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염도 수치와 청정도 색상(빨강, 노랑 등)이 다릅니다. 가스(GAS) 표시됩니다.
- 날짜 2021-04-13
- 조회수 7,312
예상 원인
냄새를 감지하는 가스센서 수치가 높을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종합 청정도 역할
표시부의 ‘종합청정도’는 미세먼지(PM10), 초미세먼지(PM2.5), 가스(냄새) 3가지 오염도 중, 제일 나쁜 부분의 오염도를 표시합니다.
예를 들어 미세먼지, 초미세먼지의 농도가 낮아도(좋아도) 가스(냄새)오염도가 높으면 종합청정도가 변화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가스오염도는 냄새입자를 감지하여 표시하므로 음식물조리를 할 때 냄새뿐 아니라 향수나 방향제등을 사용해도 가스센서가 감지하여 청정도 색상이 바뀔 수 있습니다.
문을 열고 환기를 시켜주시면 종합청정도가 내려갈 수 있습니다.
표시부에 ‘가스’ (또는 GAS’)로 표시(빨간불)되는 것은 ‘냄새 오염도가 높다’는 표시입니다.
에어컨 가스가 샌다거나, 위험한 가스(LNG/LPG등)가 샌다는(감지된다는) 표시가 아니므로 안심하셔도 됩니다.
음식물을 조리하셨거나 방향제, 향수 등 가스(기체)성 냄새가 높다고 감지된 경우이므로 문을 열고 환기를 시켜주시면 오염도가 내려갈 수 있습니다.(가스 표시가 없어질 수 있습니다.)
(간혹, 에어컨 뒤에 커튼에서 나는 냄새 때문에 발생되는 경우도 있음 _ 센서위치 : 제품뒷면)
[Q&A]
Q. 그럼 ‘냄새’라고 표시해야지 왜 ‘가스’라고 표시하나요?
A. 에어컨(제품)에 사용되는 냄새센서는 말그대로 기계적인 센서이므로 사람의 후각처럼 모든 냄새를 모두 맡을 수 없어 ‘냄새’로 표현하지 않고 ‘가스’로 표현합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