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특정 채널만 화질이 떨어져요

  • 날짜 2024-02-06
  • 조회수 2,378


TV 특정 채널만 화질이 떨어질 때 조치 방법  

TV 특정 채널에서만 화질이 떨어진다면 방송 통신사에서 사용하는 프로그램으로 제작하는 과정에서 화질이 낮아지거나 방송 신호 수신 상태가 미약하여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용하시는 방송 통신사에 문의해 주시어 방송 신호 점검(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을 받아주세요.


TV 자가 잔딘의 화질 테스트 기능을 통해 TV 화면 상태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TV 자가 진단의 화질 테스트로 TV 화면 상태 확인

 - TV  리모컨의 '홈 버튼' 눌림 → 설정 → 고객지원 → 디바이스 케어 → 자가진단 → '화질 테스트'를 선택해 주세요.


1. TV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눌러주세요.

1. TV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눌러주세요. 


2. TV 홈 메뉴가 뜨면 TV 리모컨 왼쪽(←) 방향 버튼을 눌러 '설정'으로 이동 후 선택해 주세요.

2. TV 홈 메뉴가 뜨면 TV 리모컨 왼쪽(←) 방향 버튼을 눌러 '설정'으로 이동 후 선택해 주세요.


 3. TV 리모컨 오른쪽(→)방향 버튼을 눌러 '전체 설정'으로 이동 후 선택해 주세요.

3. TV 리모컨 오른쪽(→)방향 버튼을 눌러 '전체 설정'으로 이동 후 선택해 주세요.

   

4. ① 고객지원 → ② '디바이스 케어'를 선택해 주세요.

4. ① 고객지원 → ② '디바이스 케어'를 선택해 주세요.


5. 디바이스 케어의 '자가 진단'을 선택해 주세요.

5. 디바이스 케어의 '자가 진단'을 선택해 주세요.


6. 자가 진단의 '화질 테스트'를 선택해 주세요.

6. 자가 진단의 '화질 테스트'를 선택해 주세요.


TV 화질 테스트 실행 시 TV에 내장된 고화질 이미지가 화면에 표시됩니다.

고화질 이미지에 노이즈가 없고 선명하게 보인다면 TV 제품 문제가 아닌 방송 신호 증상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용하시는 방송 통신사에 문의해 주시어 방송 신호 점검(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을 받아주세요.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