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의 자가 진단으로 HDMI 테스트하는 방법, 2020년
- 날짜 2021-04-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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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품 HDMI 케이블 확인과 2020년 삼성 스마트 TV 자가 진단의 신호 정보 기능을 통해 HDMI 테스트 진행하는 방법을 안내드립니다
- TV와 외부기기를 HDMI 케이블로 연결 사용 중 TV 화면 깜박임이나 전원 꺼짐 등의 오동작이 발생한다면 TV에 내장된 HDMI 케이블 테스트 기능으로 연결된 HDMI 케이블 이상 여부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참고]
TV 제품의 HDMI 케이블 테스트 기능은 2019년 TV 소프트웨어 1303.7 버전 이상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HDMI 케이블 테스트 기능이 없다면 TV 소프트웨어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후 사용해 주세요.
TV와 외부기기(셋탑박스, 게임기 등)를 HDMI 케이블로 연결 시 정품 HDMI 케이블 사용을 권장합니다.
인증된 HDMI 케이블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 통신 오류로 인해 오동작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정품 HDMI케이블은 케이블에 Ultral High Speed HDMI 인쇄 또는 각인이 되어 있으며, 해당 문구가 없을 경우 인증되지 않은 케이블로 정품 HDMI 케이블로 교체 후 사용해 주세요.
TV 자가 진단의 신호 정보 기능을 통해 HDMI 테스트 진행하기
TV 리모컨의 '홈 버튼' 눌림 → 설정 →고객지원 → 디바이스 케어 → 자가 진단 → 'HDMI 케이블 테스트'를 선택해 주세요.
1. TV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눌러주세요.
2. TV 홈 메뉴가 뜨면 TV 리모컨 왼쪽(←) 방향 버튼을 눌러 '설정'으로 이동 후 선택해 주세요.
3. ① 고객지원 → ② '디바이스 케어'를 선택해 주세요.
4. 디바이스 케어의 '자가 진단'을 선택해 주세요.
5. 자가 진단의 'HDMI 문제 점검'을 선택해 주세요.
6. 테스트 시작을 선택하여 HDMI 케이블 테스트를 진행해 주세요.
7. HDMI 케이블 테스트 후 HDMI 케이블 인식 오류가 발생된다면 연결된 HDMI 케이블을 정품 HDMI 규격 케이블로 교체 후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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