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싱스 스테이션 클라우드 ‘계정 연결’ 방식의 제품 기기 추가하기

  • 날짜 2023-01-30
  • 조회수 2,317


기기 추가 과정중 ‘계정 연결’ 안내 화면이 나오고, 해당 기기 사이트의 ‘계정’과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로그인’페이지가 나오거나, ‘권한 부여’ 항목이 나오면 클라우드 연동 방식입니다.

클라우드 연동 방식은 업체 서버와 스마트싱스 서버간의 연동 제어 방식으로 여러 단계의 서버를 거치는 특성상 명령 전달의 반응이 늦게 나타나는 특징이 있습니다. 


클라우드 ‘계정 연결’ 방식의 기기 추가 방법

플레이스토어(안드로이드폰) 또는 앱스토어(아이폰)에 접속하여 ‘스마트싱스’검색 후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기기 제조사를 통한 스마트싱스 계정 연동 사전 확인 및 기기 제조사 앱을 통한 기기 연결(온보딩)을 진행해 주세요.


 ‘계정 연결’ 방식의 기기 추가하기

 ① 연결할 기기 제조사를 통해 스마트싱스 앱에서 계정 연동(연결)이 가능한지 먼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② 기기 제조사 앱을 통한 기기 연결(온보딩) 진행해 주세요.

③ 스마트싱스 앱 > 추가 > 기기추가 > 기기 카테고리 선택 > 기기 제조사 선택

■ ‘Tapo’ 전구 클라우드 계정 연결 참고

즐겨찾기

①  즐겨찾기


우측 상단 추가(더하기 모양)

② 추가

 

기기 추가 선택

③ 기기 추가


조명

④ 조명

 

계정 연결

⑤ 계정 연결


기기 사이트의 ‘계정’, ‘비밀번호’ 입력

⑥ 기기 사이트의 ‘계정’, ‘비밀번호’ 입력


 

권한 부여하기

⑦ 권한 부여하기


 

연결이 성공적으로 완료되면 우측 상단 X표

⑧ 성공적으로 연결 시 닫기


  

완료

⑨ 완료



클라우드 계정으로 연결 완료

⑩ 클라우드 계정으로 연결 완료



 

 클라우드 계정 연결 해제 방법

클라우드 방식으로 계정 연결된 기기/서비스 해제 하기 

■  ‘Tapo’ 전구 클라우드 계정 연결 해제 참고

메뉴

① 메뉴

 

설정

② 설정

 

연결된 서비스

③ 연결된 서비스

 

해제할 업체 선택

④ 해제할 업체 선택


연결 해제

⑤ 연결 해제



삭제

⑥ 삭제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