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표시부(화면/디스플레이) 습기가 차요

  • 날짜 2021-04-05
  • 조회수 1,208


표시부 (화면)  습기  생기는 증상

습기가 많은 곳(화장실, 욕실 등)에서 습기 또는 청소로 인해 발생되거나, 외부에 설치된 경우, 빗물이 들어간 경우일 수 있습니다.    

배수 호스의 설치 상태 확인 

배수 호스가 꺾여있거나 하수구에 너무 깊게 박혀서 설치가 된 경우  일부 구간에서 물이 고여서 습한 공기가 빠져나가지 못해 물이 고여 습한 공기가 표시부(화면)쪽으로 이동하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배수 호스의 설치 상태를 확인해서 반듯하게 설치해 주십시오. 


자연 건조나 헤어 드라이어를 이용해서 습기 제거  

습기가 많이 생기는 곳에 설치 (화장실, 욕실) 해서 사용하셨거나, 조작부 내부로 물이 들어갔을 경우 나타나는 증상일 수 있습니다. 

습기가 많은 장소에 설치된 경우, 통풍이 잘 되도록 해 주시고 설치 장소의 문을 열고 자연건조 해주세요.


드라이기를 이용해서 건조를 할 경우, 조작부 플라스틱 변형이 생길 수 있으므로 동일한 곳에 집중되지 않도록 저온으로 왔다 갔다 하면서 건조해 주십시오.

드라이기 이용 시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열교환기에 먼지(이물)등이 너무 많이 쌓인 경우 순환의 문제가 생겨서  습기등이 내부로 들어와서 표시부에 습기가 차는 경우도 있습니다.

물기가 마른 상태에서 청소가 안 될 경우 분무기로 물을 충분히 뿌린 후 10분 이상 지나서 불린 후 청소용 브러쉬를 이용해서 청소해 주세요.

습기 없고 통풍 잘되는 곳에 설치된  건조기 이미지


※ 확인 후에도 동일한 경우에는 점검이 필요합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