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염도 수치와 청정도 색상(빨강, 노랑 등)이 다릅니다. 가스(GAS) 표시됩니다.

  • 날짜 2021-04-13
  • 조회수 5,531


예상 원인

 냄새를 감지하는 가스센서 수치가 높을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종합 청정도 역할

표시부의 ‘종합청정도’는 미세먼지(PM10), 초미세먼지(PM2.5), 가스(냄새) 3가지 오염도 중, 제일 나쁜 부분의 오염도를 표시합니다.

예를 들어 미세먼지, 초미세먼지의 농도가 낮아도(좋아도) 가스(냄새)오염도가 높으면 종합청정도가 변화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가스오염도는 냄새입자를 감지하여 표시하므로 음식물조리를 할 때 냄새뿐 아니라 향수나 방향제등을 사용해도 가스센서가 감지하여 청정도 색상이 바뀔 수 있습니다.

문을 열고 환기를 시켜주시면 종합청정도가 내려갈 수 있습니다.


공기청정도 가이드

농도 및 오염도


표시부에 ‘가스’ (또는 GAS’)로 표시(빨간불)되는 것은 ‘냄새 오염도가 높다’는 표시입니다.

에어컨 가스가 샌다거나, 위험한 가스(LNG/LPG등)가 샌다는(감지된다는) 표시가 아니므로 안심하셔도 됩니다.

음식물을 조리하셨거나 방향제, 향수 등 가스(기체)성 냄새가 높다고 감지된 경우이므로 문을 열고 환기를 시켜주시면 오염도가 내려갈 수 있습니다.(가스 표시가 없어질 수 있습니다.)

(간혹, 에어컨 뒤에 커튼에서 나는 냄새 때문에 발생되는 경우도 있음 _ 센서위치 : 제품뒷면)


[Q&A]

Q. 그럼 ‘냄새’라고 표시해야지 왜 ‘가스’라고 표시하나요?

A. 에어컨(제품)에 사용되는 냄새센서는 말그대로 기계적인 센서이므로 사람의 후각처럼     모든 냄새를 모두 맡을 수 없어 ‘냄새’로 표현하지 않고 ‘가스’로 표현합니다.   


에어컨제품의가스센서위치및 에어컨에 표시되는 표현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