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3년형 무풍클래식 분해 청소 방법을 알려주세요.

  • 날짜 2023-03-21
  • 조회수 18,124


[동영상 자막]
  
20 23년형 무풍클래식 분해 청소 방법(모델명 : AF**C7****)

 Step 1. 에어컨 청소 준비하기
먼저 에어컨의 전원을 끄고 바람문을 열어주세요.
바람문 열림은 리모컨의 부가기능 버튼을 눌러 설정으로 이동, 확인 버튼을 누르고 다시 좌우 버튼으로 바람문 열림으로 이동해 확인 버튼을 눌러주시면 바람문이 열리게 됩니다.
이제 안전을 위해 제품의 파워코드를 분리하고 보호 장갑을 착용해 주세요.

 Step 2. 메탈 쿨링 패널 분리하기
열려 있는 바람문의 양쪽을 잡아 반시계 방향으로 회전시킨 후 몸 쪽으로 당겨 바람 문을 제품에서 분리해 주세요.
그리고 제품 하단 패널의 상부 양쪽을 잡아 몸 쪽으로 당겨 하단 패널을 분리하고 메탈 쿨링 패널 고정 나사 2개를 분리해 주세요.
제품의 전도를 방지하기 위해 제품 받침대 부분을 발로 고정한 후 메탈 쿨링 패널을 잡고 위로 살짝 들어 올려 몸 쪽으로 당겨 패널을 분리해 주세요.
분리된 패널은 외관 부분을 잡고 안전한 장소로 이동해 주세요.

 Step 3. 내부 패널, 팬 그릴부 및 필터 분리하기
내부 패널 분리를 위해 패널 좌우측 고정 나사 4개를 분리해 주세요.
그 후 내부 패널의 하단 손잡이를 잡고 살짝 들어 올려 몸 쪽으로 당기면 내부 패널이 분리됩니다.
팬 그릴부 고정나사 4개를 분리해 주시고 팬 그릴부 좌측 상하단 부분을 잡아 위쪽으로 들고 몸쪽으로 끝까지 당긴 후 그릴부를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열어주세요.
그 후 제품 상부 뒤쪽의 극세필터(2개)와 집진필터를 차례대로 분리해 주세요.
※ 모델에 따라 적용 사양이 다를 수 있습니다.

 Step 4. 청소하기
팬 그릴부와 덕트부의 오염 부위는 헝겊이나 물티슈로 닦아 주시고 그릴 사이는 부드러운 솔로 청소해 주세요.
외부 패널은 물을 뿌리고 중성세제를 사용해 부드러운 솔로 오염물을 제거한 후 그늘에서 완전히 건조해 주세요.
극세 필터의 먼지는 진공청소기로 흡입하거나 흐르는 물로 세척해 주시고 PM1.0 필터는 미지근한 물에 중성세제를 풀어 담가 놓은 후 위아래로 흔들어서 세척하고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헹궈 서늘한 곳에서 완전히 건조해 주세요.

 Step 5. 필터 및 팬 그릴부, 내부패널 조립하기
완전히 건조된 필터는 PM1.0 필터, 극세 필터 순으로 제품에 조립해 주세요.
팬 그릴부는 먼저 회전시켜 닫은 후 팬 그릴부 좌측 상하단을 잡고 살짝 들어 올려 안쪽으로 밀어 넣어 주세요.
만약 팬 그릴부를 먼저 안쪽으로 밀어 넣은 후 회전할 경우 팬 그릴부와 팬의 간섭으로 조립이 되지 않으며 스크래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팬 그릴부 고정나사 4개를 체결해 주세요.
이제 내부 패널을 상단부터 끼우고 아래쪽을 밀어 넣어 안착시킨 뒤 고정나사 4개를 체결해 내부 패널을 고정해 주세요.

Step 6. 메탈 쿨링 패널 조립하기
제품 전도 방지를 위해 제품 받침대 부분을 발로 고정 후 메탈 쿨링 패널을 제품에 상단부터 밀착시킨 뒤 아래로 끝까지 내려 주세요.
메탈 쿨링 패널 고정 홈이 일치하는지 확인하고 고정나사 2개를 체결해 주세요.
하단 패널은 상단부분 양쪽을 잡고 하단부에 안착 후 밀어 넣어 조립해 주세요.
이제 양손으로 바람문을 잡고 제품과 바람문 안쪽의 표시를 일치시켜 안착한 후 시계방향으로 돌려 조립해 주시면 됩니다.
바람문은 상/하단이 구분되어 있어 바람문 내측 형상을 확인하고 주의해서 조립해 주시기 바랍니다.

 Step 7. 제품 동작 확인하기
에어컨 청소를 마치고 조립을 끝내셨다면 전원 코드를 연결해 정상 동작되는지 확인해 주시면 청소가 완료됩니다.
여름철 사용 전, 후 에어컨 청소를 해주시면 삼성의 깨끗한 바람을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