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싱스 국가 정보 변경하기
- 날짜 2023-01-25
- 조회수 1,673
삼성계정 가입 시, 접속한 인터넷 IP주소를 통해 국가 정보가 자동 등록됩니다.
국가별 통신법률 및 개인정보 정책에 따라 국가 정보에 따른 스마트싱스 이용 서비스에 제한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싱스는 최초 로그인 시점의 삼성계정 정보로 국가정보가 반영됩니다.
나중에 삼성계정의 국가정보를 수정해도 스마트싱스에 반영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스마트싱스의 국가정보 변경이 필요한 경우에는 스마트싱스에 신규 가입을 하거나, 기존 삼성계정의 국가정보 변경 후 스마트싱스에 재가입 해야합니다.
※ 스마트싱스 재가입시 스마트싱스의 모든 정보는 삭제됩니다.
삼성계정의 국가정보 확인 방법
국가별 법률에 따라 스마트싱스 이용 서비스에 제한이 발생할 수 있어, 장애 발생 시 삼성계정의 국가 정보 확인이 필요합니다.
삼성 계정의 ‘국가’ 정보 확인 방법
스마트폰 ‘설정’ > 연결 > 계정 및 백업 > 계정 관리 > 삼성계정 프로필
① 계정 및 백업
② 계정 관리
③ 삼성 계정 선택
④ 내 프로필
⑤ 프로필 정보
⑥ 국가 또는 지역_대한민국
스마트싱스(삼성계정) 국가정보 변경 방법
스마트싱스(삼성계정)의 국가정보 변경하려면 ‘스마트싱스 탈퇴’ 가 반드시 필요하며, 스마트싱스 탈퇴 시, 스마트싱스의 연결, 사용, 자동화 정보등 모든 데이터는 삭제됩니다.
스마트싱스(삼성계정) 국가정보 변경 방법
1. 스마트싱스 탈퇴 진행 (스마트싱스 설정 > SmartThings 탈퇴)
2. 고객센터(1588-3366, 삼성Apps부서)로 국가 정보 변경 요청
*본인 확인과정이 필요하므로 본인이 직접 전화로 요청해야합니다.
3. 스마트싱스 재가입
*스마트싱스 탈퇴 후, 24시간 이후 진행 필요합니다.
스마트싱스 탈퇴 방법
스마트싱스의 모든 데이터가 삭제되므로 사용자 동의가 필요합니다.
① 스마트 싱스 앱 실행후 메뉴 > 설정
② SmartThings 탈퇴
③ SmartThings 탈퇴
④ 확인
⑤ ‘삼성계정 암호’ 입력→ 확인
⑥ 앱 종료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