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갤럭시, 제품 구매 후 기기 상태 및 이상 여부를 스스로 점검 할 수 있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 날짜 2023-07-27
  • 조회수 131,655

갤럭시의 제품 구매 또는 사용 중 기기에 이상 또는 문제가 없는지 셀프 진단, 점검이 필요하다 판단될 경우, 아래의 방법을 통해 자가 진단이 가능합니다.


갤럭시 휴대전화 진단(기능 점검) 방법 

삼성 멤버스(Samsung Members)앱 내 휴대전화 진단 기능을 통해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 갤럭시 휴대전화 진단하기

        휴대전화 진단 QR 이미지

• 휴대전화 진단은 삼성 멤버스 앱이 설치된 갤럭시 휴대전화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 휴대전화 진단 연결이 정상적으로 안 될 경우 삼성인터넷 앱에서 연결해 주세요.   

1단계) 삼성 멤버스(Members) 앱을 실행 후 도움받기 메뉴를 눌러주세요.

2단계) 휴대전화 진단을 선택 후 전체 진단 시작 또는 진단이 필요한 항목을 선택하여 자가 진단을 해보세요.

※ 처음으로 진단을 실행 시 자동으로 전체 진단을 시작합니다.

삼성멤버스 앱을 실행하세요

① Samsung Members 

 

도움 받기를 선택하세요

② 도움받기 

 

휴대전화 진단을 선택하세요

 ③ 휴대전화 진단

 

전체 진단 시작을 선택하세요

 ④ 전체 진단 시작

 

진단 필요 항목을 선택하세요

 ⑤ 진단 필요 항목 선택

 

갤럭시 디바이스 케어를 활용한 기기 점검 및 자가 진단 

디바이스 케어는 휴대전화 성능과 보안, 배터리 수명과 같은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파악하고, 문제해결 방법을 빠르게 알아보고 정밀한 자가 진단 결과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디바이스 케어에서의 자가 진단 기능은 안드로이드12(S) OS 이상의 소프트웨어가 탑재된 갤럭시 기기에서 지원됩니다.


디바이스 케어의 자가 진단 기능

1단계) 설정에 진입 후 디바이스 케어를 눌러주세요.

2단계) 휴대전화 진단을 선택 후 전체 진단 시작 또는 진단이 필요한 항목을 선택하여 자가 진단을 해보세요.

※ 처음으로 진단을 실행 시 자동으로 전체 진단을 시작합니다.


설정 앱을 실행하세요

① 설정 

 

디바이스 케어를 선택하세요

 ② 디바이스 케어

 

자가진단을 선택하세요

③ 자가 진단

 

휴대전화 진단을 선택하세요

④ 휴대전화 진단

 

전체 진단 시작을 눌러주세요

⑤ 전체 진단 시작

 

진단 필요 항목을 선택하세요

⑥ 진단 필요 항목 선택 

 

디바이스 케어 항목별 점검 및 최적화 

디바이스 케어를 통해 갤럭시의 최적화, 배터리, 저장공간, 메모리, 앱 보호 등의 항목에 대한 관리 및 점검 기능을 제공합니다.


1단계) 설정에 진입 후 디바이스 케어를 눌러주세요.

2단계) 최적화 기능 및 배터리, 저장공간, 메모리, 앱 보호 등의 항목을 통해 기기 관리 및 점검을 해보세요

설정 앱을 실행하세요

① 설정

 

디바이스 케어를 선택하세요

 ② 디바이스 케어

 

지금 최적화를 선택하세요

③ 지금 최적화

 

배터리 사용 내역을 확인하세요

 ④ 배터리 - 사용내역 확인

 

저장공간 사용현황을 확인하세요

⑤ 저장공간 - 사용 현황 확인

 

메모리 지금 정리를 눌러주세요

⑥ 메모리 - 지금 정리  

 

앱 보호에서 휴대전화 검사를 선택하세요

 ⑦ 앱 보호 - 휴대전화 검사


갤럭시 컨설턴트 를 통한 기기 점검 

갤럭시 기기의 이상, 문제 발생 시 자가 진단 및 점검으로도 확인 및 해결되지 않을 경우 정확한 진단을 위해 삼성 스토어에서 근무중인 갤럭시 컨설턴트에게 상담을 받아 보세요. 


갤럭시 컨설턴트 이미지


갤럭시 컨설턴트 근무시간 : 월~토 09:00 ~ 19:00 

- 갤럭시 컨설턴트 근무중인 매장 검색 : 삼성 스토어 사이트 접속 > 매장 > 서비스 필터 > 갤럭시 컨설턴트 선택 


☞ 삼성 스토어 사이트 바로가기


※ 설명된 기능 및 메뉴의 명칭과 진입 경로, 화면 구성은 모델 및 적용된 소프트웨어, 앱 버전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 위 내용으로도 궁금증 또는 불편이 해결되지 않으면 고객센터(1588-3366, 통화요금 : 발신자 부담)를 통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