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싱스 기기 추가 중 04-100 오류 발생(39% 이하 멈춤)
- 날짜 2022-12-09
- 조회수 413
예상 원인
✔ 스마트폰과 청소기 기기 간의 통신 실패 장애
✔ 기기 추가 중 04-100 오류 코드 발생 또는 연결 중 멈춤
(스마트싱스앱 예전 버전인 경우, 진행률 39% 이하 멈춤 증상 발생
![오류코드 04-100 발생](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212/08/e572b5f1-080b-4b4c-a58f-fb17e216d97d.jpg)
![구버전 인 경우, 진행률 39% 이하 멈춤 발생](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212/08/cdd51b3d-8c08-4514-93f7-1d25cde8d886.jpg)
조치 방법
1. 기기의 전원 버튼을 이용하여 전원을 Off → On 후 제품과 가까운 거리에서 기기 추가 재시도
(코드 재연결이 어려운 경우 전원 버튼 Off → On )
※ 타 스마트폰과 동시에 연결하지 않도록 주의
※ 기기 추가가 완료될 때까지 기기와 가까운 거리 유지
2. 기기 Wi-Fi리셋(초기화)
① 청정스테이션 커버 분리
② Auto Empty’ 버튼 5초간 누름
③ ‘Auto Empty’ 버튼을 다시 10초간 누르면, 리셋 완료
(완료 시, Auto Empty LED, Wi-Fi LED 동시에 깜박임)
3. 스마트폰에 저장된 기기 Soft-AP(SSID) 기록 제거
① 스마트폰 Wi-Fi, Off → On
② 스마트폰 전원, Off → On 후 연결 재시도
![① 스마트폰의 ‘설정’ > ‘연결’ > ‘Wi-Fi’ > ‘더보기’ > ‘고급’ 실행](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212/09/894b4d72-bfbc-470b-8116-e312afffdac2.png)
![② ‘네트워크 관리’ 선택](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212/09/b8f107e3-2aed-460c-a8ab-79630299ba5a.png)
![③ 오류난 기기의 Soft-AP인 SSID를 선택](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212/09/15096f12-b57d-4406-9112-ff9302459ae5.png)
![④ 제거 후, 스마트폰 Wi-Fi 및 폰전원 Off → On 후 ‘기기 추가’ 진행](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212/09/26d6a84c-1171-4721-a358-1803d7d1f8c4.png)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