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면 좌우 테두리가 생겨요.

  • 날짜 2021-04-13
  • 조회수 2,572


예상 원인  

화면크기 설정이 변경되거나, 오동작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화면크기가 원본크기에 선택이 될 경우 방송국에서 송출하는 원본 화면으로 보여 화면 테두리 부분에 여백이 생기거나, 흰 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화면크기를 16:9(표준) 로 조정하면 정상적인 시청이 가능하게 됩니다.


[설정방법] 

리모컨 홈 버튼 누름 → 좌측하단 [설정] 이동 →  메뉴 → 화면 → 화면크기 설정 선택 →  화면크기 16:9 선택


'2016년 화면크기 설정 방법 

메뉴 - 화면 →  화면크기 이동  →   화면크기 → [ 16:9] 변경


'2015년 화면크기 설정방법 

메뉴 - 화면  → 화면크기 이동 → 화면크기 → [ 16:9] 변경


"2012년 이전  

[메뉴 → 화면 → 화면조정 → 화면크기 → 16:9 변경]


"2013년~2014년모델 

[메뉴 → 화면 → 화면크기 → 16:9 변경] 


메뉴 - 화면

메뉴 - 화면 

화면조정 이동

화면조정 이동 

화면크기 → [원본크기 또는 16:9] 변경

화면크기 → [원본크기 또는 16:9] 변경 


 초기화 방법

TV 오동작 증상으로 공장출하 조건으로 초기화를 해야합니다.

 [주의] 초기화 이후에는 반드시 초기설정을 진행 해야 합니다.


~ '2009년    

초기화기능이 적용되지 않음 → 전원코드 1분정도 뺀뒤 다시연결 

'2010년 ~2011' 년


리모컨 가운데 [종료] 버튼을   10초간 꾹~ 눌러주세요.

리모컨 가운데 [종료] 버튼을 10초간 꾹~ 눌러주세요.
  

TV화면 중앙에

TV화면 중앙에 "모든 설정을 처음 상태로 되돌립닌다." 메세지가 표시 되며 [확인] 선택하여 초기화를 진행
  


'2012년 

메뉴 → 고객지원

메뉴 → 고객지원 

자가진단

메뉴 → 고객지원 

초기화

초기화   

초기비번 0000

초기비번 0000 

초기화 확인

초기화 확인 

초기화 완료

초기화 완료 

  

 ☞ 초기화 후 정상 사용

 ☞ 초기화 후 동일 증상시 :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2013년 초기화 방법[설정방법] 

리모컨의 가상리모컨버튼누름 →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단,스마트리모컨이 아닐경우 메뉴버튼만 누르면 됩니다. 

추가설치한 앱 삭제 및 사용자가 조정한 화면,음향이 초기값으로 변경됩니다.


가상리모컨 버튼 누름

가상리모컨 버튼 누름 

화면에서 메뉴 버튼누름

화면에서 메뉴 버튼누름   

고객지원 누름

고객지원 누름 

자가진단 누름

자가진단 누름  

초기화 누름

초기화 누름 

(터치중앙) 확인버튼을 누름

(터치중앙) 확인버튼을 누름 

비밀번호 설정하지 않았다면 숫자"0000”

비밀번호 설정하지 않았다면 숫자"0000” 

“예”누름(TV가 재부팅됨)

“예”누름(TV가 재부팅됨)        


' 20 14년 초기화 방법

리모컨의 버튼 더보기 누름 →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스마트리모컨이 아닐경우 메뉴버튼만 누르면됨.

추가설치한 앱 삭제되고 사용자가 조정한 화면,음향이 초기값으로 변경됩니다.


버튼 더보기 누름

버튼 더보기 누름 

화면에서 메뉴 버튼누름

화면에서 메뉴 버튼누름  

고객지원 누름

고객지원 누름 

자가진단 누름

자가진단 누름  

초기화 누름

초기화 누름 

 (방향키 중앙) 확인버튼을 누름

 (방향키 중앙) 확인버튼을 누름  

비밀번호 설정하지 않았다면 숫자"0000”

비밀번호 설정하지 않았다면 숫자"0000” 

“예”누름(TV가 재부팅됨)

“예”누름(TV가 재부팅됨) 


'2015년 초기화 방법[설정방법] 

리모컨의 메뉴/123 누름 →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단, 스마트리모컨이 아닐경우 메뉴버튼만 누르면 됩니다.

추가설치한 앱 삭제되고 사용자가 조정한 화면,음향이 초기값으로 변경됩니다.


메뉴/123 누름

메뉴/123 누름 

화면에서 메뉴 버튼 누름

화면에서 메뉴 버튼 누름  

고객지원 누름

고객지원 누름 

자가진단 누름

자가진단 누름  

초기화 누름

초기화 누름 

확인버튼을 누름

확인버튼을 누름  

비밀번호 설정하지 않았다면 숫자"0000”

비밀번호 설정하지 않았다면 숫자"0000” 

“예”누름(TV가 재부팅됨)

“예”누름(TV가 재부팅됨) 


'2016년 초기화 방법 

리모컨 홈버튼 누름

리모컨 홈버튼 누름 

화면에서 설정 누름

화면에서 설정 누름    

고객지원 누름

고객지원 누름 

자가진단 누름

자가진단 누름  

초기화 누름

초기화 누름 

숫자"0000"입력후 "예"누름

숫자"0000"입력후 "예"누름  

[설정방법]

리모컨의 홈버튼누름 → 설정 →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 비밀번호 0000 → 재부팅후 초기화 완료


리모컨 홈 버튼 누름

리모컨 홈 버튼 누름 

좌측하단 [설정] 이동

좌측하단 [설정] 이동  

메뉴 → 고객지원 이동

메뉴 → 고객지원 이동 

[자가진단] 선택

[자가진단] 선택  

[초기화] 선택

[초기화] 선택 

비밀번호 [0000] 입력

비밀번호 [0000] 입력  

[초기화] 선택

[초기화] 선택 

[확인] 선택시 재부팅되며 초기화완료

[확인] 선택시 재부팅되며 초기화완료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