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23 시리즈, 보호필름 부착 방법이 궁금합니다.
- 날짜 2023-02-10
- 조회수 63,123
Q1 . 갤럭시S23 시리즈에 보호 필름이 부착되어 있지 않나요?
갤럭시 S23시리즈는 S시리즈 최초 스마트폰에 사용되는 소재 중 가장 내구성이 강한 아머 알루미늄(Armor Aluminum)을 적용하였고, 스마트폰 최초로 코닝 고릴라 글래스 빅투스2(Corning® Gorilla® Glass Victus®2)를 전후면에 모두 사용하여 더욱 튼튼하게 출시되었습니다.
이에 보다 강력해진 스마트폰의 내구성을 감안하여, 갤럭시 S23 시리즈는 디스플레이 보호필름을 제품에 부착하여 제공하지 않습니다.
추가로, 현재 시중에 수많은 보호필름이 유통되고 있고, 이로 인한 폐기물 또한 날로 증가하고 있는 현실을 고려하여 환경보호 활동 강화는 물론, 불필요한 자원 낭비를 예방하기 위해 이와 같이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기존 당사 보호필름 부착을 원하는 고객의 Needs와 편의성을 고려하여 서비스 센터에서 유상 부착서비스를 제공합니다.
Q2. 서비스센터에서 보호필름을 구매하면 부착 서비스도 받을 수 있나요?
서비스 센터에서는 별도 보호필름을 판매하지 않습니다.
다만, 보호필름을 구매하지 않은 고객께는 보호필름 1매와 부착 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하는 ‘부착 서비스 패키지(필름1매 + 부착)’를 유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 센터 방문 전 부착 서비스 패키지 재고(1588-3366(통화요금 : 발신자 부담))를 확인하신 후 방문해 주시기 바라며 해당 서비스는 고객님께 부착JIG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Q3. 다른 곳에서 구입한 보호필름도 서비스 센터에서 부착 서비스를 받을 수 있나요?
삼성전자 웹 사이트 및 오픈 마켓(네이버,11번가, G마켓 등)에서 별도로 구매하신 정품 보호필름 구성품 모두를 가지고 오신 경우에는 서비스 센터에서 유상으로 부착 가능합니다.
아래의 4가지 방법 중 한가지로 정품 보호 필름 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① 구입 영수증(현금/카드), ② 구성품 SET 및 BOX, ③ 구매 내역 화면 캡처, ④ 사은품 신청 내역(사은품 지급 시)
■ 정품 보호 필름 구성
보호필름(2매), 부착 지그(1개), 먼지 제거 스티커(2매), 융(Microfiber, 1개), 스퀴지(Squeegee, 1개), 퀵 가이드(1매)
Q4. 보호 필름 보증 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정품 보호 필름 보증 기간은 3개월입니다.
부착하기 전 상태의 불량(스크래치, 찍힘 등)에 대해서만 서비스 센터에서 정품 확인 후 1:1 교체가 가능합니다.
아래의 4가지 방법 중 한가지로 정품 보호 필름 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① 구입 영수증(현금/카드), ② 구성품 SET 및 BOX, ③ 구매 내역 화면 캡처, ④ 사은품 신청 내역(사은품 지급 시)
※ 고객님께서 셀프 부착 시 발생하는 기포, 들뜸, 오염, 위치 틀어짐 등과 사용 중 발생하는 불량에 대해서는 교환 및 환불이 불가합니다.
※서비스센터에서 보호필름 유상 부착 서비스 이후 필름 들뜸 현상 발생 시 7일 이내, 1회에 한하여 재부착 가능합니다. (유상 부착 서비스 : 보호필름 1매+부착서비스 패키지)
Q5. S23 정품보호필름과 사제 필름의 구분 방법이 궁금합니다.
갤럭시 S23 정품보호필름은 필름박스 전/후면에 다음과 같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보호필름 박스 정면에 'SAMSUNG'로고와 뒷면 하단 코드(EF-US911CTEGKR/ EF-US916CTEGKR/ EF-US918CTEGKR) 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 갤럭시 S23
정면 SAMSUNG 로고, 뒷면 바코드 하단 EF-US911CTEGKR
■ 갤럭시 S23+
정면 SAMSUNG 로고, 뒷면 바코드 하단 EF-US916CTEGKR
■ 갤럭시 S23 Ultra
정면 SAMSUNG 로고, 뒷면 바코드 하단 EF-US918CTEGKR
Q6. 갤럭시 S23 정품보호필름 부착 후 화면 중앙부에 줄이 생겼습니다.
보호필름의 접착 성분에 의해 중앙부 보호 테잎을 제거한 경계선이 보이는 현상으로 일정시간이 지나면 사라집니다. 이는 제품의 문제가 아님으로 안심하시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