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스마트 TV 특정 채널만 화질이 떨어져요
- 날짜 2024-02-06
- 조회수 2,722
삼성 스마트 TV 특정 채널만 화질이 떨어질때 디바이스 케어 자가진단의 화질 테스트 기능으로 증상 확인하는 방법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TV 특정 채널에서만 화질이 떨어진다면 방송 통신사에서 사용하는 프로그램으로 제작하는 과정에서 화질이 낮아지거나 방송 신호 수신 상태가 미약하여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용하시는 방송 통신사에 문의해 주시어 방송 신호 점검(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을 받아주세요.
TV 자가 잔딘의 화질 테스트 기능을 통해 TV 화면 상태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TV 자가 진단의 화질 테스트로 TV 화면 상태 확인
- TV 리모컨의 '홈 버튼' 눌림 → 설정 → 고객지원 → 디바이스 케어 → 자가진단 → '화질 테스트'를 선택해 주세요.
1. TV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눌러주세요.
2. TV 홈 메뉴가 뜨면 TV 리모컨 왼쪽(←) 방향 버튼을 눌러 '설정'으로 이동 후 선택해 주세요.
3. TV 리모컨 오른쪽(→)방향 버튼을 눌러 '전체 설정'으로 이동 후 선택해 주세요.
4. ① 고객지원 → ② '디바이스 케어'를 선택해 주세요.
5. 디바이스 케어의 '자가 진단'을 선택해 주세요.
6. 자가 진단의 '화질 테스트'를 선택해 주세요.
TV 화질 테스트 실행 시 TV에 내장된 고화질 이미지가 화면에 표시됩니다.
고화질 이미지에 노이즈가 없고 선명하게 보인다면 TV 제품 문제가 아닌 방송 신호 증상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용하시는 방송 통신사에 문의해 주시어 방송 신호 점검(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을 받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