

③ 워치 전화번호 확인 

 

• ICCID 확인


워치에서 설정 메뉴를 선택하세요

 ① 워치 설정

 

워치 정보를 선택하세요

  ② 워치 정보

 

상태정보를 선택하세요

③ 상태 정보

 

ICCID를 확인하세요

 ④ ICCID 확인

 

※ ICCID(Integrated Circuit Card Identifier) : SIM의 고유 일련번호


자주 묻는 질문 

 Q1. 워치를 개통하여 사용 중인데 착신 전환 방법이 궁금합니다.

 A1. 워치와 모바일 기기간 착신 전환 기능은 통신사업자별 정책과 요금제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상세한 문의는 개통하려는 통신사업자에 문의 바랍니다.
  ※ Wearable 앱에서는 착신 전환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Q2. 워치 개통 중에 오류 코드가 발생하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2. 개통 중 오류 코드가 발생하는 경우 우선 통신사업자 서버 등의 환경에 대한 확인이 필요 합니다. 오류 코드가 발생하면 개통하려는 통신사업자에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 설명된 메뉴/기능의 명칭, 화면 구성(UI/UX) 등은 모델 및 적용된 소프트웨어, 앱 버전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 위 내용으로도 궁금증 또는 불편이 해결되지 않으면 고객센터(1588-3366, 통화요금 : 발신자 부담)를 통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