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 10, 11 PIN(Windows Hello) 로그인 설정하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 날짜 2023-03-10
  • 조회수 8,735

윈도우 10, 11은 Windows Hello를 이용하여 PIN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 PIN(Windows Hello) 설정 방법 이미지는 윈도우 11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Windows PIN 설정하기 

☞ MS계정 암호(또는 로컬계정)에 설정된 암호가 복잡하고 긴 경우 PIN 설정을 통해 짧고 쉬운 암호를 입력하여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 로컬 계정인 경우 PIN 설정을 하려면 먼저 암호가 설정되어 있어야 합니다.


1) 키보드에서 Windows 로고 키 + i 키를 누른 후 윈도우 설정에서 [계정]을 선택하세요.

2) [로그인 옵션]을 선택하세요.

키보드에서 윈도우 로고키와 i 키를 눌러서 윈도우 설정창이 나오면 계정 선택후 로그인 옵션을 선택하기


3) PIN (Windows Hello) 항목에 [설정]을 클릭하세요.

PIN Windows Hello 항목에서 설정 클릭하기


4) 현재 사용하고 있는 사용자 계정(MS계정 또는 로컬계정)의 암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하세요.

현재 사용하고 있는 사용자 계정 MS계정암호 또는 로컬계정의 암호 입력하기

※ PIN 설정을 하려면 사용자 계정에 암호가 설정되어 있어야 합니다.

※ 사용자 계정에 암호가 이미 설정되어 있다면 5)번 단계로 진행하시고, 암호 설정이 안되어 있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① 암호 항목에서 추가 버튼을 클릭하세요.

암호에서 추가를 클릭하여 윈도우 암호 설정하기

②설정할 암호를 입력 후 [다음] 버튼을 선택하세요.

설정할 암호 입력후 다음 버튼 클릭하기

③ [마침] 버튼을 클릭하여 암호 등록을 완료하세요.

마침을 눌러 암호 등록 완료하기


5) 설정하고자 하는 PIN 번호를 입력 후 [확인] 클릭 시 설정이 완료됩니다.

설정하고자 하는 PIN 번호를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하면 pin 설정이 완료됨


※ PIN이 설정된 경우 [PIN 변경]을 클릭하여 PIN을 변경하거나 [제거]를 클릭하여 설정된 PIN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PIN이 설정된 경우 PIN 변경 또는 제거를 클릭하여 핀을 변경하거나 제거할수 있음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선택하신 제품의 연관질문들도 살펴 보세요!
윈도우10, 11 사용자 계정 생성 및 삭제 방법이 궁금합니다.
지문 인식으로 윈도우 로그인 하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Windows 10, 11]
삼성 갤럭시 북, Windows 암호 또는 PIN 등록 후 지문 인식 설정 버튼이 활성화되지 않습니다.[Windows 11]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