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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럭시 버즈 및 워치 연결 안될 때 조치 방법이 궁금합니다.

  • 날짜 2023-04-20
  • 조회수 45,364

갤럭시 버즈 연결이 끊기거나 안될 때 조치하기

갤럭시 버즈와 모바일 디바이스가 연결이 끊기거나 안되는 경우, 갤럭시 버즈를 재시작(리셋)하거나, 수동으로 페어링 모드 진입 후 연결을 시도해보세요.  


 갤럭시 버즈 재시작(리셋)하기

갤럭시 버즈를 재시작하여 연결을 다시 시도해 보세요.

• 이어버드의 방향을 확인 후, 충전 케이스의 좌우 슬롯 홈에 맞게 넣은 다음 충전케이스를 닫고 7초이상 지나면 다시 꺼내세요. 


※ 충전 케이스의 배터리 잔량이 낮을 경우 먼저 충전 케이스를 충전기에 연결하세요.

  

갤럭시 버즈 모델별 수동 페어링으로 연결하기

갤럭시 버즈와 수동으로 페어링을 시도해 보세요.


• Galaxy Buds(SM-R170)/ Galaxy Buds+(SM-R175)/ Galaxy Buds Live(SM-R180)

: 이어버드를 착용한 후 양쪽 이어버드를 동시에 길게 눌러 수동으로 블루투스 페어링 모드로 진입하세요. 블루투스 페어링 모드에 진입한 경우 알림음이 들립니다.


• Galaxy Buds Pro(SM-R190)

: 이어버드를 착용한 후 양쪽 이어버드를 동시에 3초 이상 길게 터치하여 수동으로 블루투스 페어링 모드로 진입하세요. 블루투스 페어링 모드에 진입한 경우 알림음이 들립니다.


• Galaxy Buds2(SM-R177)/ Galaxy Buds2 Pro(SM-R510)

: 충전 케이스에 이어버드를 넣은 후 양쪽 이어버드를 동시에 3초 이상 길게 터치하여 수동으로 블루투스 페어링 모드로 진입하세요.

  블루투스 페어링 모드에 진입한 경우 이어버드 배터리 상태 표시등이 빨간색, 녹색, 파란색 순으로 깜박입니다.


그외 다른 조치 방법

 • 이어버드와 모바일 기기 간 장애물(벽, 전자 기기 등)이 있는지 확인하세요.

• 모바일 기기에 최신 버전의 Galaxy Wearable 앱이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최신 버전이 아닌 경우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세요.

• 최대 블루투스 연결 범위(10 m) 이내에 이어버드와 연결할 기기가 있는지 확인하세요. 사용 거리는 사용 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모바일 기기의 전원을 껐다가 켠 후 Galaxy Wearable 앱을 다시 실행해 보세요.

• 설치된 Galaxy Wearable 앱을 삭제 후 재설치하여 갤럭시 워치와 연결을 다시 시도해 보세요.

• 갤럭시 버즈와 호환되는 모바일 디바이스 사양을 확인해 보세요.


•  Galaxy Buds2 Pro(SM-R510) : 안드로이드 8.0 (API 26)이상, RAM 1.5GB 이상   ※ iOS : 미지원


• Galaxy Buds2(SM-R177), Galaxy Buds Pro(SM-R190) : 안드로이드 7.0 (API 24)이상, RAM 1.5GB 이상    ※ iOS : 미지원


•  Galaxy Buds Live(SM-R180) : 안드로이드 5.0 (API 24)이상, RAM 1.5GB 이상  ※ iOS : iOS 10 이상 anc iPhone 7 이상 (2017년 이후 iPad 포함)


• Galaxy Buds+(SM-R175) : 안드로이드 5.0 이상, RAM 1.5GB 이상  ※ iOS : iOS 10 이상 anc iPhone 7 이상 (2017년 이후 iPad 포함)


•  Galaxy Buds(SM-R170) : 안드로이드 5.0이상, RAM 1.5GB 이상


 갤럭시 워치 연결 안될 때 조치방법 

 갤럭시 워치,  연동 가능한 모바일 기기 

•  갤럭시 워치5 연동 가능한 모바일 기기

   - 삼성 : 안드로이드 8.0 이상, RAM1.5GB 이상 (태블릿 미지원)

   - 타사 : 안드로이드 8.0 이상, RAM1.5GB 이상(일부모델 및 태블릿 미지원/화훼이 미지원) 

※ i OS : 미지원

※ 중국향 스마트폰 : 중국 내 판매되고 있는 모델 및 국내 판매 모델의 경우 해당 폰 제조사의 S/W 정책 및 상태에 따라 미지원 될수 있음


• 갤럭시 워치4 연동 가능한 모바일 기기

  - 삼성 : 안드로이드 6.0 이상, RAM1.5GB 이상 (태블릿 미지원)

  - 타사 : 안드로이드 6.0 이상, RAM1.5GB 이상 (일부모델 및 태블릿 미지원/화훼이 미지원)

※ i OS : 미지원

※ 중국향 스마트폰 : 중국 내 판매되고 있는 모델 및 국내 판매 모델의 경우 해당 폰 제조사의 S/W 정책 및 상태에 따라 미지원 될수 있음                        

 갤럭시 워치 연결 안될 때 조치하기 

블루투스 연결 권한이 허용되지 않은 경우, 연결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연결 문제 발생 시 Google play 서비스의 권한을 ‘모두 허용’으로 적용해보세요. 

 Google play 서비스 권한 설정 방법

• 설정 > 애플리케이션 > Google play 서비스 > 권한 > 모두 허용  

 설정

 ① 설정 

 

애플리케이션 선택

② 애플리케이션

 

Google play 서비스

③ Google play 서비스

 

권한

 ④ 권한 

 

앱 권한-모든 권한

⑤ 앱 권한-모든 권한


모든 권한

⑥ 모든 권한

 


 그외 다른 조치 방법

 • 워치와 모바일 디바이스 모두 블루투스 기능이 켜져 있는지 확인하세요.

• 워치와 모바일 디바이스 간 방해물(벽, 전자 기기 등)이 있는지 확인하세요.

• 모바일 디바이스에 Galaxy Wearable 앱이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최신 버전이 아닌 경우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세요.

• 블루투스 사용 거리(10 m) 이내에 내 워치와 연결하려는 기기가 있는지 확인하세요. 거리는 기기 사용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 워치와 모바일 디바이스의 전원을 다시 켜고,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GalaxyWearable 앱을 다시 실행해 보세요.

• 설치된 Galaxy Wearable 앱을 삭제 후 재설치하여 갤럭시 워치와 연결을 다시 시도해 보세요.

• 갤럭시 워치와 호환되는 모바일 디바이스 사양을 확인해 보세요.


• 갤럭시 워치5 계열

  - 삼성 : 안드로이드 8.0 이상, RAM1.5GB 이상 (태블릿 미지원)

  - 타사 : 안드로이드 8.0 이상, RAM1.5GB 이상(일부모델 및 태블릿 미지원)   ※ i OS : 미지원


• 갤럭시 워치4 계열

 - 삼성 : 안드로이드 6.0 이상, RAM1.5GB 이상 (태블릿 미지원)

 - 타사 : 안드로이드 6.0 이상, RAM1.5GB 이상 (일부모델 및 태블릿 미지원) ※ i OS : 미지원


※ 위 내용으로도 궁금증 또는 불편이 해결되지 않으면 콜센터(1588-3366)를 통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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