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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럭시 폰 방수 기능이 궁금합니다.

  • 날짜 2023-02-13
  • 조회수 22,019

갤럭시 폰은 일상생활에서 물과 관련하여 경험할 수 있는 여러 상황에서 제품 사용에 문제가 없도록 방수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러한 방수 기능의 성능과 사용 시 주의할 점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갤럭시 폰 방수 이미지


갤럭시 폰의 방수 성 능이 궁금합니다.

갤럭시 폰은 일반적으로 IPx7 또는 IPx8 등급의 방수 성능을 지원합니다.

이러한 방수 성능은 생활방수 수준으로 일상 생활 중 물에 노출되는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IPx7 등급은 1 m 수심에서 30분간 방수를 지원하며, IPx8 등급은 1.5 m 수심에서 30분간 방수를 지원합니다.

이 조건보다 더 깊은 곳이나, 수압이 센 곳에서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하며, 기준 깊이(1m 또는 1.5m) 이내에 있더라도 30분 이상 사용한다면 방수 성능이 보장되지 않습니다.


[주요 모델 별 방수 등급]

주요 모델별 방수 등급

모델 시리즈

등급

모델명

갤럭시 S 시리즈

IP68

갤럭시 S23,  갤럭시 S22 ,갤럭시S21, 갤럭시S20 (FE 포함), 갤럭시S10 (5G포함),갤럭시S9,갤럭시S8, 갤럭시S7, S7 엣지

폴더블 시리즈

IPX8

갤럭시 폴드4, 갤럭시 플립4, 갤럭시 폴드3, 갤럭시 플립3

갤럭시 노트 시리즈

IP68

갤럭시 노트20, 갤럭시 노트10, 갤럭시노트9, 갤럭시노트8

갤럭시 A 시리즈

IP68

갤럭시 A8 2018, 갤럭시 A7 2017, 갤럭시 A5 2017

IP67

갤럭시 A52 5G, 갤럭시 A53 5G, 갤럭시 A33

※ 상기 모델외 방수 지원 여부 및 등급은 모델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해당 모델의 사용설명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IPx7, IPx8 방수 등급은 IEC 표준 60529 요구 사항에 따라 1 m~1.5m 담수에서 30분 동안 움직이지 않고 그대로 둔 상태로 실험한 결과입니다.


갤럭시 폰을 사용할 때, 방수 관련해서 주의해야할 점이 궁금합니다. 

갤럭시 폰의 방수 기능은 영구적으로 유지되지 않으며, 시간의 경과나 사용 환경에 따른 자연적 마모 등으로 인해 방수 효과는 약해질 수 있습니다.


방수 성능이 있는 제품을 사용 할 때 정상적인 방수 기능을 유지하기 위해서 다음 사항을 준수하세요.

  • IPx7등급의 경우 수심 1 m, 또는 IPx8등급의 경우 수심 1.5 m가 넘는 물에 제품을 30분 이상 잠기게 하지 마세요.
  • 깨끗하지 않은 물이나 액체(소금물, 수영장 물, 비눗물, 오일, 향수, 자외선 차단제, 손 세정제, 화장품과 같은 화학 제품, 알코올이 함유된 액체 등)에 제품을 노출하지 마세요.
  • 수압이 센 물에 제품을 노출하지 마세요.
  • 사우나, 한증막 등 제한된 온도를 벗어난 곳이나 습도가 높은 곳에서는 제품을 사용하지 마세요.
  • 제품을 떨어뜨리거나 제품에 충격을 주지 마세요.
  • 제품의 SIM 카드 트레이를 분리 시에는 제공된 트레이 분리 핀을 사용하시고, SIM 카드 트레이를 재삽입 시에는 틈이 발생하지 않도록 완전히 밀어 넣으세요. 또한, SIM 카드 트레이와 홈에 이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갤럭시 폰이 물에 젖었을 때 어떻게 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방수 성능이 있는 제품이 물이나 액체, 오염 물질에 노출되었을 경우 다음의 안내에 따라 조치하세요.

  • 부드럽고 깨끗한 천으로 닦아 완전히 말리세요.
  • 제품이 완전히 건조될 때까지 충전기 또는 액세서리를 연결하지 마세요. 외부 커넥터 연결 잭이 완전히 건조되지 않은 상태에서 충전기 또는 액세서리를 연결하면 제품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 마이크, 스피커 또는 수화부가 완전히 마르지 않으면 원활한 통화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 물속에서 제품을 사용하는 경우 터치 등 일부 기능이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방수 성능이 없는 제품이 물이나 액체, 오염 물질에 노출되었을 경우 다음의 안내에 따라 조치하세요.

  • 제품에서 신속하게 USIM, SD카드 등을 분리해 주세요.
  • 마른 수건으로 물기를 제거한 후, 삼성전자 서비스센터로 방문해 주세요.
  • 신속한 서비스센터 방문이 어려울 경우 통풍이 잘되고, 빛이 강하지 않는 곳에서 시원한 바람으로 건조해주세요.
  • 건조를 한 후라도 제품 내부에 물기나 습기가 남아 있을 수 있어 전원을 켜지 않도록 해야 하며, 가능한 빨리 서비스센터에서 전체적인 점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물기를 말릴 때에는 헤어드라이어와 같은 발열 장치를 이용하지 마시고, 제품을 청소할 때에도 비누, 세제, 연마성 물질이나, 그 외 화학물질, 압축 공기를 사용하거나 초음파 또는 외부 열원을 이용하여 세척하지 마세요.

주의사항을 제대로 따르지 않을 경우 변색, 부식 등 제품 손상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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