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싱스 기기 추가 중 04-100 오류 발생(39% 이하 멈춤)
- 날짜 2022-12-08
- 조회수 1,586
예상 원인
✔ 스마트폰과 로봇청소기 기기 간의 통신 실패 장애
✔ 기기 추가 중 04-100 오류 코드 발생 또는 연결 중 멈춤
(스마트싱스앱 예전 버전인 경우, 진행률 39% 이하 멈춤 증상 발생
![오류코드 04-100 발생](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212/08/e572b5f1-080b-4b4c-a58f-fb17e216d97d.jpg)
![구버전 인 경우, 진행률 39% 이하 멈춤 발생](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212/08/cdd51b3d-8c08-4514-93f7-1d25cde8d886.jpg)
조치 방법
1. 기기의 전원 버튼을 이용하여 전원을 Off → On 후 제품과 가까운 거리에서 기기 추가 재시도
(제품 측면에 전원 스위치 Off → On )
※ 타 스마트폰과 동시에 연결하지 않도록 주의
※ 기기 추가가 완료될 때까지 기기와 가까운 거리 유지
2. 기기의 공장초기화
① 전원 버튼 OFF
② 전원 버튼 On 후, 부팅 중에 ‘시작/정지’버튼 + ‘충전 복귀’버튼을 동시에 7초간 누름
③ LED가 흰색으로 점멸 후 초기화 진행
④ 초기화가 끝나면 자동으로 재시작됨
3. 스마트폰에 저장된 기기 Soft-AP(SSID) 기록 제거
① 스마트폰 Wi-Fi, Off → On
② 스마트폰 전원, Off → On 후 연결 재시도
![① 스마트폰의 ‘설정’ > ‘연결’ > ‘Wi-Fi’ > ‘더보기’ > ‘고급’ 실행](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212/08/2af9f351-7704-4a6d-af1b-8d1ddbe1c7c4.jpg)
![② ‘네트워크 관리’ 선택](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212/08/f1ef04d0-b846-449d-80c5-847f5725db87.jpg)
![③ 오류난 기기의 Soft-AP인 SSID를 선택](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212/08/8d251448-e469-4056-a388-c706df0d644b.jpg)
![④ 제거 후, 스마트폰 Wi-Fi 및 폰전원 Off → On 후 기기 추가 진행](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212/08/ea7baab2-5b07-47e0-824d-3a44e98a3399.jpg)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