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싱스 기기 추가 중 04-100 오류 발생(39% 이하 멈춤)

  • 날짜 2022-12-08
  • 조회수 1,293


예상 원인 

✔ 스마트폰과 로봇청소기 기기 간의 통신 실패 장애

✔  기기 추가 중 04-100 오류 코드 발생 또는 연결 중 멈춤

(스마트싱스앱 예전 버전인 경우, 진행률 39% 이하 멈춤 증상 발생 


오류코드 04-100 발생
오류코드 04-100 발생
 
구버전 인 경우, 진행률   39% 이하 멈춤 발생
예전 버전인 경우, 진행률 39% 이하 멈춤 


조치 방법 

1. 기기의 전원 버튼을 이용하여 전원을 Off → On  후 제품과 가까운 거리에서 기기 추가 재시도 

(제품 측면에 전원 스위치  Off → On ) 

※ 타 스마트폰과 동시에 연결하지 않도록 주의

※ 기기 추가가 완료될 때까지 기기와 가까운 거리 유지

전원 off에서 on


2. 기기의 공장초기화

 ① 전원 버튼 OFF

② 전원 버튼 On 후, 부팅 중에  ‘시작/정지’버튼 + ‘충전 복귀’버튼을 동시에 7초간 누름  

③ LED가 흰색으로 점멸 후 초기화 진행

 ④ 초기화가 끝나면 자동으로 재시작됨 

제트 봇 모델의 공장초기화


3. 스마트폰에 저장된 기기 Soft-AP(SSID) 기록 제거 

  ① 스마트폰 Wi-Fi, Off → On

 ② 스마트폰 전원,  Off → On 후 연결 재시도


① 스마트폰의 ‘설정’ >      ‘연결’ > ‘Wi-Fi’ >      ‘더보기’ > ‘고급’ 실행
① 스마트폰의 ‘설정’ > 
    ‘연결’ > ‘Wi-Fi’ > 
    ‘더보기’ > ‘고급’ 실행
   
② ‘네트워크 관리’ 선택
② ‘네트워크 관리’ 선택
 
③ 오류난 기기의      Soft-AP인 SSID를 선택
③ 오류난 기기의 
    Soft-AP인 SSID를 선택
  
④ 제거 후, 스마트폰      Wi-Fi 및 폰전원 Off →     On 후 기기 추가 진행
④ 제거 후, 스마트폰 
    Wi-Fi 및 폰전원 Off →
    On 후 기기 추가 진행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