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멤버(구성원) 초대/ 수락/ 삭제 방법

  • 날짜 2023-01-25
  • 조회수 12,925

‘멤버 초대’는 장소 관리자가 20명까지 초대 가능합니다.

초대된 멤버는 장소에 연결(포함)된 기기의 제어/알림/자동화 모든 권한을 공유하므로, 가능한 가족 구성원끼리만 초대를 권장합니다.


QR 코드로 멤버 초대(수락) 방법

 멤버가 근처에 있는 경우, QR 코드로 쉽게 ‘멤버 초대’를 합니다.

※ 장소 관리자만 ‘멤버 초대’ 메뉴가 나타나며, 20명까지 초대 가능 합니다.


스마트싱스 앱에서 QR 코드로 멤버 초대/ 수락 하기 

[장소 관리자 폰의 스마트싱스 앱에서 QR 코드 생성]

 집모양(장소) 아이콘 > 장소 관리 > 초대할 ‘장소’ 선택 > 멤버 초대 > ‘QR 코드 사용하기’ 선택 > QR 코드 생성

스마트싱스 앱에서 집모양 장소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① 스마트싱스 > '집모양(장소)' 선택


장소관리를 선택하세요

② '장소 관리' 선택


공유할 장소를 선택하세요

③ 공유할 장소 선택



멤버 초대를 선택하세요

④ '멤버 초대' 선택 


QR코드 사용하기를 선택하세요

⑤ QR 코드 사용하기 


생성된 QR코드는 1회성이며 아래 새 QR코드 만들기를 활용하세요

⑥ QR은 1회성으로 하단,

새 QR 코드 만들기 활용


[초대된 멤버 폰의 스마트싱스앱에서 QR 코드 초대 수락하기] 

집모양(장소) 아이콘 > 장소 관리 > QR 코드 초대 수락(QR 코드 스캔)

스마트싱스 앱 실행후 집모양 장소를 선택하세요

 ① 스마트싱스 > '집모양(장소)' 선택


장소관리를 선택하세요

② '장소 관리' 선택


QR코드 스캔을 선택하세요

③ 'QR 코드 스캔' 선택



관리자 폰의 QR 코드를 촬영하세요

④ 관리자 폰의 QR 코드 촬영


확인을 눌러주세요

⑤ '확인' 선택


멤버 초대가 완료되었습니다

⑥ 멤버 초대 완료

(장소 공유 완료)



초대장 으로 멤버 초대(수락) 방법

멤버가 근처에 없는 경우, 초대장(메일)을 보내 ‘멤버 초대’를 합니다.

※ 장소 관리자만 ‘멤버 초대’ 메뉴가 나타나며, 20명까지 초대 가능 합니다.


 스마트싱스앱에서 ‘초대장’으로 멤버 초대/수락 하기

[ 장소 관리자 폰의 스마트싱스앱에서 초대장 보내기]

집모양(장소) 아이콘 > 장소 관리 > 초대할 ‘장소’ 선택 > 멤버 초대  > 초대장 보내기 > 초대할 멤버의 삼성계정 입력 > 보내기

스마트싱스앱에서 집모양 장소를 선택하세요

① 스마트싱스 > '집모양(장소)' 선택


장소관리를 선택하세요

② '장소 관리' 선택


공유할 장소를 선택하세요

③ 공유할 '장소' 선택



멤버초대를 선택하세요

④ '멤버 초대' 선택


초대장 보내기를 선택하세요

 ⑤ 초대장 보내기


초대할 멤버의 삼성계정을 입력 후 보내기를 선택하세요

⑥ 초대할 멤버의 삼성계정 입력

> 보내기


[초대된 멤버 폰에 초대 알림 수락하기]

초대된 멤버 폰에 알림 선택 > 초대 수락

초대된 멤버 폰에 알림이 표시됩니다

①  멤버 폰에 알림 전송


알림을 선택하세요

② 알림 선택


초대 수락을 선택하세요

③ 초대 '수락' 선택



멤버 초대가 완료되었습니다

④ 멤버 초대 완료

(장소 공유 완료)

추가된 장소가 확인됩니다

* 추가된 장소 확인됨


삼성계정 메일에서도 초대 수락이 가능합니다

* 삼성계정 메일에서도 

초대 수락 가능



초대된 멤버 삭제 방법 

장소 관리자는 초대한 멤버를 삭제(장소 탈퇴)할 수 있습니다.

*초대된 멤버도 초대된 장소에서 나가기 가능

스마트싱스앱에서 집모양 장소를 선택하세요

① 스마트싱스 > '집모양(장소)' 선택


장소관리를 선택하세요

② '장소 관리' 선택


공유할 장소를 선택하세요

③ 공유할 '장소' 선택


멤버를 선택하세요

④ '멤버' 선택



우측 상단 점 3개 더보기를 눌러주세요

⑤ 더보기(우측 상단 점 3개)


멤버 삭제를 선택하세요

⑥ '멤버 삭제' 선택


제할 멤버 선택 후  '삭제' 선택

⑦ 삭제할 멤버 선택 후

'삭제' 선택

멤버 삭제가 완료되었습니다

⑧ 멤버 삭제 완료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