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난방기, 실내기 누수/실내기 바닥에 물이 생깁니다.
- 날짜 2013-11-08
- 조회수 1,254
조치 안내
배수펌프가 고장 난 경우 서비스 주체 안내 (배수펌프가 설치된 경우에 한함)
냉난방기는 삼성전자서비스에서 서비스를 시행하지만 배수펌프는 별도 구매품입니다. (즉 삼성전자서비스 대상 제품이 아닙니다)
- 당사에서 제조, 판매하지 않습니다.
- 제품을 설치할 때 설치 엔지니어의 판단에 의해 설치 당사자인 고객님과 협의 후 별도 제품을 설치하고 있습니다. (삼성케어플러스)
- 배수펌프의 고장 점검, 또는 수리가 필요한 경우에는 배수펌프 제조회사 통하여 점검받으셔야 합니다. (배수펌프 진단 불가, 배수펌프 관련 부품 없어 수리 불가)
- 배수펌프 제조사는 배수펌프에 부착된 제조사 명을 참고하세요.
- 제조사별로 배수펌프의 모양은 서로 틀릴 수 있으며 제조사명, 전화번호가 적혀있는 라벨의 위치도 제품별로 서로 틀릴 수 있습니다.
먼지거름필터 청소 상태 확인
먼지거름필터에 먼지가 많으면 공기 순환이 되질 않아 냉각기가 얼게 되고 희망온도 도달 시 얼었던 냉각기가 녹으면서 실내기에서 누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필터를 진공청소기나 흐르는 물로 세척한 후 그늘에 건조한 후 끼워서 사용하세요.
배수호스 위치 확인
배수호스가 일부 구간이 윗 방향으로 되어 있거나, 눌려있거나 꺽여 있으면 누수의 원인이 되므로 자연배수가 잘 되도록 정리해 줍니다.
이 때는 배수호스가 아래 방향으로 유지될 수 있도록 해주시면 됩니다.
(※ 모바일에서 표의 상세 내용은 손가락을 이용하여 좌우(↔)로 움직여서 확인하세요)
배수 호스 상태 확인
호스 끝 부분이 물에 잠겨 있거나 이물질에 의해서 막혀 있으면 자연배수가 되지 않아 물이 역류되어 누수 증상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엔지니어에게 점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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