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특정 채널만 화질이 떨어져요
- 날짜 2024-02-06
- 조회수 2,285
TV 특정 채널만 화질이 떨어질 때 조치 방법
TV 특정 채널에서만 화질이 떨어진다면 방송 통신사에서 사용하는 프로그램으로 제작하는 과정에서 화질이 낮아지거나 방송 신호 수신 상태가 미약하여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용하시는 방송 통신사에 문의해 주시어 방송 신호 점검(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을 받아주세요.
TV 자가 잔딘의 화질 테스트 기능을 통해 TV 화면 상태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TV 자가 진단의 화질 테스트로 TV 화면 상태 확인
- TV 리모컨의 '홈 버튼' 눌림 → 설정 → 고객지원 → 디바이스 케어 → 자가진단 → '화질 테스트'를 선택해 주세요.
1. TV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눌러주세요.
2. TV 홈 메뉴가 뜨면 TV 리모컨 왼쪽(←) 방향 버튼을 눌러 '설정'으로 이동 후 선택해 주세요.
3. TV 리모컨 오른쪽(→)방향 버튼을 눌러 '전체 설정'으로 이동 후 선택해 주세요.
4. ① 고객지원 → ② '디바이스 케어'를 선택해 주세요.
5. 디바이스 케어의 '자가 진단'을 선택해 주세요.
6. 자가 진단의 '화질 테스트'를 선택해 주세요.
TV 화질 테스트 실행 시 TV에 내장된 고화질 이미지가 화면에 표시됩니다.
고화질 이미지에 노이즈가 없고 선명하게 보인다면 TV 제품 문제가 아닌 방송 신호 증상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용하시는 방송 통신사에 문의해 주시어 방송 신호 점검(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을 받아주세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