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갤럭시, 제품 구매 후 기기 상태 및 이상 여부를 스스로 점검 할 수 있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 날짜 2023-07-27
  • 조회수 89,192

갤럭시의 제품 구매 또는 사용 중 기기에 이상 또는 문제가 없는지 셀프 진단, 점검이 필요 판단될 경우, 아래의 방법을 통해 자가 진단이 가능합니다.


Samsung Members(삼성멤버스) 앱을 활용한 자가 진단 

 Samsung Members(삼성 멤버스) 앱의 자가 진단 기능을 통해 문제를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 갤럭시 자가진단 하기

 ※ 자가진단은 삼성 멤버스 앱이 설치된 갤럭시 기기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 자가진단 연결이 정상적으로 안 될 경우 삼성인터넷 앱에서 연결해 주세요.  


1단계) 삼성 멤버스(Members) 앱을 실행 후 도움받기 메뉴를 눌러주세요.

2단계) 휴대전화 진단을 선택 후 전체 진단 시작 또는 진단이 필요한 항목을 선택하여 자가 진단을 해보세요.

※ 처음으로 진단을 실행 시 자동으로 전체 진단을 시작합니다.

삼성멤버스 앱을 실행하세요

① Samsung Members 

 

도움 받기를 선택하세요

② 도움받기 

 

휴대전화 진단을 선택하세요

 ③ 휴대전화 진단

 

전체 진단 시작을 선택하세요

 ④ 전체 진단 시작

 

진단 필요 항목을 선택하세요

 ⑤ 진단 필요 항목 선택

 

갤럭시 디바이스 케어를 활용한 기기 점검 및 자가 진단 

디바이스 케어는 휴대전화 성능과 보안, 배터리 수명과 같은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파악하고, 문제해결 방법을 빠르게 알아보고 정밀한 자가 진단 결과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디바이스 케어에서의 자가 진단 기능은 안드로이드12(S) OS 이상의 소프트웨어가 탑재된 갤럭시 기기에서 지원됩니다.


디바이스 케어의 자가 진단 기능

1단계) 설정에 진입 후 디바이스 케어를 눌러주세요.

2단계) 휴대전화 진단을 선택 후 전체 진단 시작 또는 진단이 필요한 항목을 선택하여 자가 진단을 해보세요.

※ 처음으로 진단을 실행 시 자동으로 전체 진단을 시작합니다.


설정 앱을 실행하세요

① 설정 

 

디바이스 케어를 선택하세요

 ② 디바이스 케어

 

자가진단을 선택하세요

③ 자가 진단

 

휴대전화 진단을 선택하세요

④ 휴대전화 진단

 

전체 진단 시작을 눌러주세요

⑤ 전체 진단 시작

 

진단 필요 항목을 선택하세요

⑥ 진단 필요 항목 선택 

 

디바이스 케어 항목별 점검 및 최적화 

디바이스 케어를 통해 갤럭시의 최적화, 배터리, 저장공간, 메모리, 앱 보호 등의 항목에 대한 관리 및 점검 기능을 제공합니다.


1단계) 설정에 진입 후 디바이스 케어를 눌러주세요.

2단계) 최적화 기능 및 배터리, 저장공간, 메모리, 앱 보호 등의 항목을 통해 기기 관리 및 점검을 해보세요

설정 앱을 실행하세요

① 설정

 

디바이스 케어를 선택하세요

 ② 디바이스 케어

 

지금 최적화를 선택하세요

③ 지금 최적화

 

배터리 사용 내역을 확인하세요

 ④ 배터리 - 사용내역 확인

 

저장공간 사용현황을 확인하세요

⑤ 저장공간 - 사용 현황 확인

 

메모리 지금 정리를 눌러주세요

⑥ 메모리 - 지금 정리  

 

앱 보호에서 휴대전화 검사를 선택하세요

 ⑦ 앱 보호 - 휴대전화 검사


갤럭시 컨설턴트 를 통한 기기 점검 

갤럭시 기기의 이상, 문제 발생 시 자가 진단 및 점검으로도 확인 및 해결되지 않을 경우 정확한 진단을 위해 삼성 스토어에서 근무중인 갤럭시 컨설턴트에게 상담을 받아 보세요. 


갤럭시 컨설턴트 이미지


갤럭시 컨설턴트 근무시간 : 월~토 09:00 ~ 19:00 

- 갤럭시 컨설턴트 근무중인 매장 검색 : 삼성 스토어 사이트 접속 > 매장 > 서비스 필터 > 갤럭시 컨설턴트 선택 


☞ 삼성 스토어 사이트 바로가기


※ 설명된 기능 및 메뉴의 명칭과 진입 경로, 화면 구성은 모델 및 적용된 소프트웨어, 앱 버전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 위 내용으로도 궁금증 또는 불편이 해결되지 않으면 고객센터(1588-3366, 통화요금 : 발신자 부담)를 통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