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 스마트싱스에 VS9500 기기 추가하기

  • 날짜 2023-12-01
  • 조회수 1,290

스마트싱스에 스틱청소기(VS9500) 연결 

1. 사전 준비

① 아이폰에 스마트싱스앱 설치 및 모델명으로 스마트싱스를 지원하는 기기인지 확인해 주세요.

② 연결할 제품 위치에서 무선공유기 WiFi 신호세기 확인(안테나 3개 이상 권장) 과 스마트폰과  WiFi  공유기를 연결해 주세요.


2. 스마트싱스에 제품 연결하기

제품에 스마트싱스 로고 옆 QR코드가 보일 경우, ‘QR 코드 스캔’ 방식으로 연결하고, QR 코드가 보이지 않을 경우, ‘기기 검색’ 방식으로 연결을 진행해 주세요.

※UX3.0 기준으로 작성된 자료이며, 향후 UX 업데이트 시 내용이 다를 수 있습니다.


■ QR 코드 스캔 방식으로 연결하기

스마트싱스 앱 실행

 ① 스마트싱스 앱 실행

하단 기기 선택

②기기 선택  

우측 상단 추가(+) 선택

③ 추가(+) 선택 

QR 코드 스캔 선택

④ QR 코드 스캔 선택 


청정스테이션 하단에 부착된 스마트싱스 로고 옆 QR 코드 스캔

⑤ 청정스테이션에 부착된 QR 코드 스캔  

제품에 Wi-Fi 표시등이 깜빡일 때까지‘Auto Empty’버튼 5초이상 누른 뒤 ‘다음’ 선택

⑥ Aoto Empty 버튼 5초간 선택후 다음 

이전 단계로 돌아갈수 없다는 경고 팝업이나오면, ‘확인’ 선택

⑦  확인  

SamsungStickVacuum’로 시작되는 네트워크 연결 팝업이 나오면, ‘연결’ 선택

⑧ SamsungStickVacuum 네트워크 선택 


제품에 연결 중

 ⑨ 제품에 연결 중

  

사용할 공유기(2.4GHz) 선택

 ⑩ 사용할 공유기(2.4GHz) 선택

  

WI-FI 공유기 비밀번호 입력

⑪  WI-FI 공유기 비밀번호 입력 

  

삼성계정에 제품 등록 중

⑫ 삼성계정에 제품 등록 중

  

제품이 설치될 ‘장소’와 ‘방’, ‘기기 이름’ 확인 후 ‘완료’ 선택

 ⑬ 삼성계정에 제품 등록 완료

  

제품 기능 화면이 나오면, ‘뒤로가기’ 눌러 기기 추가 확인

⑭ 뒤로가기 눌러 기기 추가 확인 

 

제품 연결(기기 추가) 완료

⑮ 제품 연결(기기 추가) 완료 

 

 

■ ‘기기 검색’ 방식으로 연결하기


스마트싱스 앱 실행

 ① 스마트싱스앱 실행

하단 ‘기기‘ 메뉴 선택

② 기기 메뉴 선택 

우측 추가 (+버튼) 선택

 ③ 추가(+버튼) 선택

삼성기기 ‘추가’ 선택

④  삼성기기  추가 선택 


기기 목록에서 ‘스틱 청소기’ 선택

⑤ 기기 목록에서 스틱 청소기 선택  

‘QR코드 없이 추가’ 선택

⑥ QR코드 없이 추가 선택

다음

⑦ 다음

이전 단계로 돌아갈 수 없다는 경고 팝업이 나오면, ‘확인’ 선택 ⑧ 제품과 스마트폰 연결을 위해 아이폰의 ‘설정’에서 ‘Wi-Fi’로 이동한 후 화면에 표시된

⑧ 팝업 창 → 확인 


제품에제품과 스마트폰 연결을 위해 아이폰의 ‘설정’에서 ‘Wi-Fi’로 이동한 후 화면에 표시된 네트워크 선택 연결 중

⑨ 아이폰→설정→wi-fi에서 →네트워크 선택  

아이폰의 ‘설정’ > ‘Wi-Fi’에서 네트워크 목록 중 [Samsung Washer] 문구가 포함된 네트워크 선택

⑩ Samsung Washer 네트워크 선택

제품에 부여된 AP 암호 ‘1111122222’ 입력 (‘1’ 5회, ‘2’ 5회) 후, ‘연결’ 선택

⑪ 기기 AP 암호 1111122222 입력→연결 

제품과 연결 확인 후 스마트싱스 앱으로 돌아감

 ⑫ 제품과 연결 확인 후 스마트싱스로 복귀


제품에 연결 중

⑬ 제품에서 연결 중 

 

사용 장소의 공유기(2.4GHz) 선택

⑭ 사용 장소의 공유기(2.4GHz) 선택 

 

비밀번호 입력

⑮ 비밀번호 입력 

 

기기 등록 중

 ⑯ 삼성계정에 기기 등록 중


제품이 설치될‘장소’와 ‘방’, ‘기기이름’ 확인 후 ‘완료’선택

⑰ 설치 장소, 방, 기기 이름 등 확인

 

제품 기능 화면이나오면, ‘뒤로가기’눌러 기기 추가 확인

⑱ 뒤로가기 

 

제품 연결(기기추가) 완료

⑲  제품 연결 완료

 

※ 해당 이미지는 SmartThings 앱 버전, SW 업데이트 등에 따라 실제 동작 화면과 다를 수 있습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