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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판매용TV 화물관리번호 확인하는 방법-수입신고필증

  • 날짜 2022-12-26
  • 조회수 15,683


 해외 판매용TV 서비스 보증기간과 해외 리퍼 용어 설명

해외 판매용 TV는 구매 (직구) 후 국내 서비스는 받을 수 있으나 유통 경로에 따라 서비스 규정이 다를 수 있습니다.

판매 국가 및 유통 경로를 화물관리번호(수입신고 필증/통관 필증)로 확인해 주세요.


국가별 TV 서비스 보증 기간  

 해외 판매용TV 국가별 TV 서비스 보증 기간


리퍼 TV인 경우 저희 삼성전자 서비스 센터에서 수리 지원을 하지 않습니다.

리퍼 업체 (구입처)를 통해 수리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외 리퍼 TV란 

- 해외 판매업체를 통해 제품 하자, 단순 변심으로 반품이나 흠집이 난 해외 판매용 TV를 국내 업체가 수입하여 가공 후 재 판매하는 제품입니다.


정상 유통이 확인된 TV는 국내 서비스 기준으로 수리 지원합니다.

※ 통관 서류가 구비되어 있고 판매 업체가 정식 구입 경로임을 확인해 준 경우 수리 지원

해외 리퍼 TV 국내와 역수입 제품 보증기간

※ 국가별 제품 보증 기간은 다를 수 있으며, 해외 TV 구입처를 통해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입신고 필증, 통관 필증, 화물관리번호 확인하는 방법  

※ 화물관리번호는 해외 제품 구입한 사용자 본인 공인인증서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직접 구매한 제품이 아니라면 구입한 업체를 통해 화물관리번호를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1. 화물관리번호 확인을 위해 관세청 홈페이지 (유니패스,  https://unipass.customs.go.kr)로 접속 후 로그인을 선택해 주세요.

수입신고 필증, 통관 필증, 화물관리번호 - 1. 화물관리번호 확인을 위해 관세청 홈페이지 (유니패스,  https://unipass.customs.go.kr)로 접속 후 로그인을 선택해 주세요


2. 사용자등록로그인 진행해 주세요.

2. 사용자등록 후 로그인 진행해 주세요


3. 로그인 후 화면 오른쪽 상단에 위치한 My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3. 로그인 후 화면 오른쪽 상단에 위치한 My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4. 공동인증서등록을 선택해 주세요.


※ 공동인증서가 등록되지 않으면 화물관리번호 조회를 하지 못합니다.

4. 공동인증서등록을 선택해 주세요. (공동인증서가 등록되어 있지 않다면 화물관리번호 조회를 하지 못합니다.)


5. 공동인증서 선택 후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5. 공동인증서 선택 후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6. 공동인증서가 등록되었다면 저장 선택 후 확인을 선택해 주세요.

6. 공동인증서가 등록되었다면 저장 선택 후 확인을 선택해 주세요


7. 정보조회통관물류정보수입화물 진행정보수입화물 진행정보를 선택해 주세요.

7. 정보조회 → 통관물류정보 → 수입화물 진행정보 → 수입화물 진행정보를 선택해 주세요


8. 해외직구 통관정보조회 선택 후 인증을 클릭해 주세요.

8. 해외직구 통관정보조회 선택 후 인증을 클릭해 주세요


9. 등록된 공동인증서를 통해 인증해 주세요.

9. 등록된 공동인증서를 통해 인증해 주세요


10. 신고일자 기간 입력하여 조회 후 M B/L (Master BL) - H B/L (House BL)를 선택해 주세요.

10. 신고일자 기간 입력하여 조회 후 M B/L (Master BL) - H B/L (House BL)를 선택해 주세요


11. 상세 조회된 내용 중 화물관리번호품명을 확인해 주세요.

11. 상세 조회된 내용 중 화물관리번호와 품명을 확인해 주세요


12. 오른쪽 아래에 위치한 인쇄를 선택해 주세요.

12. 오른쪽 아래에 위치한 인쇄를 선택해 주세요


13. 관세청 홈페이지 첫화면(유니패스 첫화면)에서 화물관리번호로 조회할 수 있습니다.

13. 관세청 홈페이지 첫화면(유니패스 첫화면)에서 화물관리번호로 조회할 수 있습니다


14. 화물관리번호품명이 일치하는지 재 확인할 수 있습니다.

14. 화물관리번호 및 품명이 일치하는지 재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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