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참조된 계정이 현재 잠겨 있으므로 그 계정으로 로그온할 수 없습니다

  • 날짜 2023-01-06
  • 조회수 4,188
시큐리티 캠 로그인 시 참조된 계정이 잠겨 로그온 할 수 없다는 에러 메시지가

시큐리티 캠 로그인 시 참조된 계정이 잠겨 로그온 할 수 없다는 에러 화면 


Windows 11이 22H2 버전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보안이 강화되어 시큐리티 캠으로 로그인 하는 기능은 더이상 지원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Windows 11 22H2 버전에서는 시큐리티 캠 로그인 기능을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시큐리티 캠 기능을 꺼야 계정이 잠겨 로그인 할 수 없다는 메시지 없이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 2023년도에 출시되는 신 제품은 Samsung Security 미탑재 되어 출시되기 때문에 시크릿 폴더 및 시큐리티 캠 미지원, 카메라/마이크 차단 기능은 Samsung Settings를 통해 지원합니다.
  • 기존 출시된 제품을 Windows 11 22H2 로 업그레이드 한 경우는 Samsung Security 설치는 가능[시크릿 폴더는 지원, 시큐리티 캠 미지원] 카메라/마이크 차단 기능은 Samsung Settings를 통해 지원합니다.


※ Windows 로그인 화면에 [시큐리티 캠 동작 중] 이란 메시지가 표시된다면 아래 방법으로 시큐리티 캠 기능을 꺼주세요.


1. 시스템을 종료 및 재시작 한 후 Windows 계정 로그인 화면에서 [로그인 옵션]을 선택하세요.

윈도우를 재시작하여 로그인 옵션을 선택하기


2. 로그인 가능한 옵션들 중 [암호 방식 로그인]을 선택 후 Windows 계정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을 진행하세요.

화면 하단에 암호 방식 로그인을 선택하여 비밀번호 입력후 로그인하기


3. 윈도우 부팅 후 키보드에서 Windows 로고 키 + Q 키를 눌러 검색창에 [Samsung Security]를 검색하여 실행하세요.

키보드에서 Windows 로고 키 + Q 키를 눌러 검색창에 Samsung Security를 검색하여 실행하기


4. 왼쪽 메뉴에서 [시큐리티 캠] 선택 후 시큐리티 캠 설정을 [꺼짐]으로 변경하세요.

시큐리티 캠 선택하여 꺼짐으로 변경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