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싱스(스마트홈) 제품 등록이 안됩니다.

  • 날짜 2021-04-13
  • 조회수 11,617


조치 안내 

Wi-Fi 내장형은 제품 내부에 데이터 송수신 장치가 있어서 동글(Dongle)이 없어도 공유기와 연결을 할 수 있지만, 2016년 이후 동글레디(Dongle Ready) 제품은 반드시 이 장치 동글(Dongle)이 있어야 공유기와 연결이 됩니다.


 스마트싱스 지원 가능 스펙(2024년 6월 24일 버젼)

- 안드로이드 10 이상, RAM size 3 GB 이상

- 아이폰 14.0 이상, RAM size 2 GB 이상


※ 스마트싱스앱은 사용성 및 성능 개선을 위해 별도 고지 없이 변경될 수 있으므로 사용가능 안드로이드 버젼 필수적으로 확인이 필요합니다.


※ 휴대폰 안드로이드 버젼 확인 방법 

설정 → 휴대전화 정보 → 소프트웨어 정보 → 안드로이드 버젼


※ 사용설명서에 기록되어 있는 스마트싱스 안드로이드 버전은 에어컨 제품 출시 시점으로 작성된 내용으로 현재 기준 안드로이드 버젼 필수적으로 확인이 필요합니다.


 스마트 홈 서비스 지원 종료 공지 

2022년 1월 앱스토어에서 스마트 홈 어플 삭제 되었습니다.

(단, 기존에 스마트 홈 설치되어 있는 경우 사용가능 (삭제시 다운로드 불가))


 제품 전용 동글(Dongle)을 장착 후 사용 해주세요

사용하는 에어컨이 스마트싱스 사용 가능한 모델인지 확인 해 주세요. 

※  참고 : Wi-Fi 내장형인지, 동글 장착 모델인지는 사용설명서를 확인 바랍니다.  

※  주의 : 홈멀티 제품은 벽걸이에 동글을 따로 장착하지 않아도  됩니다.

스탠드가 네트워크가 되면 벽걸이도 가능합니다.(스마트싱스  APP 설치시 스탠드/벽걸이 2개의 컨트롤러가 설치됩니다)

예) 스탠드가 Wi-Fi 내장형 모델이면 벽걸이도 바로 가능합니다.  스탠드가 동글 모델이면, 스탠드에만 동글 장착하면 벽걸이도 바로 가능합니다.


에어컨, 공기청정기는 공유기와 연결을 할 때 일정한 주파수로 신호를 주고 받습니다.

권장 주파수는 2.4 GHz 입니다. 

※ 2018년(N계열) Wi-Fi 내장형 모델은 2.4 ㎓ 또는 5 ㎓에 모두 연결 가능하나,  무선 동글 장착 모델은 2.4 ㎓ 전용입니다.


 공유기 확인   

공유기 이름에 한글 및 특수 문자가 포함되어 있는 경우 연결이 안될 수 있습니다. 

Wi-Fi 목록에서 공유기 이름(SSID)을 확인해 주세요.

공유기 이름을 변경할 경우 기존에 연결되어 있는 다른 기기도 연결이 해제될 수 있으므로 타 기기도 재 연결이 필요합니다. 

공유기 이름을 변경을 원할 경우 해당 공유기 제조회사 및 통신사로 문의하셔야 합니다.


  Wi-Fi 목록에서 공유기 이름(SSID)선택 화면 이미지

 휴대폰 계정 정보에서 삼성계정 로그인 확인   

삼성 계정이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스마트싱스(SmartThings)는 삼성 계정을 이용하여 제품을 등록 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스마트 폰 계정 정보에서 삼성 계정이 정상적으로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   


특히, 아이폰인 경우 삼성 계정이 등록되어 있지 않을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섬성 계정을 먼저 등록 해주세요 . 

삼성 계정이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스마트 싱스(SmartThings)는 삼성 계정을 이용하여 제품을 등록 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스마트 폰 계정 정보에서 삼성 계정이 정상적으로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 

특히, 아이폰인 경우 삼성 계정이 등록되어 있지 않을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섬성 계정을 먼저 등록 해주세요.


 휴대폰에서 모바일 네트워크 전환을 해제

휴대폰이 Wi-Fi에만 연결되어야 하기 때문에, LTE 또는 3G 모바일 네트워크로 연결할 수  없습니다.

통신사 및 휴대폰 모델에 따른 모바일 네트워크 전환을 해제해 주세요 


 1) 휴대폰 모델에 따른 모바일 네트워크 전환 해제 

    - 스마트 네트워크 전환, Adaptive Wi-Fi 끄기 등  


 2) 통신사에 따른 모바일 네트워크 전환 해제 

   - KT폰 : 설정 > GiGA Wi-Fi 자동 연결 사용 안 함

   - SK폰 : 설정 > 연결 > 기타 연결설정 > Band LTE Wi-Fi 사용 안 함

   - LGU+폰 : 설정 > 연결 > 기타 연결설정 > 기가 멀티패스 사용 안 함    


 공유기 리셋 및 에어컨 Wi-Fi 리셋  

■ 공유기 리셋 방법

공유기의 Wi-Fi 신호가 정상적이지 않을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전원 코드를 뺏다가 다시 연결 후 시도해 보세요.


■ 에어컨 Wi-Fi 리셋 방법

에어컨에서 AP 신호 송출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리모컨을 이용하여 Wi-Fi 리셋을 시켜 보세요 .


아래 조합키를 4초간 3번 30초내에 입력해야 합니다.

(입력시 제품에서 "띵", "띵", "띠리링" 순서대로 소리가 납니다)


- 구형(18년 이전) : 온도 내림+ 확인 

- 2018년(음성 인식) : AI + 모드

- 2018년(일반) : AI + 제습

- 2019년(음성 인식) : 모드 + 청정

- 2019년(일반) : AI + 청정   


 모바일 핫스팟

※ 핫스팟이란, 스마트폰이 공유기(AP) 역할을 하는 기능입니다. (모바일 핫스팟, 또는 개인용 핫스팟으로 표기)   

스마트싱스 앱이 설치된 스마트폰과 다른 스마트폰의   핫스팟 기능을 사용하여 공유기의 인터넷 연결 또는 공유기와 제품간의 연결 유무 등을 확인합니다.
핫스팟 연결 시 정상 설정이 되었을 경우 에어컨 제품은 정상 또는 인터넷 통신사에 확인이 필요합니다.
※ 핫스팟으로 연결하여 정상 작동이 된다면 공유기가 인터넷 연결이 되지 않았거나 인터넷 통신회선의 문제가 원인인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