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갤럭시, 슈퍼스테디 기능으로 동영상을 촬영해보세요.

  • 날짜 2023-02-28
  • 조회수 4,815

슈퍼스테디는 역동적인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액션캠 기능입니다. 예를 들어, 빠른 속도로 달리기를 할 때 흔들림 없는 동영상 촬영이 가능합니다.

이처럼 특별한 상황에서 슈퍼스테디 기능은 마치 짐벌을 사용한 것 처럼 안정적인 촬영이 가능합니다.


※ 1M 거리 이내의 물체에 대해서는 초점이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슈퍼스테디 액션캠은 QHD/FHD 해상도로 촬영이 가능하며, HDR10+ 동영상 옵션과 동시 사용이 불가합니다.


갤럭시 슈퍼스테디 기능 사용방법

 카메라 > 동영상 모드 > 슈퍼스테디 아이콘 선택 (ON/OFF)

카메라 앱 실행

① 카메라

 

동영상 모드 선택

② 동영상 모드

 

동영상 모드 중앙 상단 슈퍼스테디 활성화

③ 슈퍼스테디 활성화

 


[자주 하는 질문]

 Q. 슈퍼 스테디 기능을 켜서 동영상을 촬영하는데 0.6배 모드에서 촬영 시 초점이 안 맞습니다.

A. 슈퍼 스테디 동영상의 배율을 0.6x로 설정하면 고정된 초점으로 인해 가까운 물체를 촬영하는 경우 화면이 흐릿할 수 있습니다.
 슈퍼 스테디 기능을 사용할 경우 1M 이상 거리를 두고 촬영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 화면이 흐릿한 현상은 추후 S/W 업데이트로 개선 예정입니다.

 Q. 환경(실내, 어두운곳)에 따라 동영상 촬영 화질이 달라집니다. 

A. 일반적인 촬영 환경에서 동영상 흔들림 현상을 개선하길 원하는 경우, 가급적 슈퍼스테디 기능은 끈 상태로 녹화해보시기 바랍니다. 실내나 흐린 날씨, 빛이 부족한 상황에서는 빠른 셔터스피드를 요하는 액션캠 특성상 화질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슈퍼스테디 기능은 움직이는 활동에서 발생하는 손떨림을 보정해주기 위한 기능으로 셔터스피드를 아주 짧게 제한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어두운 환경에서 촬영할 경우, 밝기를 올리기 위하여 감도를 높이기 때문에 노이즈가 발생하고 이 노이즈 제거로 인해 영상의 선명도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Q. 슈퍼스테디 기능으로 동영상 촬영 중 촬영 화면에 검은 줄이 보입니다.

A. 슈퍼스테디 기능 활성화 시 셔터스피드가 빠르기 때문에 형광등과 같은 조명 환경에서 촬영 화면에 깜빡거림 현상(flicker) 빈도가 일반 동영상보다 높을 수 있습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