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롤러블 스크린 FAQ 및 서비스 가이드

  • 날짜 2023-01-09
  • 조회수 136


□ 롤러블 스크린이란? 

- 삼성 빔프로젝트(더 프리미어, 더 프리스타일)에 완벽한 조합으로 홈시네마를 구현하기 위한 제품입니다.




 □ 구입방법

 - 모델명 : : VG-PRSP120K/KR, VG-PRSP120W/KR, VG-PRSP120S/KR

- 판매처 : 삼성닷컴 삼성닷컴 TV 액세서리 바로가기

- 판매시기 : 2021년 7월부터 판매


롤러블 스크린 리모컨 또는 본체 리모컨 적외선 수신기의 수신부 위치 확인이 필요합니다.


롤러블 스크린은 전원 켤때(ON) 스크린이 아래에서 위로 자동으로 올라갑니다.

스크린이 동작하지 않는다면 리모컨으로 동작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롤러블 스크린에 사용하는 리모컨은 IR 방식이며, CR2032 배터리를 사용합니다.



리모컨 배터리 교체 방법 

※ 이미지를 참고하여 배터리 교체 방법을 확인해 주세요.


1. 리모컨 하단 나사를 화살표 방향으로 풀어주세요.

2. 리모컨 배터리 커버를 위로 밀어올려주세요.  

3. ① 리모컨 위 내부 배터리 조립 공간과 ② 리모컨 아래 내부를 확인해 주세요. (이미지는 리모컨 위, 아래를 뒤집을 때 보이는 내부 모습입니다.)

1. 리모컨 하단 나사를 화살표 방향으로 풀기

1. 리모컨 하단 나사를 화살표 방향으로 풀기

2. 배터리 커버를 위로 밀어올린다

2. 배터리 커버를 위로 밀어올린다

3. ① 리모컨 위 내부  ② 리모컨 아래 내부

3. ① 리모컨 위 내부  ② 리모컨 아래 내부



4. 배터리 (정)면을 위로 향하게 하고 장착 시 완전히 밀어 넣어주세요.

5. 아래 커버를 조립 후 아래로 밀어 리모컨 커버를 고정해 주세요.

4.  배터리 밀어넣기

4.  배터리 밀어넣기

5. 아래 커버를 조립 후 아래로 밀어주세요

5. 아래 커버를 조립 후 아래로 밀어주세요


6. 리모컨 배터리 커버를 아래로 밀어올려주세요.  

7. 리모컨 하단 나사를 화살표 방향으로 잠그어주세요.

6. 리모컨 커버를 아래로 내리기

 6. 리모컨 커버를 아래로 내리기 

7.  리모컨 하단 나사를 화살표 방향으로 잠그기

7.  리모컨 하단 나사를 화살표 방향으로 잠그기



리모컨 적외선 수신기 맞추어 동작 필요 

- 롤러블 스크린 사용 시에는 적외선 수신기에 맞추어 사용해 주세요.

리모컨 전면 적외선 송출부

리모컨 전면 적외선 송출부 

적외선 수신기

적외선 수신기 



본체 수동 스위치로 스크린 올림, 정지, 내림 제어 가능

- 올림, 정지, 내림 버튼을 눌러 동작 제어해 주세요. 

올림, 정지, 내림 버튼을 눌러 동작 제어해 주세요

수동 스위치 위치 



롤러블 스크린 초기 설치 및 이전 설치 FAQ 

Q1) 롤러블 스크린 구입 시 설치는 어디에서 진행되나요?

A1) 삼성닷컴 또는 디지털 프라자 초기설치는 삼성전자 로지텍을 통해 설치됩니다 (다른 구입처 설치 정보 없음)
 다른 구입처에서 구입한 제품이라면 해당 구입처를 통해 초기설치/이전설치에 대한 자세한 안내를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Q2) 롤러블 스크린 구입 후 이전 설치는 어떻게 되는지요?

A2) 삼성닷컴 또는 디지털 프라자에서 구입한 제품의 이전 설치는 저희 서비스 센터를 통해 이전 설치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롤러블 스크린 모델에 따라 전용 장식장이 없는 모델도 있습니다.

□ 리바트 전용 가구장 있음 : 더 프리이어 + 롤러블 스크린 + 가구장
- 모델 : VG-PRSP120K/KR(블랙), VG-PRSP120W/KR(화이트)
리바트 전용 가구장

□   리바트 전용 가구장 없음 : 가구장 없이 전동 롤러블 단독 설치
 - 모델 : VG-PRSP120S/KR
리바트 전용 가구장 없을 경우   

Q3) 다른 구입처에서 구입한 제품도 설치 받을 수 있나요?

A3) 삼성닷컴 또는 디지털 프라자를 통해 구입한 제품만 설치받을 수 있습니다.
 다른 구입처를 통해 구입한 제품은 해당 구입처를 통해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Q4) 삼성에서 판매하는 VIVIDSTOM 제품은 어떻게 구별하나요?

 A4) 제품 박스 및 스크린 본체에 한글로 인쇄된 라벨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   박스 내 라벨
박스 내 라벨

□    롤러블 스크린 제품 내 라벨
롤러블 스크린 제품 내 라벨

Q5) 삼성에서 판매하는 롤러블 스크린 제품은 삼성 제품인가요?

A5) 롤러블 스크린은 당사 제품이 아니며, VIVIDSTOM 제품입니다.

Q6) 롤러블 스크린 제품 보증기간 및 서비스 정책은 어떻게 되나요?

A6) 롤러블 스크린 제품 유상서비스 기간은 5년이고, 제품 불량에 한해 2년간 무상서비스(구입일 기준)를 하고 있습니다.

Q7) 다른 구입처에서 구입한 제품도 서비스 받을 수 있나요?

A7) 삼성닷컴 또는 디지털 프라자를 통해 구입한 제품만 서비스 받을 수 있습니다.
다른 구입처를 통해 구입한 제품은 해당 구입처를 통해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Q8) 제품 불량시 서비스는 어떻게 하나요?

A8) 제품 불량에 한해 1대 1 교체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제조사 수급 상황에 따라 지연될 수 있음)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