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버즈 및 워치 연결 안될 때 조치 방법이 궁금합니다.
- 날짜 2023-04-20
- 조회수 45,364
갤럭시 버즈 연결이 끊기거나 안될 때 조치하기
갤럭시 버즈와 모바일 디바이스가 연결이 끊기거나 안되는 경우, 갤럭시 버즈를 재시작(리셋)하거나, 수동으로 페어링 모드 진입 후 연결을 시도해보세요.
갤럭시 버즈 재시작(리셋)하기
갤럭시 버즈를 재시작하여 연결을 다시 시도해 보세요.
• 이어버드의 방향을 확인 후, 충전 케이스의 좌우 슬롯 홈에 맞게 넣은 다음 충전케이스를 닫고 7초이상 지나면 다시 꺼내세요.
※ 충전 케이스의 배터리 잔량이 낮을 경우 먼저 충전 케이스를 충전기에 연결하세요.
갤럭시 버즈 모델별 수동 페어링으로 연결하기
갤럭시 버즈와 수동으로 페어링을 시도해 보세요.
• Galaxy Buds(SM-R170)/ Galaxy Buds+(SM-R175)/ Galaxy Buds Live(SM-R180)
: 이어버드를 착용한 후 양쪽 이어버드를 동시에 길게 눌러 수동으로 블루투스 페어링 모드로 진입하세요. 블루투스 페어링 모드에 진입한 경우 알림음이 들립니다.
• Galaxy Buds Pro(SM-R190)
: 이어버드를 착용한 후 양쪽 이어버드를 동시에 3초 이상 길게 터치하여 수동으로 블루투스 페어링 모드로 진입하세요. 블루투스 페어링 모드에 진입한 경우 알림음이 들립니다.
• Galaxy Buds2(SM-R177)/ Galaxy Buds2 Pro(SM-R510)
: 충전 케이스에 이어버드를 넣은 후 양쪽 이어버드를 동시에 3초 이상 길게 터치하여 수동으로 블루투스 페어링 모드로 진입하세요.
블루투스 페어링 모드에 진입한 경우 이어버드 배터리 상태 표시등이 빨간색, 녹색, 파란색 순으로 깜박입니다.
그외 다른 조치 방법
• 이어버드와 모바일 기기 간 장애물(벽, 전자 기기 등)이 있는지 확인하세요.
• 모바일 기기에 최신 버전의 Galaxy Wearable 앱이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최신 버전이 아닌 경우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세요.
• 최대 블루투스 연결 범위(10 m) 이내에 이어버드와 연결할 기기가 있는지 확인하세요. 사용 거리는 사용 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모바일 기기의 전원을 껐다가 켠 후 Galaxy Wearable 앱을 다시 실행해 보세요.
• 설치된 Galaxy Wearable 앱을 삭제 후 재설치하여 갤럭시 워치와 연결을 다시 시도해 보세요.
• 갤럭시 버즈와 호환되는 모바일 디바이스 사양을 확인해 보세요.
• Galaxy Buds2 Pro(SM-R510) : 안드로이드 8.0 (API 26)이상, RAM 1.5GB 이상 ※ iOS : 미지원
• Galaxy Buds2(SM-R177), Galaxy Buds Pro(SM-R190) : 안드로이드 7.0 (API 24)이상, RAM 1.5GB 이상 ※ iOS : 미지원
• Galaxy Buds Live(SM-R180) : 안드로이드 5.0 (API 24)이상, RAM 1.5GB 이상 ※ iOS : iOS 10 이상 anc iPhone 7 이상 (2017년 이후 iPad 포함)
• Galaxy Buds+(SM-R175) : 안드로이드 5.0 이상, RAM 1.5GB 이상 ※ iOS : iOS 10 이상 anc iPhone 7 이상 (2017년 이후 iPad 포함)
• Galaxy Buds(SM-R170) : 안드로이드 5.0이상, RAM 1.5GB 이상
갤럭시 워치 연결 안될 때 조치방법
갤럭시 워치, 연동 가능한 모바일 기기
• 갤럭시 워치5 연동 가능한 모바일 기기
- 삼성 : 안드로이드 8.0 이상, RAM1.5GB 이상 (태블릿 미지원)
- 타사 : 안드로이드 8.0 이상, RAM1.5GB 이상(일부모델 및 태블릿 미지원/화훼이 미지원)
※ i OS : 미지원
※ 중국향 스마트폰 : 중국 내 판매되고 있는 모델 및 국내 판매 모델의 경우 해당 폰 제조사의 S/W 정책 및 상태에 따라 미지원 될수 있음
• 갤럭시 워치4 연동 가능한 모바일 기기
- 삼성 : 안드로이드 6.0 이상, RAM1.5GB 이상 (태블릿 미지원)
- 타사 : 안드로이드 6.0 이상, RAM1.5GB 이상 (일부모델 및 태블릿 미지원/화훼이 미지원)
※ i OS : 미지원
※ 중국향 스마트폰 : 중국 내 판매되고 있는 모델 및 국내 판매 모델의 경우 해당 폰 제조사의 S/W 정책 및 상태에 따라 미지원 될수 있음
갤럭시 워치 연결 안될 때 조치하기
블루투스 연결 권한이 허용되지 않은 경우, 연결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연결 문제 발생 시 Google play 서비스의 권한을 ‘모두 허용’으로 적용해보세요.
Google play 서비스 권한 설정 방법
• 설정 > 애플리케이션 > Google play 서비스 > 권한 > 모두 허용
① 설정
② 애플리케이션
③ Google play 서비스
④ 권한
⑤ 앱 권한-모든 권한
⑥ 모든 권한
그외 다른 조치 방법
• 워치와 모바일 디바이스 모두 블루투스 기능이 켜져 있는지 확인하세요.
• 워치와 모바일 디바이스 간 방해물(벽, 전자 기기 등)이 있는지 확인하세요.
• 모바일 디바이스에 Galaxy Wearable 앱이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최신 버전이 아닌 경우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세요.
• 블루투스 사용 거리(10 m) 이내에 내 워치와 연결하려는 기기가 있는지 확인하세요. 거리는 기기 사용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 워치와 모바일 디바이스의 전원을 다시 켜고,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GalaxyWearable 앱을 다시 실행해 보세요.
• 설치된 Galaxy Wearable 앱을 삭제 후 재설치하여 갤럭시 워치와 연결을 다시 시도해 보세요.
• 갤럭시 워치와 호환되는 모바일 디바이스 사양을 확인해 보세요.
• 갤럭시 워치5 계열
- 삼성 : 안드로이드 8.0 이상, RAM1.5GB 이상 (태블릿 미지원)
- 타사 : 안드로이드 8.0 이상, RAM1.5GB 이상(일부모델 및 태블릿 미지원) ※ i OS : 미지원
• 갤럭시 워치4 계열
- 삼성 : 안드로이드 6.0 이상, RAM1.5GB 이상 (태블릿 미지원)
- 타사 : 안드로이드 6.0 이상, RAM1.5GB 이상 (일부모델 및 태블릿 미지원) ※ i OS : 미지원
※ 위 내용으로도 궁금증 또는 불편이 해결되지 않으면 콜센터(1588-3366)를 통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