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삼성 갤럭시 북, BIOS의 Smart Battery Power Off 기능이 궁금합니다. [23년 출시모델~]

  • 날짜 2023-02-15
  • 조회수 1,866

Smart Battery Power Off 기능은 3개월 이상 장기간 노트북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 Smart Battery Power Off 기능을 사용하여 배터리 수명이 빨리 단축되지 않을 수 있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 대상 모델 : 23년 출시된 Galaxy Book 3 계열 노트북 모델~

- NT960XFH, NT960XFG, NT960XFT, NT940XFG, NT940XFT, NT960QFG, NT750QFG, NT750QFT 등


주의 사항

※ 노트북을 종료 후 습하지 않은 서늘한 환경에 보관하여 배터리 성능을 안정적으로 유지하세요.

※ 이 기능을 사용하기 전에 배터리를 30% 이상 충전해야 합니다.


■ BIOS에서 Smart Battery Power Off 기능 사용하기 

1. 시스템 종료 후 PC에 연결 되어 있는 어댑터를 제거하세요.


2. 노트북 전원을 켜자마자(삼성 로고가 나타나기 전)부터 키보드에 F2 버튼을 톡 톡 톡~ 눌렀다 떼었다 해주시면 BIOS 화면으로 진입이 됩니다.

노트북 전원을 켜자마자부터 키보드에 f2 버튼을 톡 톡 톡~ 계속해서 눌러다 떼었다 해주세요


3. BIOS 화면에서 왼쪽 메뉴의 [Advanced]를 선택하세요.

BIOS 화면이 나오면 Advanced 메뉴를 선택하세요


4. [Smart Battery Power Off] 메뉴를 선택하세요.

※ 이 기능을 사용하기 전에 배터리를 30% 이상 충전 해야 합니다.

Smart Battery Power Off 선택하기


5. [Enter Smart Battery Power Off mode] 창이 나타나면 [Yes]를 선택하세요. Yes 선택 시 노트북이 자동으로 종료됩니다.

※ 컴퓨터는 종료 후 습하지 않은 서늘한 환경에 보관하여 배터리 성능을 안정적으로 유지하세요.

스마트 배터리 파워 오프 모드 창이 나타나면 YES를 선택하면 노트북이 자동으로 꺼집니다.


※ 만약, 전원 어댑터를 노트북에서 분리하지 않은 상태에서 [Yes]를 선택할 경우 전원 어댑터를 분리하라는 [Warning] 창이 표시됩니다.

어댑터가 연결된 상태에서 선택할 경우 Warning 창이 표시됩니다


6. 이 후 노트북을 다시 사용하시려면 제공된 전원 어댑터를 연결 후 노트북을 사용하세요.

※ 전원 어댑터가 분리되어 있을 경우는 Smart Battery Power Off 기능이 해제가 안되기 때문에 전원이 켜지지 않습니다.

전원 어댑터를 연결하면 노트북을 다시 사용할수 있음( 어댑터 연결하지 않으면 전원이 안켜짐)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선택하신 제품의 연관질문들도 살펴 보세요!
삼성 갤럭시 북, 배터리 보호모드 알아보기
노트북 배터리 수명연장(80%, 85% 충전) 기능 설정 방법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