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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판매용 TV의 화물관리번호(수입신고필증) 확인 방법이 알고 싶어요

  • 날짜 2022-12-26
  • 조회수 9,707


해외 판매용 TV는 구매 (직구) 후 국내 서비스는 받을 수 있으나 유통 경로에 따라 서비스 규정이 다를 수 있습니다.


판매 국가 및 유통 경로를 화물관리번호(수입신고 필증/통관 필증)로 확인해 주세요.



[ 국가별 TV 서비스 보증 기간 ] 

국가별 TV 서비스 보증 기간


리퍼 TV인 경우 저희 삼성전자 서비스 센터에서 수리 지원을 하지 않습니다.


리퍼 업체 (구입처)를 통해 수리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외 리퍼 TV란? 

- 해외 판매업체를 통해 제품 하자, 단순 변심으로 반품이나 흠집이 난 해외 판매용 TV를 국내 업체가 수입하여 가공 후 재 판매하는 제품입니다.


정상 유통이 확인된 TV는 국내 서비스 기준으로 수리 지원합니다.

※ 통관 서류가 구비되어 있고 판매 업체가 정식 구입 경로임을 확인해 준 경우 수리 지원


국내와 역수입 제품 보증기간


※ 국가별 제품 보증 기간은 다를 수 있으며, 해외 TV 구입처를 통해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수입신고 필증/통관 필증/화물관리번호 확인하는 방법 

※ 화물관리번호는 해외 제품 구입한 사용자 본인 공인인증서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직접 구매한 제품이 아니라면 구입한 업체를 통해 화물관리번호를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1. 화물관리번호 확인을 위해 관세청 홈페이지 (유니패스,  https://unipass.customs.go.kr)로 접속 후 로그인을 선택해 주세요.

1. 화물관리번호 확인을 위해 관세청 홈페이지 (유니패스,  https://unipass.customs.go.kr)로 접속 후 로그인을 선택해 주세요


2. 사용자등록로그인 진행해 주세요.

2. 사용자등록 후 로그인 진행해 주세요


3. 로그인 후 화면 오른쪽 상단에 위치한 My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3. 로그인 후 화면 오른쪽 상단에 위치한 My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4. 공동인증서등록을 선택해 주세요.


※ 공동인증서가 등록되지 않으면 화물관리번호 조회를 하지 못합니다.

4. 공동인증서등록을 선택해 주세요. (공동인증서가 등록되어 있지 않다면 화물관리번호 조회를 하지 못합니다.)


5. 공동인증서 선택 후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5. 공동인증서 선택 후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6. 공동인증서가 등록되었다면 저장 선택 후 확인을 선택해 주세요.

6. 공동인증서가 등록되었다면 저장 선택 후 확인을 선택해 주세요


7. 정보조회통관물류정보수입화물 진행정보수입화물 진행정보를 선택해 주세요.

7. 정보조회 → 통관물류정보 → 수입화물 진행정보 → 수입화물 진행정보를 선택해 주세요


8. 해외직구 통관정보조회 선택 후 인증을 클릭해 주세요.

8. 해외직구 통관정보조회 선택 후 인증을 클릭해 주세요


9. 등록된 공동인증서를 통해 인증해 주세요.

9. 등록된 공동인증서를 통해 인증해 주세요


10. 신고일자 기간 입력하여 조회 후 M B/L (Master BL) - H B/L (House BL)를 선택해 주세요.

10. 신고일자 기간 입력하여 조회 후 M B/L (Master BL) - H B/L (House BL)를 선택해 주세요


11. 상세 조회된 내용 중 화물관리번호품명을 확인해 주세요.

11. 상세 조회된 내용 중 화물관리번호와 품명을 확인해 주세요


12. 오른쪽 아래에 위치한 인쇄를 선택해 주세요.

12. 오른쪽 아래에 위치한 인쇄를 선택해 주세요


13. 관세청 홈페이지 첫화면(유니패스 첫화면)에서 화물관리번호로 조회할 수 있습니다.

13. 관세청 홈페이지 첫화면(유니패스 첫화면)에서 화물관리번호로 조회할 수 있습니다


14. 화물관리번호품명이 일치하는지 재 확인할 수 있습니다.

14. 화물관리번호 및 품명이 일치하는지 재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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