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msung Recovery 데이터 백업 방법 [Windows 11 출시된 제품]

  • 날짜 2023-11-15
  • 조회수 1,627

윈도우 오류나 손상을 대비하여 외장 USB 저장 장치에 중요데이터를 백업해놓을수 있습니다.

※ 서비스센터에서는 개인 자료에 대한 데이터 백업 서비스를 진행하지 않습니다. 데이터 백업은 고객님께서 직접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 컴퓨터가 정상 부팅되는 경우 데이터 백업 

윈도우 운영체제가 정상적으로 구동되고 ,윈도우가 실행된 상태에서 PC에 저장된 데이터를 외장형 저장 장치(USB 메모리, 외장형 HDD/ SSD)로 백업하여 데이터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유에스비 저장매체 이미지


1) 백업이 필요한 PC에 외장형 저장 장치(USB 메모리, 외장형 HDD/ SSD)를 연결합니다.

노트북에 usb 메모리 연결하기


2) 백업하고자 하는 원본 데이터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 후 [복사]를 클릭합니다.

※ Ctrl키를 누른 상태로 복사하고자 하는 파일을 선택하거나 드레그 하여 여러개의 파일 또는 폴더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백업할 파일이나 폴더 를 복사하여 usb 메모리에 저장하기


3) 데이터를 저장하고자 하는 외장 USB 저장 장치를 선택하세요.

4) USB 저장 장치 빈 공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후 [붙여넣기]를 클릭하세요.

5) 데이터가 정상적으로 복사되었는지 확인합니다.

usb 메모리 드라이브를 찾아서 붙여넣기 하기

※ 중요 데이터 : 사진 파일, 문서 파일, 동영상 파일, 개인 파일 등

※ 프로그램(한글, 오피스 등)은 백업하여 다시 사용 할 수 없기 때문에 윈도우 재설치(복원) 진행 시 프로그램을 다시 설치하여 사용하셔야 합니다.


■  컴퓨터가 부팅되지 않는 경우 데이터 백업 

PC가 부팅되지 않는 경우, F4키를 통한 복원솔루션(Samsung Recovery) 실행 후 데이터 백업을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 Recovery 복원솔루션 진입이 안되거나,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 제품은 자체적으로 데이터 백업이 어렵습니다. 이러한 경우 시중의 데이터 백업 사설 업체를 통해 의뢰를 하셔야 합니다.


Samsung Recovery 버전별 데이터 백업 기능 지원 여부는 다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데이터 백업 기능 지원 버전 : Recovery 8.x 버전/ 7.x 버전/ 3, 4, 5 버전
  • 데이터 백업 기능 미지원 버전 : Recovery 6 버전


Samsung Recovery 8 버전 데이터 백업 기능 사용 방법을 확인해보세요.

1. 데이터 백업 전에 백업을 진행할 저장 장치(외장하드/ USB 저장장치)를 PC에 연결하세요.

PC에 데이터 백업을 진행할 usb 저장장치 연결하기


2. PC의 전원을 켜자마자부터 키보드에 [F4]를 여러번 톡톡톡~ 누르세요.

키보드에 f4번을 톡톡톡~~~ 누르기


3. Samsung Recovery가 실행되면 [사용자 데이터 백업]을 선택하세요.

Samsung Recovery가 실행되면 사용자 데이터 백업 선택하기


4. 백업을 진행할 데이터(폴더나 파일)를 선택 후 [다음]을 선택하세요.

백업을 진행할 데이터(폴더나 파일) 선택 후 다음 클릭


5. 데이터를 저장할 USB 메모리 또는 외장 HDD 드라이브를 선택 후 [백업 시작]을 선택하세요.

※ 백업할 폴더나 파일은 외부 저장 장치에만 저장할 수 있습니다. 먼저 컴퓨터에 외부 저장 장치를 연결한 후 해당 드라이브를 선택하세요.

 데이터를 백업할 usb 저장장치 선택후 백업시작 클릭하기


6. 백업이 진행됩니다.

※ 백업 데이터의 크기 및 PC 상태에 따라 백업 진행에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데이터 백업이 진행되는 상황 이미지


7. 백업이 완료 되었다면 백업 위치 확인 후 [확인]을 선택하세요.

※ 백업 폴더는 연결한 USB 저장장치의 Recovery 8 User Data Backup 폴더 아래 해당 노트북 모델명 → 백업된 드라이버 명칭 아래 저장 됩니다.

백업이 완료 되면 백업 위치 확인 후 확인 클릭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